[경영학]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메디슨 소개

2. 메디슨의 핵심 기술-초음파 진단기

3. 메디슨 경영방식:
Low-end전략에서부터 사업다각화까지

4. 메디슨의 추락과 재기 노력


본문내용
메디슨 연혁
1985
1986
1987
1988
1989
1990
1991
1992
1993
1994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KAIST 연구원 중심으로 (주) 메디슨 설립 – 첫 제품 SA 3000 KIMES '85에 출품
Sa 3000 출시
터키로 SA3000A 2대 처녀 수출
SA88 신제품 개발 , 강원도 홍청군 농공단지내 제 1 공장 준공
SA 4500 출하
SA88 FDA 승인
제 1회 벤처기업 대상 수상
독일의 TUV, 프랑스의 HOMOLOGATION 획득
DOPPLER 기술로 국산 신기술 인정 K.T마크 획득, 초음파 10,000대 출하 돌파
국제품질 규격 ISO 9001획득, 산부인과 전용 장비 SA 5000 첫 출하
생산성 대상 대통령상 수상한국 생산성본부
주식시장 상장, 오스트리아 KRETZTECHNIK시 합작 조인식
유럽 의료기기 품질 규격 EN 46001/MDD 승인
중국 Neu Alpine사와 3년간 2천 7백 30만 달러 초음파 영상진단기 수출 계약 체결
3개 회사 spin-out(써택, M2 Comm., Future)
신제품 발표신제품 발표( SA 9900, SA 8800CV, My Sono, 디지털 XRay )
신제품 128BW 출시
회사정리절차 개시결정, 회사정리계획 인가결정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 (산업자원부)
2004년 전자산업대상 수출우수상 수상 (한국전자산업진흥원), 유럽본부 개점식
산업자원부 주관,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 기업”으로 선정
제 9회 산업기술 혁신대상 ‘최한기상’수상(산업자원부)
.
.
.1. 초음파 진단기 시장



★특징

고부가가치 기술 집약 산업인 전자의료기 산업 중 가장 큰 시장 규모

시장점유율
1위그룹: GE, Philips, HP,
Acuson, Toshiba(15%)
메디슨은 약 8%로 2위그룹에 속함

시장 경쟁력 결정 요인
-가격, 신기술, 마케팅 역량, 업체의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매출 규모 결정
되나 미래에는 신기술 개발을 통한 품
질이 더욱 중요하게 작용할 것





2. 초음파 진단기의 특징


1. 국민보건과 관계되어 수입에 제재가 없는 산업
국제 경쟁력이 없으면 자국 시장에서도 버티기 힘듦
2. 낮은 가격 탄력성
인체를 다루는 특성상 엄격한 안전성 관리 요구
(각국의 안전 규격: FDA, VDA 등)
이미 검증받은 상표에 대한 선호도 높음
3. 다양한 제품의 스펙트럼
제품의 구매 능력과 깊은 관련
4. 짧은 제품 수명 주기:
기술 발전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다품종 소량 생산방식 요구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씨발 똑같은 거를 앞 표지만 바꾸냐...-ㅁ-;
  • 48***
    (2008.12.22 00:01:22)
회원 추천자료
  •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사례
  •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1. 메디슨 소개2. 메디슨의 핵심 기술-초음파 진단기3. 메디슨 경영방식:Low-end전략에서부터 사업다각화까지4. 메디슨의 추락과 재기 노력목차MEDISON 소개메디슨 소개메디슨, 한국 의료시장에서 최첨단 초음파진단기 최초 개발!+=Medical + Sonics= Medical + Edison= Medical+son 년도내용1985198619871988198919901991199219931994199519961997199819992000200120022003200420052006KAIST 연구원 중심으로 (주) 메디슨 설립 – 첫 제품 SA 30

  • [경영전략론]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사례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토의과제1. 메디슨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메디슨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은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초음파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연구개발비의 투자와 한 가지 기술을 개발하면 그 기술을 생산현장에 바로 적용, 제품을 양산하는 생산기술의 이전능력이다. 이와 함께 적기에 출시하는 효율적인 제품개발능력도 탁월하다. 이를 위해 연구소 조직은 유기적인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경쟁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메디슨의 성장 >⑴ 메디슨국내 최초 초음파 진단기기 분야의 전문 업체로 1985년 설립. 설립 첫해에 매출액 5억원, 당기순이익 1700만원 기록 그 후 연평균 60%씩 급성장. 다른 기업 인수 신규 사업 추진 등으로 사업은 날로 확장 됨. 2000년 메디슨연방이란 초대형기업체 구성. ●벤처 연방체란?독립성을 유지하는 개별기업들이 비전과 역량을 공유하면서 시너지(상승) 효과를 얻기 위해 전략적인 연계관계를 가지는 기

  • 핵심역량이란 핵심역량의 유형 핵심역량의 의미 Canon 핵심역량
  • 핵심역량에 집중하라!Canon & MedisonCONTENTSⅡ. Medison Ⅲ. ConclusionⅠ. CanonCanon 연혁.04핵 심 역 량.05성 공 요 인.07Medison 연혁.08고속성장과 추락.09경영자원과 핵심역량.12메디슨 연방제의 실패이유.16Conclusion.21Prologue핵심역량이란.01핵심역량의 유형.02Ⅰ. 핵심역량의 의미 고객에게 가치를 높이고, 효율적으로 전달신규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능력경쟁기업에 비해 우월한 능력경쟁우위핵심 역량=1/20Ⅱ. 핵심역

  • [경영경제] 메디슨의 고속 성장과 추락
  • 메디슨의 고속 성장과 추락목차메디슨의 소개, 역사산업구조분석3. 메디슨의 성장4. 메디슨의 추락5. 결론메디슨 소개 – 기업 개요한국 의료 시장에서 최첨단 초음파 진단기 최초 개발Medical + Sonics = Medical + Edison = Medical + son +=메디슨의 역사1985메디슨 창업1986~1989년국내시장 진입1990~1995해외시장 공략1999~2000초생명 기업을 통한 성장1996~1998기술에 의한 세계도전2001~현재제 2의 도약을 위한 준비2002법정관리-초음파진단기 최초 개발-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