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디지털 셋톱박스 휴맥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휴맥스 소개
2.시장현황
3.핵심역량과 경쟁
4.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휴맥스 소개

압축된 디지털 신호를 TV로 볼 수 있도록 풀어서 시청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주는 기기. 일종의 방송용 모뎀.



휴맥스의 국제화 동기

규제로부터 기업보호(관세, 수입규제 등).
지리적 거리 -> 수송비 증가와 서비스제공 어려움.
현지 시장에 재빠른 대응.

경쟁우위 요소를 바탕으로 수익 증대 도모.

.
.
.
시장현황
Thomson
미국의 선도 위성사업 DirectTV에 기본적인 STB공급자로서 브랜드와
회사입지 견고하다.
Motorola
2004년에 미국 케이블사업자에게 싱글과 듀얼 튜너 HD DVR 박스를
보급하는 등 케이블 부분에서 독보적인 위치.
Scientific Atlanta
미국에서 DVR이 가능한 STB시장의 핵심적 역할.
2004년 일본시장에 진출하면서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활동과제 리포트
  • 휴맥스 브랜드로 달성하였고 이는 OEM공급에 의존하는 아시아 동종업체와 뚜렷한 차별성으로 부각되어 다양한 비지니스 파트너와 전략적 협력을 맺는 토대가 되고 있다. 자체 브랜드 및 유통망의 확보로 휴맥스는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를 보다 잘 충족시킬 수 있었으며, 이에 따른 브랜드 신뢰도 향상으로 고객과의 접점강화 및 전자상거래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 디지털 셋톱박스 산업은 기술개발능력과 제품의 안정성이 핵심 경쟁요소인 만큼

  • [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디지털 셋톱박스 - P74.본론전개 방향 제시 - P7III. 본론 - P81.디지털 산업 - P8 (1)산업의 특성 - P8 (2)산업의 시장성 - P8(3)경기변동의 특성 - P82.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 P8(1)Set-Top-Box - P8(2)Middleware - P9(3)Lincense - P10(4)Other - P113.해외진출 - P12(1)해외 진출 국가와 설립법인 - P12(2)해외시장 진출 계기 - P12(3)해외시장 진출 과정 - P134.기업전략(이문화 극복) - P14(1)극복 요소 - P14(2)국가별 전략 극북사례 - P151)일본 - P162)미국 - P163)유럽 - P16(3)SWOT 분석 -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경영전략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의 선정배경 휴맥스는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벤처기업이에 휴맥스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선정2000년 1,426억원, 2001년 3,151억원, 2002년 3,576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약 60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의

  • [국제경영] 휴맥스 국제화전략
  • 목 차1.회 사 소 개1p가. 휴맥스란?나. 연혁다. 경영이념라. Digital STB마. 해외 진출현황2.국 제 화 전 략9p가. 기업전략나. 핵심역량 및 전략3.환 경 분 석23p가. 외부환경나. SWOT 분석다. BCG Matrix 분석4.성 공 요 인 및 성 과25p가.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요인나. HUMAX의 해외진입 전략5.결 론28p가. 기업의 국제화와 조직구조나. 휴맥스의 조직구조와 특징※참 고 자 료-

  • [중소기업성공사례] `HUMAX` 휴맥스의 기업성공사례에 대하여
  • 휴맥스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에 휴맥스의 전략분석을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원,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본 과제를 통해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