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G마켓(지마켓) catch-u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market place, 누구야~!!
(e-market place란…)
2. 옥션, 조사하면 다 나와_!!
(옥션 분석)
3. G마켓이 나오신다. 길을 비켜라_!!
(G마켓 기업 분석 )
4. 옥션, 게 섰거라!!
(G마켓의 catch-up전략과 성공요인)
5. G마켓, 두렵지 않아!!
(G마켓의 미래)
본문내용
97년 IMF 이후 국민들이 조금 더 저렴한 상품 구입하기 원하는 욕구 파고 듦
최초의 인터넷 경매 서비스 시행
현재 자본금 규모 62억 7천만원으로 시장 점유율 70~80%에 육박
참고문헌
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아이뉴스24
이코노미스트
네이버 블로그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파이낸셜 뉴스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
일요신문
데일리코스메틱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G마켓의 성장 비결을 알아본다.3. 향후 전망엄청난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G마켓은 여러 위험 요인을 안고 있다. 후발 주자들의 추격도 거셀 뿐만 아니라 0.2%에 지나지 않는 낮은 영업 이익률도 문제다. G마켓이 처한 위험 요인을 극복하여 국내 1위 흐름을 굳히고 세계로 뻗어 나갈 전략을 알아본다.Ⅱ. G마켓 소개1. 기본 정보 회사명(주)인터파크지마켓 대표자구 영 배 본사 주소서울 강남구 역삼동 649-11 LIG빌딩 6~8층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www.gma

  • [인터넷마케팅] 지마켓(g마켓) 기업전략분석
  • 새로운 세상을 여는 문!!의 행복 방정식.20033952 경영학전공 김대영목 차┃ 목 차 ┃ 기업 소개 ┃ 주요 성과 / 지표 ┃ 기업 전략 분석 ┃ G행복 방정식 / 대안 ┃ 결론 / Q&A ┃ 오픈마켓으로써의 지마켓? Open Market으로써의 상품을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자유 시장을 모티브로 함㈜ 인터파크 구스닥 ? Gmarket의 전신.B2C(기업 구매자 위주의 경매모델) 비즈니스로 시장에 진입B2C 비즈니스 모델은 회사 성장 및 수익창출에

  • [마케팅기획서] `온켓` 기획서
  • G마켓이 자주 보이듯이, 경매에 관해 검색하면 온켓을 더 많이 나오게 하는 방법.매스 미디어 광고 및 옥외 광고 - 2등 전략상품권 사이트와의 연계 M&A 우리나라에는 많은 상품권을 매매하는 사이트가 있다. 이들 사이트는 약간의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매입하여 좀더 프리미엄을 붙여 재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구조를 이루고 있다.※ 상품권 사이트 ↓♣멀티상품권 - 쇼핑(종합관) >> 상품권-www.multigift.co.kr -상품권 번호 입력으로 가맹점에서

  • [마케팅전략] 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으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제시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가까이 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 스타샵 - 스타들이 옥션내의 제품을 직접 착용하여 판매촉진을 높이는 스타샵이 최근 개설되었다. 스타샵은 경쟁사인 지마켓이 실시한 것이나 옥션 또한 지마켓의 스타샵이 큰 성공을 보이자 신설하게 되었다. ▶ TV광고 과거 옥션은 우리나라 국민 5명중 1명이 이용했다는 문구를 가수 배철수를

  • 11번가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하였다.Ⅱ. 기업 소개11번가는 1984년 설립되어 현재 2,300만명의 가입자와 11조 7,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SKT가 무선인터넷 사업과 컨버전스 서비스로의 새로운 사업영역 확장을 일환으로 SKT의 선진 기술을 바탕으로 설립한 신개념 오픈마켓이다. 현재 오픈마켓은 성장 잠재력이 큰 온라인 유통시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오픈마켓의 경우 지마켓과 옥션의 두 회사가 시장의 96%이상을 점유하고 있어, 시장의 진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