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엔터기술 회사소개

• 해외진출 사례

1. 일본시장

2. 미국시장

3. 기타해외시장

• 성공요인분석



본문내용
해외진출사례 - 일본시장

• 초기 진출형태

- 높은 가격으로 인한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실패
- 가라오케의 문화의 활성화 → 일본시장진출모색
- 경쟁상품의 존재 → 진입장벽 형성
→ 장난감 개념의 기존 상품과는 달리 정식 대중가요
탑재한 제품 출시

• 시장 진출 전략
- 일본 정서에 맞는 노래 및 가사 수록 → 철저한 현지화
- 보조 무선 마이크 개발에 따른 차별화 전략


• 위기와 극복방법

- 일부 가사의 오류 발생
- 신속한 대응과 책임감 있는 리콜처리
→ 제품에 대한 신뢰감 형성

• 현 시장 상태

- ‘온스테이지’ (산요브랜드) 제품명으로 판매
- 시장 점유율 1위
- 3분기 매출액 382억원, 순이익 86억원 달성
- 4분기 매출목표 680억원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윤리] 사례를 통한 회계윤리 분석
  • 경영권을 유지하기 위해 비상장 회사인 워커힐 주식가치를 과대평가최회장과 SK C&C가 SK㈜와 워커힐의 주식을 맞교환700~800억 정도의 부당 이익을 챙김- 당기 순 손실을 줄이기 위해 가공채권 1,500여억원을 회계장부에 포함시켜매출채권을 부풀렸고, 해외법인의 순 자산을 부풀린 뒤 2,400억원의 지분법 평가손실을 사업보고서에 누락 1) SK증권 이면계약2) 부당내부거래3) 분식회계- SK같은 종합 상사들은 국내에서 제품이 빠져나가면 수출실적을 끌

  • [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해외진출사례: 국제경영전략해외직접투자일본 미국 유럽전략적제휴중국 대만말레이시아 등Global offices(해외법인)Global Business Partner(해외비즈니스파트너)해외직접투자: 일본① 진출 당시 상황• 일본시장은 글로벌전략에서 매우 중요(시장규모, 성장성, 문화지리적 근접성)• 전통적인 게임 강국-세계 게임산업 20%• 아케이드 및 비디오 게임 위주 발달• 성공 계기: 2005년 초고속인터넷 보급② 소비자 특성• 높은 잠재 구매력과 지출

  • [국제경영] 노키아 해외진출사례
  • 국제적인 기업이라도 현지국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노력이 없다면 국제경영에 있어서 반드시 실패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한국과 노키아(재진출)NOKIA Connecting PeopleCEO 김기순 서울대 공대 강연(’08. 3. 12)“이르면 올해 말에 국내에서도 노키아 휴대폰은 만나볼 수 있을 것”   3세대 WCDMA 도래로 국내 시장 진입 => 방통위 산하 전파연구소에 2종의 단말기 인증 주한 핀란드 대사의 위피(WIPI) 의무화정책 조기폐지

  • [국제경영] 삼성생명 해외진출사례
  • 경영체제 구축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글로벌 기업글로벌 수준 핵심역량보유글로벌시장 계량하여 새로운 사업영역확장재정적 안정보장안정적이고 선진화된 금융보험 제공효율적,혁신적 경영체제 구축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글로벌 초일류를 향한 “경영의 틀 일류화” 선언기업분석 2. 해외진출 사례발표자 : 박용철핵심해외진출지역핵심해외진출지역-

  • [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해외 비지니스 파트너의 대표적 사례특성현지정부의 규제, 문화의 유사성, 고속 온라인 보급, 콘솔게임 부재대응라이선스 → 퍼블리싱 (현지법인x)전망중국 자체 게임의 등장 ↔ 중국 자체 역량의 부재① 시장 특성 현지정부의 규제 등의 진입장벽과 현지합작 파트너와의 트러블, 불법서버 등의 문제보유.중국 온라인게임산업은 한국 온라인게임의 진출과 더불어 급속도로 발전하였고 중국 정부가 주목하는 주요한 사업. 중국시장의 특징 들로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