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현대 오일뱅크 Oilbank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개요

II. 지식경영 추진배경

III. 지식경영 모델

IV. 지식경영 전담조직

V. 지식관리시스템

VI. 변화관리

VII. 결 론
본문내용
1964. 11 최초 민자 정유회사 설립(극동 석유 공업㈜)
1965. 12 부산 공장 준공 (3,000 배럴/일)
1989. 11 대산 공장 준공 (110,000 배럴일)
1993. 07 현대 그룹 인수
1994. 05 OILBANK 브랜드 개발 도입
1996. 05 대산 공장 #2 정제시설 신설
1998. 05 B.T.X 시설 준공
1999. 12 IPIC로 부터 5.1억 달러 외자 유치
2002. 04 현대 오일 뱅크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2003. 12 금탑 산업훈장 수상
2004. 11 고객만족 경영대상 최우수상 수상
2005. 12 한국 경영대상 윤리경영부문 최우수상 수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정유산업 SK주식회사, LG칼텍스정유, 현대오일뱅크 비교분석
  • OILBANK 탄생 1996. 5 대산공장 20만배럴 원유정제시설 준공1997. 12 수출 10억불탑 수상 1998. 5 5월 7일 대산공장 연간 40만톤 BTX 공장 준공1999. 9 한화에너지 인수 및 한화에너지프라자(주) 합병 1999. 12 아랍에미레이트(UAE) IPIC사로부터 외자유치 1999. 12 업계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2000)인증 -2000s2000. 1 현대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2000. 4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재계 13위 기업집단으로 지정2002. 4 현대오일뱅크 주식회사로 상호변경2002. 4 서영태 대표

  • [경영학] 독서경영 -현대오일뱅크
  • 2007학년도 제 2학기경영학원론조별활동 과제물독서경영차에 기름 넣듯 독서 통해 경쟁력 채우죠-현대오일뱅크Ⅰ. 서론 1 Ⅱ. 본론 31. 환경 분석 32. POLC 71) Planning 72) Organization 73) Leading 104) Controlling 133. 분석 및 결과 131) 장점 132) 보완점 16Ⅲ. 결론 18*참고문헌 22Ⅰ. 서론 1. 왜 ‘독서경영’을 선택하였는가.피터 드러커가 예견한 지식기반사회가 도래하였다. 사회 전반적으로 ‘지적’인 담론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독서에 대

  • 현대오일뱅크 경영전략
  • 현대오일뱅크로의 상호변경과 함RP 전사 차원의 적극적인 혁신활동을 바탕으로 향후 동북아시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정유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 환율 불안정, 원유가 상승 등의 환경변화에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조직 슬림화, 수익성 위주의 내실 경영 및 경영혁신 노력을 하고 있으며, 윤리위원회를 발족, 자체 윤리강령을 통해 투명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환경에 대

  • [기업경영]현대오일뱅크 경영전략
  • 현대오일뱅크 사장은 서울신탁은행과 두산씨그램 등에서 일하다가 2001년 12월 현대정유 경영지원본부장으로 현 직장과 인연을 맺었다. 2002년 4월 현대정유가 현대오일뱅크로 회사 이름을 바꾼 뒤 첫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돼 국내 최초의 민간 정유회사의 자부심을 이어가고 있다. 사장으로 임명된 이후 서 사장은 회사 사랑, 고객 사랑, 임직원 사랑, 주주 사랑, 투명 경영, 열린 경영, 사회 기여의 7가지 핵심 가치를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다. 그는 후

  • [국제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 마케팅믹스전략
  •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의 시장점유율이 증가했다. 수년째 순위에는 변동이 없지만 SK(주)가 2002년에 비해 1.1.% 감소한 35%를 차지한 반면 LG칼텍스정유는 2002년 30.9%에서 지난해 31.4%로 0.5% 증가하고, 현대오일뱅크와 에쓰오일도 각각 15.7%와 13.5%로 0.9%와 1%씩 시장점유율 증가세를 보였다. SK(주)가 지난해 SK 사태 등 때문에 예년에 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지 못한 것도 한 원인이었다. 반면 현대오일뱅크와 에쓰오일은 적극적인 광고 전략 등으로 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