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 프랑스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MOREPACIFIC 소개
2.글로벌화 추진배경
3.프랑스 진출의 실패와 성공
4.중국 시장 진출 전략
5.결론
본문내용
AMORECIFIC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AMORECIFIC)은 태평양의 화장품 ㆍ 생활용품 ㆍ 건강부문 등 주요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법인
AMORECIFIC는 ‘2015년 글로벌 TOP10’ 목표
국내 화장품 시장 1위

지속적인 해외시장공략(프랑스 , 미국, 중국시장 집중공략))으로 고속성장중

‘미와 건강의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비전

프랑스 시장 진출의 실패원인
SOON (1988~1992)

• 국내 생산 해외 수출 전략



Made in Korea
국가 이미지에 의해
브랜드 이미지 타격

• 기초화장 제품 진출



높은 점유율의 세계적
메이커와의 경쟁 부담

LIRIKOS (1992~2004)

• 현지 생산 판매 전략



부적절한 현지 경영전략
- 경영자의 프랑스 문화, 시장
이해와 경험 부족
- 한국과 프랑스의 기업 문화
차이 고려하지 않음

• 기초화장 제품 진출



향수나 색조화장의 강세

향수시장으로의 전략 변경
경쟁이 치열한 기초 화장품 보다 상대적으로 수월한 향수시장으로 목표를 수정.

• 저 비용 고 효율의 마케팅 비용 투자로
단기간 파급 효과가 큰 시장.
• 낮은 제조원가로 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고 부가가치 시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
  • 경영학원론 Study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 -1.일반현황2.태평양의 구조조정3.경영자분석4.환경분석5.조직능력분석6.각 경영기능별 분석7.최근 전략적 이슈1. 일반현황◦ 태평양(AMORE PACIFIC) 소개, AMORE PACIFIC의 의미 ‘AMORE 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이것은 글로벌 마켓에 대한 태평양의 의지이다. 부드럽고 세련된

  •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 경쟁사분석, 경영전략분석, 새로운전략제안
  •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1) 상호변경① 1993년 3월 사업목적의 방향에 따라 기업 이미지 개선 차원에서 회사 상호를 태평양화학(주)에서 (주)태평양으로 변경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화학 관련 제품을 단순 생산하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벗고 생활문화기업으로서의 한걸음을 내딛게 된다. ② 태평양은 2002년 2월 글로벌 브랜드인‘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을 출시하고 국제화 전략 강화에 나설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의 프랑스 진출전략 -Lolita Lempicka의 프랑스 성공 전략 분석
  • 퍼시픽의 기업연혁3. 아모레 퍼시픽의 경영이념4. 아모레 퍼시픽의 핵심역량2.2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배경1.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2. 프랑스 시장의 특성2.3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과정1. 국내 생산 및 수출: Soon (1988 - 1995)2. 현지생산 및 수입위주: Lirikos (1992 ~ )3. 현지 생산, 판매 및 글로벌화: Lolita Lempicka2.4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전략1. 더닝의 절충이론2. 본원적 경쟁전략3. 현지화 전략Ⅲ. 결론Ⅰ. 서론최근 국내기업은 해외로 진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아모레퍼시픽 상황 아모레퍼시픽 국내 화장품 시장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목 차Ⅰ.About AmorePacific1. 아모레퍼시픽 2. C E OⅡ.AmorePacific 국내 상황1. 국내 화장품 시장2. 아모레퍼시픽 상황Ⅲ.AmorePacific의 해외 진출1. 해외진출의 이유2. 프 랑 스3. 중 국4. 미 국Ⅳ.결 론아모레퍼시픽의 미래참고문헌사례분석 및 첨부자료유통망 확장과 해외시장 성장 등 향후 성장 측면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은 주가가 급등세를 타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들이 취업하고 싶은 화장품

  • [해외진출성공사례](주)태평양화장품 해외진출마케팅전략
  • 진출과, 90년대의 대기업 진출이라는 악재를 겪었지만 이를 모두 잘 견뎌내고 화장품 시장에서 굳건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태평양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라 하겠다.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90년대 후반, 아모레 패시픽(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 외국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Lol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