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경쟁우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항공산업의 특징
2.대한항공
1)경영이념 및 연혁
2)SWOT 분석
3.아시아나 항공
1)경영이념 및 연혁
2)SWOT 분석
4.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비교
5.대한항공 성공요인
6.상생전략
- 본문내용
-
항공산업의 특징
항공기 운송, 제조, 우주관련 산업을 포괄한 개념
.
.
대한항공 연혁
-1969.03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주)대한항공 출범
-1971.04 -미주 항로 정기 화물노선(서울~동경~로스엔젤레스) 최초 개설
-1979.03 -서울~뉴욕 여객노선 개설
-1979.09 -서울~로스엔젤레스 여객 직항노선 개설
-1982.05 -서울~바그다드 직항노선 개설
-1989.04 -서울~암스텔담 여객노선 취항
-1993.03 -서울~방콕~뭄바이 여객노선 취항
-1998.03 -화물기 북한 영공 최초 통과
-2000.06 -Global Alliance “SkyTeam” 출범
-2001.07 -스카이팀에 알리탈리아 영입
-2003.08 -베트남항공과 공동으로 캄보디아 취항
-2004.09 -SkyTeam 신규 회원사 영입 (노스웨스트, 콘티넨탈, KLM)
-2004.11 -세계항공사 와인서비스 품평회, 대한항공 퍼스트 /프레스티지 클래스 와인 1위 수상
SWOT 분석
STRENGTHS
1.많은 수의 항공기 확보
-상대적으로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보다 많은 수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고 이는 종업원의 수,취항 노선의 수의 우위로 연결.
2.국제적 인지도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과는 달리 세계 유수의 항공사와 경쟁을 해도 뒤쳐지지 않을 만큼의 명성과 인지도를 보이고 있음.
3.강한 동맹체 구성
-델타항공,에어프랑스,에어로 멕시코 등과 국제적 항공 제휴체인 ‘스카이 팀’을 출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