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경쟁우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항공산업의 특징
2.대한항공
1)경영이념 및 연혁
2)SWOT 분석
3.아시아나 항공
1)경영이념 및 연혁
2)SWOT 분석
4.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비교
5.대한항공 성공요인
6.상생전략
본문내용
항공산업의 특징
항공기 운송, 제조, 우주관련 산업을 포괄한 개념

.
.
대한항공 연혁

-1969.03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주)대한항공 출범

-1971.04 -미주 항로 정기 화물노선(서울~동경~로스엔젤레스) 최초 개설

-1979.03 -서울~뉴욕 여객노선 개설

-1979.09 -서울~로스엔젤레스 여객 직항노선 개설

-1982.05 -서울~바그다드 직항노선 개설

-1989.04 -서울~암스텔담 여객노선 취항
-1993.03 -서울~방콕~뭄바이 여객노선 취항

-1998.03 -화물기 북한 영공 최초 통과
-2000.06 -Global Alliance “SkyTeam” 출범
-2001.07 -스카이팀에 알리탈리아 영입
-2003.08 -베트남항공과 공동으로 캄보디아 취항
-2004.09 -SkyTeam 신규 회원사 영입 (노스웨스트, 콘티넨탈, KLM)
-2004.11 -세계항공사 와인서비스 품평회, 대한항공 퍼스트                /프레스티지 클래스 와인 1위 수상

SWOT 분석
STRENGTHS

1.많은 수의 항공기 확보


-상대적으로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보다 많은 수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고 이는 종업원의 수,취항 노선의 수의 우위로 연결.

 2.국제적 인지도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과는 달리 세계 유수의 항공사와  경쟁을 해도 뒤쳐지지 않을 만큼의 명성과 인지도를 보이고 있음.

 3.강한 동맹체 구성

-델타항공,에어프랑스,에어로 멕시코 등과 국제적 항공 제휴체인 ‘스카이 팀’을 출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4E)기업의 사업부 전략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전략은 다차원적인 개념이다. 따라서 전략의 개념을 단순화하기는 힘들다. 그러므로 포괄적 관점에서 전략의 개념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전략이란 조직의 주요 의사 결정들에서 나타나는 일관되고 통합적인 유형으로서, 환경으로부터의 기회와 위협 하에서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한 일련의 행동 및 이에 대한 자원의 배분양식을 말하며, 현재와 미래의 조직 활동영역에 대한 선택과 선택된 활동영역 내에서 경쟁우위를 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우위를 점유하기 위한 전문적 인터넷 마켓팅 전개▣ 실천목표 2 다각적인 마켓팅 전략 실천- 여러 매체를 통한 BRAND홍보 TV, 일간지, 잡지, 벼룩시장, 옥외 광고 등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창출하여 대리점들의 상품판매를 촉진 -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 사업 활성화 새로운 시장에 대한 접근으로 시장의 다각화를 꾀함 - 고부가가치의 신상품 개발 성지순례, 어학연수, 전시회 등을 비롯한 고부가가치의 상품을 개 발 하 여 판매에 주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우위를 점유하기 위한 전문적 인터넷 마켓팅 전개▣ 실천목표 2 다각적인 마켓팅 전략 실천- 여러 매체를 통한 BRAND홍보 TV, 일간지, 잡지, 벼룩시장, 옥외 광고 등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창출하여 대리점들의 상품판매를 촉진 -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 사업 활성화 새로운 시장에 대한 접근으로 시장의 다각화를 꾀함 - 고부가가치의 신상품 개발 성지순례, 어학연수, 전시회 등을 비롯한 고부가가치의 상품을 개 발 하 여 판매에 주

  • [국제경영] 전략적제휴와 국제합작투자 사례 분석
  • 전략수립전략실행평가와 통제7장. 해외직접투자Agenda전략적 제휴란?전략적 제휴의 동기 및 유형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사례 및 심층분석 4-1. 사례1-LG & 필립스의 제휴4-2. 사례2-스타얼라이언스&아시아나항공Part 1전략적 제휴란?전략적 제휴와 국제합작투자의 차이전략적제휴 (STRATEGIC ALLIANCE)경쟁관계 기업들의 특정부문에서 갖는 일시적 협조관계Part 1. 전략적 제휴란Part 1. 전략적 제휴란기능별 제휴 vs 국제 합작 투자기능별 제휴제한적

  • 진에어 기업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 경영분석및 진에어 단점극복위한 방안제안(vs 제주항공 전략과 비교분석)
  • “진에어” 기업 마케팅분석(VS 제주항공)● 서론1. 진에어 기업기본정보2. 진에어 연혁3. 보고서 목적● 본론1. 진에어 미션과 비젼2. 진에어 전략적 제휴 사례1)수평적 제휴2)수직적 제휴3)이종간제휴3. 진에어 Product 제품분석 4. 진에어 Physical evidence 분석5. 진에어 마케팅 Promotion 전략1) Advertising2) PublicRelations & Publicity3) Sales Promotion4) 인터넷 마케팅전략6. 진에어 유통 (Place) 전략 7. 진에어 조직분석8. 진에어의 IT산업 접목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