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OB 오비맥주 VS HITE 하이트맥주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내 맥주산업의 특징
OB VS HITE 비교, 분석
OB 맥주
HITE 맥주
유,무형자산 비교
상생전략
시사점
정 리 / 맺음말
- 본문내용
-
국내 주류산업의 특징
• 알코올이 함유된 음료라는 특성상 국민의 정
신적, 육체적 위생과 깊이 관계하고 있다.
• 주류사업 특성상 높은 투자 비용과 고정비용
이 요구되며 혼합제조공정을 위한 초기 투자
비용이 높다.
• 높은 세율의 부과와 각종 규제가 존재하는 산
업이다.
• 주류산업은 기타 음료산업과 마찬가지로 혼
합 과정을 제외한 다른 특별한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국내 맥주산업의 변화
• 주류의 성장은 경기의 양의 상관 관계를 가지고 있다.
• 외환위기로 소비자가 저가인 소주 시장으로 넘어 갔으나 이후 맥주 출 고량은 주세율 인하와 소비증가로 다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OB 맥주
1933.12. 8 소화기린맥주주식회사 창립
(박승직, 김연수, 주주로 참여)
1948. 2. 27 상호를 동양맥주주식회사로 변경,
상표를 “OB맥주”로 변경
한국 최초의 맥주, 가장 긴 역사
→ 브랜드 인지도 높음
1996년까지 맥주시장 부동의 1위
낙동강 페놀유출 사건
→ 하이트 맥주에게 시장 1위를 빼앗기는 빌미제공
1999. 12 카스맥주 인수
시장탈환 위해 창조적인 제품 생산
ex) 큐팩(페트병 맥주), 다품종 생산
.
.
.
.
.
마케팅 윤리문제
기업의 마케팅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술을 많이 팔아야 하는 기업의 입장과 음주의
해로움을 알려야 하는 사회적 책임과의 충돌
-> 최소한의 윤리 추구
윤리적인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어 장기적으로 더 이익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