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KT 경영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 Telecom 기업소개

Convergence

SK Telecom 의 변화 추진

SK Telecom 의 미래
본문내용
SK Telecom 의 강점과 약점
강 점
- CDMA기술 분야에서 세계
시장 선도력
- 1,870여 만 명의 광범위한
고객 기반
- 강한 유통망, 우수한 브랜
드 자산
우수한 재무구조와 풍부한
자금 보유
동태적 조직 역량, 우수한
경영진 및    인재

약 점
이동통신사업에 대한 의존
도가 너무    크다
신규사업이나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 위한 다
양한 보완적 자산 역량과
  인적 자원 부족
주변 환경 주체들과 우호
적인 관계 형성 미흡
뚜렷한 정략적 사업 네트
워크 구축 부족

SK Telecom 의 현재 상황

- 2002년 SK텔레콤 경영권 안정화를 위한 KT지분인수
- 2003년 SK그룹 사태
- 2003년 이후, SK텔레콤에 대한 ‘비대칭규제’
2004년 이동전화 번호이동제의 시차제 적용,
과열경쟁에 따른 영업정지

컨버전스(Convergence) 환경과 유비쿼터스(Ubiquitous) 시대의
도래와 함께 블루오션을 선점해야 하는 새로운 경쟁환경에 직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KBS의 ERP 도입과 컨텐츠비즈니스
  • 경영학특강: 벤처창업론 6조Contents사례 분석 목적 및 핵심 분석 사항KBS는 어떤 곳인가? –구성, 연혁, 재무현황, 인력현황내부 경영혁신 도구로서 ERPKBS의 콘텐츠 비즈니스콘텐츠 비즈니스 성공 사례 –SBS 드라마 ‘올인’해외 지상파 방송사들의 콘텐츠 사업 현황결론: 끝나지 않은 KBS의 비즈니스 혁신- * -개인화 서비스 구축을 위한컨텐츠 표준화 및 운영 인프라 구축제안서2002년 5월 3일1☞프로젝트 개요현상 분석프로젝트 추진 방안프로

  • [정보시스템개론] 정보시스템 도입을 통한 업무관리- SKT crm사례
  • SKT 회원들에게 각각의 고객 계층에게 이벤트 제공(ex. 총소년 문화탐방, 대학 동아리 엠티 페스티발 etc.)8) 세분화된 컨텐츠 - 각각의 패밀리 사이트, 컨텐츠에 따른 서비스의 세분화9) 사이트 바로가기 기능지원 - 각각의 패밀리 사이트나 제휴 사이트에 대한 바로가기기능 지원10) 회원 가입시 각종 부가서비스 지원 - 무료SMS 100건, 제휴사이트 (ex. 싸이월드 도토리 제공)에 대한 부가서비스 지원11) 자체 검색 기능 : 검색엔진 기능 제공2. 경영학적

  • sk텔레콤 기업분석
  • 경영학 원론 수업을 잘 마무리 하자는 격려의 말을 하고는 헤어졌다. FILE:제출1.신경제원리.doc■토론주제■SKT는 신경제원리가 작용하여 성공을 거둔 우리나라 기업 중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그렇다면 신경제원리란 무엇인가?1. 신경제(New Economy)란 무엇인가?미국이 1980년대 경제 불황에서 벗어나 90년대에 들어 10년이 넘게 안정적인 번영을 누리고 있는 현상을 일컫는 말이다. 미국의 이러한 장기적 호황은 기존의 경제법칙으로 설명할 수 있기

  • [e-biz, e-business, 경영정보,] e-biz 성공기업 사례
  • SKT 내부의 자체 검색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 다른 검색 엔진을 이용하지 않고도 바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4. e-business 도입 전, 후 SKT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1) 경영학적 마케팅 변천사① 대면 마케팅 (BC ~ 1930)먼 예전의 상업 활동 때부터 쓰여 진 마케팅 전략으로 불특정한 개인과 직접적으로 마주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해주는 마케팅 전략이다.② 매스 마케팅 (1930 ~ 1975)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말한다. 개개인의 욕구를

  • [조직행동이론] 수평경영
  • 경영을 통한 동료 문화 구축과 거리감 제거는 수직적 직급 체계의 단점을 보완하고 수평적 직급 체계로의 전환에 대한 구성원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수평적 동기를 부여하여야 한다. 기업의 생존과 활력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종업원이 단순히 사측의 입장을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적인 발언권을 가지고 참여해야만 한다. D. Keith Denton, 『Horizontal Management』시사점 및 결론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는 “명령 계층수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