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특강: 벤처창업론 6조Contents사례 분석 목적 및 핵심 분석 사항KBS는 어떤 곳인가? –구성, 연혁, 재무현황, 인력현황내부 경영혁신 도구로서 ERPKBS의 콘텐츠 비즈니스콘텐츠 비즈니스 성공 사례 –SBS 드라마 ‘올인’해외 지상파 방송사들의 콘텐츠 사업 현황결론: 끝나지 않은 KBS의 비즈니스 혁신- * -개인화 서비스 구축을 위한컨텐츠 표준화 및 운영 인프라 구축제안서2002년 5월 3일1☞프로젝트 개요현상 분석프로젝트 추진 방안프로
SKT 회원들에게 각각의 고객 계층에게 이벤트 제공(ex. 총소년 문화탐방, 대학 동아리 엠티 페스티발 etc.)8) 세분화된 컨텐츠 - 각각의 패밀리 사이트, 컨텐츠에 따른 서비스의 세분화9) 사이트 바로가기 기능지원 - 각각의 패밀리 사이트나 제휴 사이트에 대한 바로가기기능 지원10) 회원 가입시 각종 부가서비스 지원 - 무료SMS 100건, 제휴사이트 (ex. 싸이월드 도토리 제공)에 대한 부가서비스 지원11) 자체 검색 기능 : 검색엔진 기능 제공2. 경영학적
경영학 원론 수업을 잘 마무리 하자는 격려의 말을 하고는 헤어졌다. FILE:제출1.신경제원리.doc■토론주제■SKT는 신경제원리가 작용하여 성공을 거둔 우리나라 기업 중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그렇다면 신경제원리란 무엇인가?1. 신경제(New Economy)란 무엇인가?미국이 1980년대 경제 불황에서 벗어나 90년대에 들어 10년이 넘게 안정적인 번영을 누리고 있는 현상을 일컫는 말이다. 미국의 이러한 장기적 호황은 기존의 경제법칙으로 설명할 수 있기
SKT 내부의 자체 검색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 다른 검색 엔진을 이용하지 않고도 바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4. e-business 도입 전, 후 SKT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1) 경영학적 마케팅 변천사① 대면 마케팅 (BC ~ 1930)먼 예전의 상업 활동 때부터 쓰여 진 마케팅 전략으로 불특정한 개인과 직접적으로 마주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해주는 마케팅 전략이다.② 매스 마케팅 (1930 ~ 1975)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말한다. 개개인의 욕구를
경영을 통한 동료 문화 구축과 거리감 제거는 수직적 직급 체계의 단점을 보완하고 수평적 직급 체계로의 전환에 대한 구성원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수평적 동기를 부여하여야 한다. 기업의 생존과 활력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종업원이 단순히 사측의 입장을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적인 발언권을 가지고 참여해야만 한다. D. Keith Denton, 『Horizontal Management』시사점 및 결론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는 “명령 계층수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