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러브 스쿨 경영전략 -경영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Overview

2.기업 소개
1. 개요
2. 연혁
3. 창업 동기 및 사업 개요
4. 비전
5. 주요 서비스 전략
6. 수익구조

3.성공 요인
1. 아이디어
2. 적정시기
3. 마케팅 & CRM
4. 데이터 베이스

5.실패요인
1. 기업내부 분석
2. 시장 분석
3. 소비자 분석

5.닷컴시장 성공사례 - 싸이월드
1. 선정 이유와 분석 목적
2. 싸이월드 소개
3. 성공 요인

6.Review
본문내용
아이러브 스쿨 경영전략 -경영실패사례
참고문헌
1. [IT월드] 블로그ㆍ미니홈피… 1인미디어 열풍 [2004-10-18 매일경제]
2.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성공한 이유 [네이버 지식in 오픈사전]
3. Marketing Guide : ‘싸이월드’ 붐에 대한 마케팅적 이해 ‘관계지향성’, ‘자기 과시 욕망’의 비상구 [ 김형민 / CS6팀 ]
4. 싸이월드마케팅 홈페이지: http://biz.ewha.ac.kr/bghong/2003-1homepage/cyworld/l5.htm
5.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 제우미디어/ 채 지형 지음]
6. ‘싸이월드’ 는 과연 ‘다음’을 넘어 섰을까? [ 길벗/ 김형수 지음 ] .
7. 친구 그림: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detail&query=%C4%A3%B1%B8&a=wei&r=11&so=0&u=http%3A%2F%2Fwww.koreafilm.co.kr%2Fmovie%2Ffriend%2Fgallery.htm&o=http%3A%2F%2Fwww.koreafilm.co.kr%2Fmovie%2Ffriend%2Fposter_1.jpg
8. 아이러브스쿨 홈피:
http://www.iloveschool.co.kr/frame/frame.asp
9. 아이러브스쿨 홈피 리뉴얼: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detail&query=%BE%C6%C0%CC%B7%AF%BA%EA%BD%BA%C4%F0&a=bli&r=4&u=http%3A%2F%2Fblog.naver.com%2Fshclub75.do%3FRedirect%3DLog%26logNo%3D600176164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성공사례 실패사례등 자세히 적혀 있어서 좋음
  • kkh2***
    (2009.12.01 14:53:08)
회원 추천자료
  • 아이팟과 아이콘경영 사례분석
  • 아이콘은 아니라는 사실이 숨겨져 있다. 게다가 아이콘 경영은 ‘디자인 경영’의 토대에서 나온다. 따라서 기술보다 디자인의 중요성이 더 강조될 수 있다. 이러한 아이콘의 탄생은 자칫하면 기술혁신의 중요성을 간과시킬 수 있다. 아이콘 탄생에만 너무 집중하다 보면 막상 아이콘이 탄생하더라도, 오랜 시간 지속될 수 있는 아이코닉 브랜드로 연결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아이콘경영에서 아이코닉 브랜드의 유지전략으로 반드시 수

  • [경영사례분석] 아이팟과 아이콘경영
  • 아이콘은 아니라는 사실이 숨겨져 있다. 게다가 아이콘 경영은 ‘디자인 경영’의 토대에서 나온다. 따라서 기술보다 디자인의 중요성이 더 강조될 수 있다. 이러한 아이콘의 탄생은 자칫하면 기술혁신의 중요성을 간과시킬 수 있다. 아이콘 탄생에만 너무 집중하다 보면 막상 아이콘이 탄생하더라도, 오랜 시간 지속될 수 있는 아이코닉 브랜드로 연결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아이콘경영에서 아이코닉 브랜드의 유지전략으로 반드시 수

  • 경영,경제 - 성공 창업사례 모음
  • 사례 3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신뢰 경영을 중시하는 쇼핑몰 운영풍부한 경험과 철저한 준비, 체계적인 중장기 사업전략 수립, 핵심 기술인력 확보 및 육성 강화, 효율적인 관리시스템 구축 사례자정보 대표자 연령(학력) 29세(전문대졸) 업종 도소매 기업형태 법인 창 업 일 2007년 12월 부실발생일(생존기간) - 동업계 종사경력 5년 6개월 창업자금(보증지원액) 50백만원(500백만원) 연혁 ‘06년 2월 OO전문대 패션디자인학과 졸업‘06년 3

  •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전략(사례 중심)
  • 사례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응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브랜드 파워의 차이를 나타내준다. 인터넷의 등장 및 확산으로 인해 소비자는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다는 점이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약화시킬 수 있는 위험요인의 하나로 등장할 수 있다. 사실 고객이 많은 정보를 갖게 되었다는 점은 기업에게 큰 위험을 준다고 보기는 힘들다. 그러나 아이 러브 스쿨’ 등과 같이 고객 네트워크가 활성화되어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전파

  • [국제경영] SK 커뮤니케이션즈 해외시장진출 -중국시장진출
  •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 채지형3.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전략. 김민주 e-book4. 서문식, 김유경, 서용한(2002).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한 탐색적 연구」. 부산대5. 한국게임 산업연감, 데이코산업연구소. 2001.6. 정보불평등 , 허버트 실러. 민음사. 2001* 참고 사이트1.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www.hankyung.com)2. 조선일보 홈페이지(www.chosun.co.kr)3. 싸이월드 홈페이지(www.cyworld.co.kr)4. SK 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www.corp.nate.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