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그래미 여명808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숙취해소 음료 시장 상황 분석
자사 분석
경쟁사 분석
결 론
- 본문내용
-
: : : : : 외부환경은 지금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 : : :
사회적 요인 기술적요인
음주문화의 변화. - 숙취해소 음료의 제조 기술 발전.
취하기보다는 술을 즐기는 문화로 변화.
삶의 질과 건강에 대한 관심. 경제적 요인
확실한 효능이 있다면 고가제품 선호. - 국민소득의 증가.
소비자 층의 다양화.
대학생, 여성.
시장 환경
경쟁의 심화.
군소 브랜드 출현으로 시장상황이 혼탁.
시장 진입 장벽이 낮음.
소비계층이 점점 젊어지는 추세.
: : : : :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은 지금 뜨겁다! : : : : :
숙취해소 음료시장 1기
- CJ 컨디션 출시(1992년)
- 화학드링크제가 주를 이룸
IMF기간 이전 최대 시장규모
600억원대 형성
숙취해소 음료시장 2기
그래미 여명808 출시(1998년)
천연차라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
등장
연간 최대 시장 규모
800억원대 형성
* 숙취해소용 천연차란?
화학드링크제와는 달리 오리나무, 마가목등 천연차를 적절히 배합하여 메틸알콜등 음주 후
발생하는 독소를 분해하는 생약차.
- 참고문헌
-
2005 마케팅 성공 사례
그래미(www.grami.co.kr)
CJ(http://www.cj.co.kr)
종근당(http://www.ckdpharm.com)
매일경제(http://www.mk.co.kr)
특허청(http://kipo.go.kr)
식품음료신문(http://www.thinkfood.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