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그래미 여명808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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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숙취해소 음료 시장 상황 분석
자사 분석
경쟁사 분석
결 론
본문내용
: : : : : 외부환경은 지금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 : : :

사회적 요인 기술적요인
음주문화의 변화. - 숙취해소 음료의 제조 기술 발전.
취하기보다는 술을 즐기는 문화로 변화.
삶의 질과 건강에 대한 관심. 경제적 요인
확실한 효능이 있다면 고가제품 선호. - 국민소득의 증가.
소비자 층의 다양화.
대학생, 여성.

시장 환경
경쟁의 심화.
군소 브랜드 출현으로 시장상황이 혼탁.
시장 진입 장벽이 낮음.
소비계층이 점점 젊어지는 추세.


: : : : :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은 지금 뜨겁다! : : : : :

숙취해소 음료시장 1기
- CJ 컨디션 출시(1992년)
- 화학드링크제가 주를 이룸
IMF기간 이전 최대 시장규모
600억원대 형성

숙취해소 음료시장 2기
그래미 여명808 출시(1998년)
천연차라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
등장
연간 최대 시장 규모
800억원대 형성

* 숙취해소용 천연차란?
화학드링크제와는 달리 오리나무, 마가목등 천연차를 적절히 배합하여 메틸알콜등 음주 후
발생하는 독소를 분해하는 생약차.
참고문헌
2005 마케팅 성공 사례

그래미(www.grami.co.kr)

CJ(http://www.cj.co.kr)

종근당(http://www.ckdpharm.com)

매일경제(http://www.mk.co.kr)

특허청(http://kipo.go.kr)

식품음료신문(http://www.thinkfoo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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