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제 마케팅의 이론적 정리
마케팅이란
국제 시장의 세분화와 포지셔닝(STP전략)
표준화와 현지 적응화
국제 시장의 4P전략

2.국제 마케팅 성공사례 : 진로Japan
진로 Japan의 선정동기
일본문화로 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
진로 Japan의 SWOT분석
진로 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STP, 4P)
진로 Japan의 성공요인 분석
향후 진로 Japan의 전략 및 개선책
본문내용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재화, 용역의 개념화, 가격,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위해
해외시장에 개입하고 아이디어, 재화, 용역의 개념화,
가격, 촉진 및 유통을 국제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

본질은 서비스와 물건의 가격 및 촉진을 통한 조직목표 충족

국제시장의 세분화와 포지셔닝(STP전략)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현지국의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여러 개의 집단으로 나누는 것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
특정 세분시장을 마케팅 목표로 한정하고
자원과 노력을 집중 하는 것이 바람직
최초 시장진입 성공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분석

포지셔닝 (Positioning)
얼마나 많이 현지소비자의 특성과 선호에
기업의 상품 및 마케팅활동을 적용시키는가에 달려있다
.
.
.
.
.
향후 진로Japan의 전략 및 개선책

진로Japan의 ‘수도권’ 주류 시장 점유율 : 약 90% 이상
‘전국’ 주류 시장 점유율 : 약 53%에 불과

각 지방 특유의 술과 제휴하여 독특하면서도 정감 있는 제품을 개발하며
이와 더불어 마케팅도 지방특성에 맞추어 진행

지방의 주류 유통채널과 제휴함으로써 시장진출의 효율성을 높임

지방 특산물과 진로Japan의 조화를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사례]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
  • 국제 마케팅 사례-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Ⅰ 기업소개진로는 1924년 10월 평남 용감에 진천양조상회로 창립하여 소주 진로를 판매하기 시작,지난 80년간 민족과 함께 성장하며 한국 주류업계의 1위를 고수해온 기업이다.이러한 진로는 국가경제와 회사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전국 소주시장 M/S 54.6%를 달성했으며 98년 출시이후 단일품목으로 최단기간 내 최다 판매라는 신기록을 수립하기 도하였다. 뿐만 아니라 일본 소주 시장

  • [글로벌마케팅] 해외유통전략
  • 국제마케팅 현지유통 전략과 사례 1. 수행내역의 결정(1) 시장 커버 옵션2. 경로유형의 결정(1) 유통경로 결정요인(2) 복수경로 활용(3) 비전통적 유통망 활용(4) 유통경로 단축 방안3. 유통경로 구성원의 선정(1) 유력한 유통업자 선정4. 현지유통 사례(1) 진로 재팬 유통전략 사례(2) 중국 삼성전자 유통전략 사례현지시장에 적합시 되는 유통경로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대체적으로 세 단계의 의사결정과정이 요구된다. 첫 번째로 유통경로의 수행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목 차1. Introduction 32. 회사 소개 . 4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171) 제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략참이슬의 마케팅 전략개 요선택 동기진로는 IMF를 맞아 그룹이 부도가 났고 회사

  • [국제경영]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진로 재팬 역시 2001년이 되어서야 유통을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전에는 “가시마 주류 판매회사”라는 특약점과 계약을 맺고 유통의 모든 부분을 위임했었다. (3) 마케팅 분석1) Product① 소주개발 진로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진로소주를 그대로 갖고 1977년 일본 진출하였으나 실패하였다. 이는 국내용 소주의 디자인 맛 등이 일본에는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진로는 이를 계기로 일본에 맞는 제품개발을 실시했다. 당시 연구소의 제1차 과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