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파크랜드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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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6.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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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선정 동기

파크랜드 분석
① 회사 개요
② 기업 연혁
③ 유통망
④ 제품 소개
⑤ SWOT 분석
⑥ STP 분석
⑦ 광고 분석

3. 소비자 환경 분석
① 구매자 패션의식 변화 추이
② 소비자 시장 분석

4. 경쟁사 분석
① 갤럭시
② 로가디스

5. 개선방안 및 생존 전략
① 파크랜드 브랜드 방향
② 신상품 개발 방향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동기
광고문구가 강렬했던 기업
“옷값은 옷을 만드는데 써야 합니다.” 라는 문구로 경제성과 품질 우수성을 동시에 강조
중후한 멋과 합리적 가격으로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
친구 부모님 중 파크랜드 매장의 업주분이 계셔서 친근감이 더해짐

2. 파크랜드 분석
① 회사 개요

회사명 : 주식회사 파크랜드
대표자 : 이 병 걸
업 종 : 의류제조 및 도소매
소재지
- 본사 : 부산광역시 금정구 서2동 219-2
- 서울 : 서울 강남구 논현동 237-11 파크랜드 빌딩
종업원수
- 관리직 : 337명
- 생산직 : 1,070명
- 계 : 1,40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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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제품 소개

Formal(모델 박상원)
- 신사복의 품격과 전통을 편안함과 합리적으로 재해석한 실용 정장
- 30대의 실용성, 합리성을 추구하는 진취적인 비즈니스맨이 메인 타깃
- 20~40대가 서브 타깃

Casual(모델 장동건)
- 편안함 감각의 성인캐주얼, 실용성, 합리성이 베어있는 감각적 멋 추구
- 30대 중반~40대 초반이 메인 타깃
- 20대 중반~30대 초반이 서브 타깃

⑤ SWOT 분석

공장자동화, 제조기술 개발에 의한 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 → 저 비용 고 효율
동업계 경쟁사에 비하여 재무상태 매우 양호
생산 판매, 재고관리 시스템 운영을 통한
통계적 수요예측과 분석
20년 전통 의류 전문업체로서의 기술력·노하우
지속적인 교육, 개선 장려활동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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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레포트 잘 참고하겠습니다
  • saj03***
    (2017.10.09 18:3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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