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빈폴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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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빈폴의 개요
             
2. 외부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마케팅 믹스 (4P)

본문내용
1. 빈폴의 개요
1) Bean pole의 의미 
(1) 사전적 의미 : ‘콩 넝쿨 지지대’
(2) <구어> : ‘키다리’
2) Bean Pole의 컨셉  
- 아이비리그의 전통, 자연주의

3) 빈폴의 역사  

- 1989년 최초 런칭
- 1990년 TV CF로 본격적인 마케팅 전개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
- 1991년 백화점내 단독코너 전개 시도
- 1994년 No-Sale 정책 선언
- 1997년 Bean pole Sports 런칭
- 2000년 홈페이지 운영
- 2001년 Bean pole Ladies 단독 브랜드화
          Bean pole Golf, Bean pole Homme 런칭
- 2002년 Bean pole Jeans 런칭
- 2003년 인천 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
.
2. 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1) 외환위기
WTO체제 출범으로 개방화, 세계화로 인한 고소비가 성장할 여건이 제공
외환위기 이후 소득의 양극화 현상으로 소비의 고급화 추세가 정착하는 모습

(2) 소득의 양극화
과시적 소비 ->이성소비의 경향
소비의 고급화 경향을 나타내는 복합화의 현상
모방소비와 유행, 품위를 중시하는 감각/유행 중시적인 소비성향의 추구

(3) 개인주의풍조 증가
전통적인 가족단위의 붕괴, 높아지는 이혼율, 여성의 사회적 역할 변화
웰빙 라이프의 추구, 새로운 것에 대한 탐구
해외여행의 대중화와 매스컴 스타들의 영향력
'내가 번 돈, 내 마음대로 쓴다' 는 개인주의적 소비 풍조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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