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현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 목적 3
3. 연구 문제 3
4. 용어의 정의 3
5. 연구의 제한점 5

Ⅱ. 이론적 배경 6

1. 스포츠 마케팅의 이해 6
2.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12
3. 인터넷과 스포츠 마케팅 18
4. 선행연구 20

Ⅲ. 연구 방법 23

1. 연구 대상 23
2. 연구 기간 24
3. 조사 방법 24
4. 자료 처리 25

Ⅳ. 결과 및 논의 26
1. 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홈페이지 개설 및 운영 26
2. 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홈페이지 활용 및 성과 29
3. 온라인 쇼핑의 도입 여부와 활용 실태 32

Ⅴ. 결론 및 제언 36

1. 결 론 36
2. 제 언 37

참 고 문 헌 39
본문내용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스포츠 마케팅의 유래는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8C말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하여 MLB, NBA, NFL 등과 같은 프로스포츠의 발전에 발맞춰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1984년의 LA올림픽은 스포츠에 마케팅 개념이 도입되고 산업적 규모로 성공한 가장 좋은 예라 할 수 있다(박기철,2000). 각 기업들은 공연이나 이벤트 행사에 투자하는 것보다 많은 비용을 스포츠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다는 통계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 마케팅은 '86아시안 게임과 '88 서울 올림픽 이후 국내에 선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초창기에는 생소한 분야로 스포츠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메리트를 인식하지 못하여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투자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1990년대 들어 대기업들이 이의 필요성과 가치를 느끼면서 차츰 성장하기 시작하였고 국내 대기업들도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에 대행사로 뛰어드는 단계에 이르렀다(박영주,2000). 또한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와 같은 프로 스포츠의 출범으로 각 협회, 연맹 및 구단들은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고문헌
고영국(1999). (알기쉽게 배우는) 인터넷마케팅 전략. 서울; 삼성출판사. 25-32.
권혁준(1997). “한국 광고회사의 인터넷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 위논문. 연세대학교 대학원.
김경규(1999). “한국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김민정(2000).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외 국어대학교 대학원.
김병식(2000), 스포츠 경영학. 서울; 대한미디어. 40-45.
김용만, 박세혁, 전호문(2000). 스포츠마케팅. 서울; 학현사. 43=46.
김일환(1997).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 사례 연구”. 석사학위논문. 성 균관대학교 대학원.
김재현(1999). “스포츠 마케팅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강대학교 대학원.
김정웅(2000). 글로벌 인터넷마케팅. 서울: 어문각. 8-11.
김창원(2000). 인터넷마케팅. 서울; 학문사. 224-252.
김치조(1993). 스포츠마케팅. 서울; 태근문화사. 20-26.
김현구(1999). “호텔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남대학 교 대학원.
김혜경(1998).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세종대 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종격투기 시장의 활성화 방안
  • 분석IV. STP 전략1.시장세분화2. 타켓시장선정3. 포지셔닝전략V. 4Ps MIX1. 팬투표 등의 활성화로 마니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필요성이 있다. 2. 국내 스타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여야 된다.3. TV 드라마 등 방송매체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4. 여성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킬 전략이 필요하다.5. e-스포츠를 활용할 전략이 필요하다.6.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한 관련제품 판매VI. 이종격투기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마케팅 전략1. 무엇보다도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3. 연구의 방법 및 절차본 연구의 방법은 온라인 게임산업과 관련된 문헌과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관련된 이론을 정리하여 국내 게임산업의 현황과 온라인게임산업을 집중 분석하였다.온라인게임산업의 성공 기업의 전략을 살펴보고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도모하고자 한

  • 온라인(인터넷)게임 산업 문제점 및 전망
  • 현황PART. 4 게임의 여가 가능성 - e스포츠● e스포츠의 법률적 정의● e스포츠의 특징● e스포츠 시장규모 및 효과● e스포츠의 여가 가능성PART. 5 기업 사례 분석 - 넥슨● 개관槪觀● 넥슨의 역사● 서비스 게임 종류● 세계로 뻗어나가는 넥슨● 넥슨의 연간 매출액● 차별화 전략● 소외계층을 공략한 캐쥬얼 게임 제작● 게임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 구성● 넥슨의 미래 전망PART. 6 인터넷 게임의 긍정적/부정적 영향● 게임의 긍정적 영향

  •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도요타 LEXUS(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을 표방하는 도요타를 만나보자.CONTENTS Ⅰ. Terms of Reference (보고서 작성배경)Ⅱ. Procedure (조사방법 및 절차)Ⅲ. Findings (조사결과)1. TOYOTA & LEXUS 소개(1) TOYOTA 소개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2) LEXUS 소개1) LEXUS 연혁2) LEXUS의 등장배경3) LEXUS 모델 소개2. LEXUS의 마케팅 전략분석(1) 한국 시장 진출 전략1) 한국 시장 진출 동기2) 외부환경분석 2)-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2)-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2)-3 경쟁사 분석2)-4 고객 분석2)-5 환경 분석3) 내부환

  • [소매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 국내 처음으로 양판점 개념 도입.소비자 고려 요인 -가격 저렴성, 근접성, A/S 등 사후관리, 제품 신뢰성, 비교 가능성 등 대응방안: -마케팅 강화 -매장확장 및 대형화 -상품의 다양화와 서비스 강화 12.결론하이마트는 카테고리 킬러로서 급속한 성장을 올리며 전자 유통업계 내 명실상부한 1위 기업을 고수최고 수준의 유통시스템을 활용하여 24시간 내 상품배송오프라인 전 매장과 연계한 AS제공등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극대화매장내 전 직원 PDA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