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현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5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 목적 3
3. 연구 문제 3
4. 용어의 정의 3
5. 연구의 제한점 5
Ⅱ. 이론적 배경 6
1. 스포츠 마케팅의 이해 6
2.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12
3. 인터넷과 스포츠 마케팅 18
4. 선행연구 20
Ⅲ. 연구 방법 23
1. 연구 대상 23
2. 연구 기간 24
3. 조사 방법 24
4. 자료 처리 25
Ⅳ. 결과 및 논의 26
1. 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홈페이지 개설 및 운영 26
2. 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홈페이지 활용 및 성과 29
3. 온라인 쇼핑의 도입 여부와 활용 실태 32
Ⅴ. 결론 및 제언 36
1. 결 론 36
2. 제 언 37
참 고 문 헌 39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스포츠 마케팅의 유래는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8C말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하여 MLB, NBA, NFL 등과 같은 프로스포츠의 발전에 발맞춰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1984년의 LA올림픽은 스포츠에 마케팅 개념이 도입되고 산업적 규모로 성공한 가장 좋은 예라 할 수 있다(박기철,2000). 각 기업들은 공연이나 이벤트 행사에 투자하는 것보다 많은 비용을 스포츠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다는 통계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 마케팅은 '86아시안 게임과 '88 서울 올림픽 이후 국내에 선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초창기에는 생소한 분야로 스포츠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메리트를 인식하지 못하여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투자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1990년대 들어 대기업들이 이의 필요성과 가치를 느끼면서 차츰 성장하기 시작하였고 국내 대기업들도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에 대행사로 뛰어드는 단계에 이르렀다(박영주,2000). 또한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와 같은 프로 스포츠의 출범으로 각 협회, 연맹 및 구단들은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 참고문헌
-
고영국(1999). (알기쉽게 배우는) 인터넷마케팅 전략. 서울; 삼성출판사. 25-32.
권혁준(1997). “한국 광고회사의 인터넷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 위논문. 연세대학교 대학원.
김경규(1999). “한국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김민정(2000).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외 국어대학교 대학원.
김병식(2000), 스포츠 경영학. 서울; 대한미디어. 40-45.
김용만, 박세혁, 전호문(2000). 스포츠마케팅. 서울; 학현사. 43=46.
김일환(1997).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 사례 연구”. 석사학위논문. 성 균관대학교 대학원.
김재현(1999). “스포츠 마케팅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강대학교 대학원.
김정웅(2000). 글로벌 인터넷마케팅. 서울: 어문각. 8-11.
김창원(2000). 인터넷마케팅. 서울; 학문사. 224-252.
김치조(1993). 스포츠마케팅. 서울; 태근문화사. 20-26.
김현구(1999). “호텔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남대학 교 대학원.
김혜경(1998).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세종대 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