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펩시 인도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분석
2.산업 분석
3.인도시장의 경제적 환경 분석
4.인도시장의 문화적 환경 분석
5.인도시장의 경쟁자 분석
6.국제적 현황 및 실적 분석
7.국제경영활동 분석
8.해외시장에서의 SWOT 분석
9.국제화 발전 방향
본문내용
기업 분석



(1)Yahoo와 제유한 병투껑 등록 캠페인
(2) 2001년 Supuer Bowl 마케팅
(3) 2001년 3월 Britney Spears의
새로운 TV광고 홍보 캠페인
(4) 2002 아카데미상 캠페인
(5) 통합 마케팅의 성과: 정보=Cash


.
.
산업 분석

코카콜라는 1993년에 미국 외자수익의 80%를 차지, 펩시는 15% 차지


그러나 펩시가 2004년도 매출액 292억 6,100만 달러로
코카콜라의 219억 6,200만 달러를 크게 상회


펩시의 사업의 다각화 전략이 성공요인임

인도시장의 경제적 환경 분석(1)




최근에 들어서야
경제 자율화와 더불어
다른 국가에 점진적으로
개방하기 시작


인도 시장의 성장은
매년 6% 이상의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 예측

(1)인도의 인구증가
(2)인적 자원의 보유
(3)글로벌 무역 및 투자의 통합
(4)투자 트렌드
(5)인도 정부의 정책
및 경제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전략, 컬러마케팅경쟁력, 유통 물류시스템, 고객만족경영- BCG MATRIX- TV 광고, 인쇄광고 분석- Pepsi Cola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CHAPTER 3 – Pepsi Cola 글로벌 전략 ( 한국, 미국, 중국 )- 한국, 중국, 미국(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CHAPTER 4 – Pepsi Cola 최근 전략- 사업구조 전략- 제품 포지셔닝( 웰빙 제품 R&D 투자)- 마케팅전략 ( 소셜네트워크, 유투브, 스마트폰 이용 )CHAPTER 5 – 음료시장 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코카콜라 기업 소개- 코카콜라 VS 펩시콜

  • 이문화 환경에서의 마케팅 믹스별 경영전략
  • 인도에서는 양고기를 사용한 마하라자맥 등이 그 예가 될 것이다. 이는 맥도날드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며 자사를 토착화된 기업으로 인지되게끔 하기 위해 펼치는 전략이라 할 수 있다. ▶ 제품의 현지적응화(현지화) 전략마케팅 믹스와 현지적응화 전략8마케팅 믹스별 경영전략 레드 컬러를 포기한 맥도날드1996년 인도에 진출해 녹색 앞치마로 성공한 맥도날드 사례를 소개하며 철저한 현지화 등 5가지 성공전략을 제시했다. 채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1.사례에서 얻는 시사점첫째로, 자사의 역량을 감안한 최적의 글로벌 경영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의 첫 단계로, 자사가 속한 산업의 환경과 자체 역량을 면밀히 파악하여, 진출하고자 하는 해당 지역, 국가에 어떤 형태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글로벌 경영모델의 종류로는 수출, 라이센싱, 프렌차이즈 시스템, OEM, Joint Venture, 완전소유 자회사, 다국적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경영연구그룹 연구원 gtkim@legri.com애플은 과거의 폐쇄성을 버리고, 다른 기업들과 전략적으로 제휴함으로써 현재는 더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략적제휴의 계약방식에는 전통적 계약방식과 비전통적 계약방식이 있는데, 애플은 주로 비전통적 계약방식을 사용하며 공동연구개발, 공동생산, 공동마케팅, 장기 아웃소싱 계약, 판매 및 서비스망 공유 등에 대한 계약을 했다. 앞에 사례에서 펩시와의 제휴는 비전통적 계약방식의 공동마케

  • [국제경영](주)펩시콜라 인도진출 실패분석
  • PepsiCo in India                   1. 사례 요약1) 글로벌 경쟁상황2) 인도시장의 잠재력3) 국외 자본에 대한 인도의 태도4) 펩시와 인도 정부간의 협상 및 이후 2. 사례 분석 1) 펩시 소개2) 펩시 3C 분석 (Customer, Competitor, Company)3) 인도진출방식의 실패요인 분석4) 전략모색 (대안제시)3. Q&A 및 결론 CONTENTSBriefingAnalysis                   1-1) 글로벌 경쟁상황■ 코카콜라와 펩시가 청량음료의 미국 내 시장은 물론글로벌 시장을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