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국전기초자 경영혁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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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소개
2.위기상황
3.경영혁신
-혁신의 배경
-혁신의 과정 및 결과
4. 시사점

본문내용
1.회사소개
컴퓨터 모니터 및 칼라 TV브라운관용 유리 전문 생산 기업 .

연간 3천만 개의 브라운관용 유리 생산능력 보유

전세계 8개국 13개 브라운관 회사에 제품 공급.

국내 시장의 41%, 세계 시장의10% 의 시장점유율 차지

97년도 노사분규, IMF 사태로 대규모 적자가 발생.

생산성 향상 및 기술개발을 통한 발전- 2004년 순이익 272억 원.


2.한국전기초자의 위기상황
1)국내시장 위주영업

2)낮은 시장 점유율

3)폐쇄적 경영 by 가부장적 노사관계

4)저 부가가치에 치중된 제품생산

5)77일 간의 노조파업

6)자금적인 악화⇒ 부채비율 1,114 %

1)솔선수범의 리더십
1997년 퇴출직전의 한국전기초자를 맡아,
3년 만에 기적을 일궈냄
3년간 뼈를 깎는
구조조정을 진두지휘
열린 경영
필(必),기(氣), 정(情)의 리더십
솔선수범 리더십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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