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삼성생명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요
- 생명보험이란?
- 생명보험시장 현황
2.삼성생명소개
- 연혁/ 성과
- 시장규모
3. 삼성생명 경영전략
- 자산운용 전략
- 마케팅 전략
4. SWOT 분석
-추진상황
-예상 결과
5. 광고 및 판매촉진 상황
- Creative 전략
- Target 및 설정이유
- concept 및 설정이유
- 광고 및 판매촉진상황
- 이벤트 전략
- PR 및 SP전략
6. S. W. O. T 분석
7. 수지곡선과 라이프 사이클
8. 포지셔닝 전략
9. 결론


본문내용
1-1.생명보험의 개요
생명보험이란?
-정의:사람의 사망 또는 생존을 보험사고로 하는 일체의 보험.
생명보험의 의의?
-많은 사람이 모여 합리적으로 계산된 소액의 보험료를 각출해서 공동 준비재산을 형성한 후 불의의 사고를 당한 사람에게 약정된 보험금을 지급해 줌으로써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제준비의 사회적 형태

1-2. 생명보험 시장상황- 국내

거시경제
-경제성장율둔화
-물가상승
-경상수지흑자축소

생보시장
-타금융권의 시장진입
-가격자유화 및 신규 상품 도입
-추가구조조정 및 재무건전성 감독심화
-모집조직 축소 및 판매채널의 다변화


금융환경
-예금부분보장제 실시
-금융지주회사 등장
-겸업화.전문화 진전

- 수입보험료: 연간 88.4조 내외 전망

현재 3사 대한 / 교보 / 삼성 생명의 보험회사가 123위를 다투는 초접전 상태

한때 보험의 필요도가 급속히 떨어지면서 자금란과 함께 급강하

교보에게 12월에게 밀림, 다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불확실한 상황

1-2. 생명보험시장 상황- 국외
선진국 보험산업
1인당 손해보험료 지출 1위:스위스
그 뒤가 일본
생명보험에서는 일본이 1위, 손해보험에서는 스위스가 1위

신흥시장 보험산업
선진국에 비해 1인당 보험료지출 낮음
보험서비스에 대한 지출도 낮음
그러나 신흥시장지역에 세계시장에서 GDP대비 보험료지출 가장 많음-남아프리카와 한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A형]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여,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기업의 국제경영
  • 삼성그룹2)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삼성 생명3)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삼성 전자3.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기업의 국제경영에 미치는 영향1) 현지인을 통한 인재경영2) 제품 품질의 현지화3) 제품의 가격결정 및 고정화4) 기업 및 제품의 홍보전략5) 현지 환경에 대응하는 제품전략6) 유통망의 확대7) 기업 및 제품의 광고 효과8) 기업 이미지 관리4. 국제경영에 있어 비교문화의 필요성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2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 (관광가이드)성장과정황무지에서 꽃을 피우기도 하고, 바람을 타고 날아가 그 강인한 생명력을 연장시키는 민들레, 저 ○○○는 그런 민들레의 강건함을 닮아 어디에서든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워내는 사람입니다. 저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광고기획/광고디자인 52.방송작가53.호텔/호텔경영 -호텔리어54.삼성중공업-조선영업 55.증권-법무팀56.광고-마케팅/홍보 57.광고업-카피라이터 58.광고회사-카피라이터-259. 마케팅/상품개발 60.이벤트회사/ 이벤트기획 61.교육-교사 62.교육-유치원/보육교사 63.무술사범-태권도사범 64.교육-해외사업부 65.교육직-컴퓨터교사 66.전문직-강사 67. 금융-대부업68.금융-보험/보험계리사 69.금융-부동산/투자상담 70.금융업-은행/사무원 71.디자인-그래픽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사’입니다. 광고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를 ‘조사’라고 생각했습니다. ‘知彼知己면 百戰百勝’이라 했습니다. 광고의 기획과 마케팅 조사, 광고, 프로모션, 인터넷마케팅 모두 제가 평소 관심을 가지던 분야입니다. 귀사에서 일을 하면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제 실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보잘것없는 저이지만 한번 채용이 된다면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 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 우선 양해를 구합니다. 자기소개

  • [광고론 – 사회현상을 담고 있는 광고] 웰빙문화의 상업적 마케팅 광고전략에 대한 비판적 분석
  • 있다. 당뇨병환자에게 자극적인 음식, 단 음식은 독이 될 것이다. 무조건 좋다는 것보다는 자신에 맞는 꼼꼼히 살펴본 뒤에 자기에 맞는 웰빙을 즐겨야 한다자기 중심적 웰빙에서 사회 중심적으로현재 웰빙은 개인적인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것을 주로 하고 있다. 앞으로의 웰빙은 사회적인 웰빙이 되어야 한다. “더불어 사는 어울림” 으로써 여러사람이 함께하는 웰빙이 되었으면 한다.광고론 - 사회 현상을 담고 있는 광고웰빙! 어따갖다대!!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