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삼성생명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5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개요
- 생명보험이란?
- 생명보험시장 현황
2.삼성생명소개
- 연혁/ 성과
- 시장규모
3. 삼성생명 경영전략
- 자산운용 전략
- 마케팅 전략
4. SWOT 분석
-추진상황
-예상 결과
5. 광고 및 판매촉진 상황
- Creative 전략
- Target 및 설정이유
- concept 및 설정이유
- 광고 및 판매촉진상황
- 이벤트 전략
- PR 및 SP전략
6. S. W. O. T 분석
7. 수지곡선과 라이프 사이클
8. 포지셔닝 전략
9. 결론
- 본문내용
-
1-1.생명보험의 개요
생명보험이란?
-정의:사람의 사망 또는 생존을 보험사고로 하는 일체의 보험.
생명보험의 의의?
-많은 사람이 모여 합리적으로 계산된 소액의 보험료를 각출해서 공동 준비재산을 형성한 후 불의의 사고를 당한 사람에게 약정된 보험금을 지급해 줌으로써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제준비의 사회적 형태
1-2. 생명보험 시장상황- 국내
거시경제
-경제성장율둔화
-물가상승
-경상수지흑자축소
생보시장
-타금융권의 시장진입
-가격자유화 및 신규 상품 도입
-추가구조조정 및 재무건전성 감독심화
-모집조직 축소 및 판매채널의 다변화
금융환경
-예금부분보장제 실시
-금융지주회사 등장
-겸업화.전문화 진전
- 수입보험료: 연간 88.4조 내외 전망
현재 3사 대한 / 교보 / 삼성 생명의 보험회사가 123위를 다투는 초접전 상태
한때 보험의 필요도가 급속히 떨어지면서 자금란과 함께 급강하
교보에게 12월에게 밀림, 다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불확실한 상황
1-2. 생명보험시장 상황- 국외
선진국 보험산업
1인당 손해보험료 지출 1위:스위스
그 뒤가 일본
생명보험에서는 일본이 1위, 손해보험에서는 스위스가 1위
신흥시장 보험산업
선진국에 비해 1인당 보험료지출 낮음
보험서비스에 대한 지출도 낮음
그러나 신흥시장지역에 세계시장에서 GDP대비 보험료지출 가장 많음-남아프리카와 한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