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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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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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화장품 산업의 동향
본론. 더페이스샵
-기업소개
-매출액, 매장수
- 경쟁업체 (미샤)
-SWOT
-차별화
-4Ps
결론.
- 본문내용
-
4 저가화장품 탄생요인 분석
지금까지의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비싸고 고급 이미지를 부여해야만 잘 팔리는 경향이 있어왔다. 그러나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합리적인 소비자가 증가하였고 감성적인 소비자문화보다는 이성적인 소비자문화가 나타나고 있다. 국내에서 저가화장품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업체는 미샤이다. 미샤는 2000년도 뷰티넷 사이트를 기반으로 온라인 유통방식을 통한 가격절감을 통해 33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화장품을 내놓았다. 그리고 제품의 질도 뒤떨어지지 않아 미샤는 2004년도 매출액이 1000억원을 기록해 국내 저가화장품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화장품값의 원가는 소비자 값의 1.5~4% 수준이었다. 이런 원가구조는 제품의 질을 유지하면서 유통단계를 줄이고 용기나 포장지등에 드는 비용을 줄이면 화장품을 초저가에 시장에 내놓더라도 충분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런 화장품 수익구조와 소비자의 이성적인 소비문화가 초저가화장품이 인기를 누릴 수 있는 요인이다.
● 본 론 ●
1 더페이스샵 소개
① 회사명 : (주)더페이스샵닷컴
② 브랜드명 : 더페이스샵 (THEFACESHOP)
③ 설립일 : 2003년
④ CEO : 정운호
국내 중저가 화장품 “쿠지 인터내셔널”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고, 연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연세최고경영대상을 수상했다.
⑤ 주요사업 : 화장품 제조 , 더페이스샵 전문샵 설립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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