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아웃소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례
Ⅰ.서 론

Ⅱ.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현황

Ⅲ. 아웃소싱
1. 아웃소싱 배경
2. 아웃소싱 과정
3. 아웃소싱의 주요 성공 요인

Ⅳ. 향후과제
본문내용

2. 기업현황
(1) 브랜드 산업
◈ 생식품 부문 : (주)풀무원
1984년 5월 설립된 풀무원을 모기업으로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식품류, 김치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과 녹즙, 과채음료를 생산, 판매하는 건강음료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벽한 Cold chain System을 통하여 자연과 가장 가까운 안전성과 신선함을 공급하고 있다.

◈ 건강생활부문 : (주)풀무원테크, 풀무원생활(주)
최고의 건강서비스기업(Best Health Care Service)
풀무원 건강생활은 생명존중의 풀무원 농장 정신을 이어받아 1982년 건강보조식품사업을 시작한 이래 오로지 국민의 바른 식생활과 건강을 생각하는 건강보조식품업계의 선두기업이다. 이를 위해 풀무원 건강생활부문은 2001년까지 식생활연구실을 확대 개편한 건강서비스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며, 매장 유통과 회원제 사업,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먹는 샘물 부문 : 풀무원샘물(주)
풀무원샘물㈜는 ‘내 가족이 마실 물’이라는 생산 신념과 ‘바른 마음으로 정성껏 봉사한다’라는 서비스 정신으로 1986년 11월에 설립되었다. 충북 괴산 문광에 자리 잡은 30만평 규모의 공장에서 생산된 맑은 샘물은 ‘물사랑’이라는 풀무원샘물의 정신을 통하여 전국에 배달되고 있다. 먹는 샘물(생수)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먹는 샘물의 품질 시스템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먹는 샘물의 해외 수출에 대비한 품질경영 체제의 국제적인 지위 확보와 함께 제3자에 의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품질경영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이를 객관적으로 보증시킴과 더불어 효율적인 품질관리체계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2) 해외법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풀무원 해외시장 전략
  • 풀무원‘ 과 SOGA 브랜드를 함께 쓴다. 풀무원은 우선 서유럽의 한국 교민과 아시아 출신 현지인을 주 대상으로 판매하고 유럽인의 미각에 맞는 제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풀무원USA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 등에 두부 공장과 콩 연구소를 갖 고 있으며 지난해 1250만 달러 매출액을 올렸고 올해에는 1860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기업 선정 이유Index선정 기업 분석풀무원의 경영 전략풀무원 아웃소싱1/2/3/해외 시장 환경 분석4/해외 경쟁자 분

  • [경영사례] 풀무원 분석
  • 풀무원‘ 과 SOGA 브랜드를 함께 쓴다. 풀무원은 우선 서유럽의 한국 교민과 아시아 출신 현지인을 주 대상으로 판매하고 유럽인의 미각에 맞는 제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풀무원USA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 등에 두부 공장과 콩 연구소를 갖 고 있으며 지난해 1250만 달러 매출액을 올렸고 올해에는 1860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기업 선정 이유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Well Being So What?!Index선정 기업 분석풀무원의 경영 전략풀무원 아웃소싱

  • [경영전략]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목 차1. 수직적 통합의 사례 : 도요타7. 결론 및 요약8. 아웃소싱의 사례 (풀무원)2. 거래비용과 기업의 범위3. 수직적 통합의 비용과 이득4. 수직적 통합의 정도 결정5. 전략적 아웃소싱6. 가상통합**도요타의 수직 계열화1. 도요타의 현황70년대까지 미국의 BIG3 세계시장 선도80년대초 GM 미국 시장 점유율 50>30%도요타 2001년기준 일본 43.1% 미국10% 시장 점유율시장점유율유럽/미국기업 평균 50%GM 70% 일본 업체30% 사내

  • 아웃소싱 연구레포트- 아웃소싱 정의,형태,효과연구와 아웃소싱 기업사례(이케아,풀무원,나이키,아디다스) 분석및 나의의견정리
  • “아웃소싱”개념,형태,효과실행전략기업사례나의의견INDEX1. 아웃소싱의 개념2. 글로벌기업들이 아웃소싱을 하는 이유3. 아웃소싱의 형태4. 아웃소싱 실행전략5. 아웃소싱의 효과 6. 아웃소싱 기업사례(1) IKEA 이케아 사례(2) 풀무원 사례(3) 나이키 사례(4) 아디다스 사례7. 결론 및 나의의견1. 아웃소싱의 개념▶ 아웃소싱이란?- 기업이 사외의 지식이나 기술 등을 사내에 주입하는 것- 기업 활동에 필요한 설비기기 등을 리스를 이용해서 조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풀무원을 주제로 삼게 된 것은 우선 우리 주변에서 농산물 유통 업체 중 가장 성공한 기업이고 점차 우리도 이렇게 바뀌어야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서이다. 또한 풀무원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사례는 국내에서는 거의 선례가 없는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분야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아웃소싱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여러 가지 문제들과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이후 아웃소싱을 고려하는 다른 회사들과 서비스 업체들에게 많은 지침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