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스프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이유

Ⅱ. 브랜드 소개
1)설립 배경
2)추진 경과

3)조직 및 예산


Ⅲ. 성공요인
1)엄격한 품질관리
2)지속적이고 혁신적인 R&D
3)현지화 전략


Ⅳ. 한국 농업이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Ⅱ. 브랜드 소개
1)설립 배경

① 정부 보조금 폐지와 내수시장의 빈약

선진국에서나 개발도상국에서나 농업문제는 항상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로 남아 있다. 대부분의 선진국들은 농업부문에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지만 농민들의 생활은 여전히 어렵고, 농업을 직업으로 선택하겠다는 ‘후계자’는 줄어들고 있다. UR협상에서도, DDA협상에서도 농업분야의 협상이 가장 어렵게 돌아가고 있다. 그렇다고 농산물을 수출하는 나라의 농민들은 아무 문제가 없느냐 하면 그것도 아니다. 미국의 농가도 “정부보조금을 없애면 약40%는 파산할 것”이라고 한다. EU는 공동농업정책으로 각국의 농민에게 지불하는 보조금이 450억불에 이른다. 세계 각국의 정부가 농업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지만 뉴질랜드만은 예외적으로 농업부문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 “정부보조금도 없이 농민들은 거의 매년 더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기도 높다. 농촌지역은 활력에 넘치고, 아이들이 당당하게 농업을 계승하겠다.”고 하는 곳이 뉴질랜드이다.
뉴질랜드의 농업이 현재는 이렇게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198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다른 선진국의 농업과 다를 바가 없었다. 품목에 따라서는 농가소득의 40%까지 농업보조금이 차지할 정도였다. 그런 뉴질랜드의 농업은 70년대의 석유파동과 영국의 EU가입에 따라 뉴질랜드는 큰 타격을 입고, 뉴질랜드의 경제와 재정상태도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그런 상태에서 ''메이저''산업인 농업에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에 대한 비판이 일게 된 것이다. 이에 농민 지도자들이 정부에 대해 농업보조금 중단과 거기에 대비한 조치를 제안했으나, 당시 보수당 정부는 그것을 시행하지 못했다. 1984년 새로 들어선 노동당정부는 농가소득의 40%까지 차지하던 농업보조금을 ‘3년 만에 거의 제로''로 만드는 개혁안을 단행한 것이다.
참고문헌
농경과 원예(주) http://www.digitalagro.com
제주일보 http://www.chejunews.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농수축산 신문 http://www.aflnews.co.kr
미소청과 유통사업부 http://www.misofruit.co.kr
농수산물무역정보 http://www.kati.net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스프리 마케팅
  • 전략 ▶특정 농산물에 ZESPRI처럼 고유한 브랜드를 붙여서 전 세계에 판매한 사례는 찾기 어렵다. ZESPRI 세계 55개국 유명 대형마켓의마케팅매니저 초청 후 제안된명칭 30개중 언어를 초월하여가장 역동적이며 생명력 있는브랜드로서 “제스프리”를 선택 kiwi fruit키위(kiwi fruit)는 뉴질랜드 의 한 수출업자가 뉴질랜드 국조인 키위새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것. 브랜드 명에서 과일의 고유명사가 된 것 2. 브랜드 소개 1)설립 배경① 정부 보조금 폐지

  • [국제 기업 환경론] 뉴질랜드
  • 전략㉠ 현지화 경영전략- 철저한 현지에 대한 조사(웰링턴시의 전동차의 현황과 인식)㉡ 연구개발(R&D) 투자 확대-개발 및 설계 능력이 검증된 10년 이상의 베테랑들 보유⟹ 뉴질랜드로 진출하게 될 전동차는 최고 영업운전속도가 시속 110km이며 기본 2량 1편성에 최대 4량 편성까지 가능하게 함. 또한, 객실 간 출입문을 생략해 승객 이동 성 및 공간을 확보했으며 차체는 내식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레스 스틸을 채택(3) 삼성전자삼성전자가 본격

  • [국제경영] 골드키위 제스프리의 한국진출
  • 마케팅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제스프리는 현재 60개국 이상의 나라들에 수출을 하고 있다. 각 지역에서 제스프리는 큰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만 보더라도 우리나라에서 처음 수입된 2000년엔 140톤이 판매되었고, 2003년엔 25배인 3500톤이 판매되었다. 이것은 제스프리의 마케팅 현지화 전략에서 기인했다고 할 수 있다. 제스프리는 한국, 일본, 미국, 이태리 등 7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각각 다른 마케팅 전략을 채택해 철저하게 마케

  • [유통론] 제스프리 유통분석
  • 제스프리골드키위-뉴질랜드에서 재배되는 키위의 80%차지   -골드키위보다 신 맛이 강함   -비타민, 수분, 미네랄, 단백질, 아미노산, 엽산, 칼륨함유   -6개월간 저장 가능 (후숙 키위)   -종자가 병충해에 강함 제스프리그린키위특징품종C. 촉진 - 황신혜, 차승원을 이용한 스타마케팅 전략으로 제스프리 제품 구매유도 - 드라마 PPL - 실루엣 광고 - 홈쇼핑, 인터넷 사이트 등에 판매  D. 유통 - 유통시스템의 간소화 - 재래 시장에 유통되

  • [마케팅] 마켓오의 성공전략과 숨겨진 진실, 대응전략에 관하여
  • - 마켓오의 성공전략과 숨겨진 진실, 대응전략에 관하여 -목 차 Ⅰ. 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1. 회사명칭2. 주요 사업내용3. 회사연혁4. 회사의 강약점5. 마켓오 프로젝트Ⅲ.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성2. 산업의 성장성3. 경기변동의 특성4. 계절성5. 국내시장여건Ⅳ.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Ⅴ. 경쟁사 분석 1. 경쟁사 제품 특징2. 경쟁사 가격 분석3. 경쟁사 촉진 및 유통 분석Ⅵ. 마켓오의 불편한 진실 Ⅶ.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