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지니어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목차
-
[서론]
리엔지니어링이란 ------------------ 2
[본론]
리엔지니어링의 이해 --------------- 4
리엔지니어링의 특징 --------------- 4
리엔지니어링의 혁신목표 ---------- 5
리엔지니어링의 도입시기 ---------- 5
경영개선과 리엔지니어링의 차이 ---6
B/R 의 간단한 사례들 ------------ 7
[결론]
성공 리엔지니어링 ------------------9
출처 -------------------------------- 9
- 본문내용
-
1.리엔지니어링이란?
(1)정의
리엔지니어링은‘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은 핵심적 성과에서 극적인 향상을 이루기 위해 기업 업무 프로세스를 기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근본적으로 재설계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리엔지니어링이라는 용어를 유행시킨 마이클 해머(M. Hammer)는 "리엔지니어링은 이익,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은 기업의 핵심적 성과를 획기적으로 향상하기 위해 기업활동의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재검토하고 원천적으로 재설계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1)기본적인(fundamental)
리엔지니어링을 수행함에 있어서 기업인들은 그들의 기업에 대해, 그리고 그 기업이 어떻게 운영되는가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질문부터 다시 생각해 보아야 한다. “왜 우리는 지금 이러한 일을 하고 있는가?, 왜 우리는 이 일을 이러한 방법으로 하고 있는가?”
리엔지니어링을 할 때에는 먼저 기업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결정하고, 그 다음 그것을 어떻게 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리엔지니어링에서는 아무 것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 리엔지니어링에서는 ‘지금 있는’것을 무시하고 ‘반드시 있어야 할’것에 집중한다.
- 참고문헌
-
[출처] 디지털시대의 경영학/ 박영사 / 유필화, 황규대, 강금식, 정홍주, 장시영 공저
http://blog.naver.com/mj6th/120023685588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11&dir_id=110106&eid=d/Sw5b1WqmCJyYK/7mXUZu2kcgR97Fz1&qb=uK6/o8H2tM++7ri1
http://blog.naver.com/sana2djk?Redirect=Log&logNo=12003722923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