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지니어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리엔지니어링이란 ------------------ 2
[본론]
리엔지니어링의 이해 --------------- 4
리엔지니어링의 특징 --------------- 4
리엔지니어링의 혁신목표 ---------- 5
리엔지니어링의 도입시기 ---------- 5
경영개선과 리엔지니어링의 차이 ---6
B/R 의 간단한 사례들 ------------ 7
[결론]
성공 리엔지니어링 ------------------9
출처 -------------------------------- 9
본문내용
1.리엔지니어링이란?

(1)정의
리엔지니어링은‘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은 핵심적 성과에서 극적인 향상을 이루기 위해 기업 업무 프로세스를 기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근본적으로 재설계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리엔지니어링이라는 용어를 유행시킨 마이클 해머(M. Hammer)는 "리엔지니어링은 이익,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은 기업의 핵심적 성과를 획기적으로 향상하기 위해 기업활동의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재검토하고 원천적으로 재설계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1)기본적인(fundamental)
리엔지니어링을 수행함에 있어서 기업인들은 그들의 기업에 대해, 그리고 그 기업이 어떻게 운영되는가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질문부터 다시 생각해 보아야 한다. “왜 우리는 지금 이러한 일을 하고 있는가?, 왜 우리는 이 일을 이러한 방법으로 하고 있는가?”
리엔지니어링을 할 때에는 먼저 기업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결정하고, 그 다음 그것을 어떻게 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리엔지니어링에서는 아무 것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 리엔지니어링에서는 ‘지금 있는’것을 무시하고 ‘반드시 있어야 할’것에 집중한다.
참고문헌
[출처] 디지털시대의 경영학/ 박영사 / 유필화, 황규대, 강금식, 정홍주, 장시영 공저
http://blog.naver.com/mj6th/120023685588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11&dir_id=110106&eid=d/Sw5b1WqmCJyYK/7mXUZu2kcgR97Fz1&qb=uK6/o8H2tM++7ri1
http://blog.naver.com/sana2djk?Redirect=Log&logNo=12003722923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정보화 시대의 정부개혁 10가지 성공비결’을 읽고
  • 리엔지니어링’, 아홉 번째 ‘참여경영과 권한이양’, 열 번째 ‘정보관리와 최고정보중역’ 이렇게 10가지이다.이 10가지 중에서 첫 번째 ‘방향설정과 정책수립’을 설명하자면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다. 정책수립의 중요성과 정책수립과 정책집행의 분리, 그리고 방향설정을 위한 전략들이다. 그리고 두 번째 ‘근본원인 파악과 사전예방’은 예방적 정부를 이루고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해야한다고 말했다. 세 번째 ‘수익창출과 기업가적 정신’

  • [물류] [물류합리화]CJ GLS를 통해 본 물류시스템의 합리화와 경쟁방안
  • 제1장 서 론1. 보고서 배경과 목적본 레포트에서는 CJ GLS라는 기업을 통해 기업들이 물류 시스템의 합리화를 통해 어떻게 경쟁력을 확보하며, 최근 우리나라 기업의 물류 동향을 알아보고 앞으로 물류혁신을 통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1980년대 후반부터 일어나기 시작한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영향으로 기업들은 업무를 프로세스(Process)적인 관점에서 보기 시작하였고 핵심업무를 제외한 부수적인 업무를 아웃소싱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리엔지니어링, 균형성과지표 등 새로운 개념의 경영이론들이 소개 되었고 내부화경과 외부 환경을 구분하고, 지식에 대한 이해와 변화에 대한 적응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의 1부를 자세히 들어다 보면 어떻게 그 시대에 이런 생각을 했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1부 부분에서는 테일러, 파욜, 바너드, 드러커등 경영에 대한 새로운 연구를 이루어낸 인물이 많았고 경영학의 기초가 세워지는 부분이라 재미있게 읽었다. 처음으로 경영에 경종을 울린

  • [경영조직론] 한국 경찰조직의 구조와 미래의 경찰상
  • 리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조직○ 이런 고객의 욕구 만족을 위해 경찰조직에서는 민원실두고 고객의 불만사항 등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이는 것이 현재 경찰의 실상이다. ○ 서비스 항목-인터넷 서비스: 운전면허 벌금조회, 미아찾기, 분실물 찾기, 애완견 찾기 -교통민원-학교폭력 상담실, 여성 상담실2 개인지향성개인, 소집단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조직을 설계하는 것이다. 즉, 조직구성원 각자가 자기의 적성에 맞게 일을

  • [관광서비스사례] 안동병원과 로즈버드 서비스사례
  • 리엔지니어링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는 “화장실 청소까지 담당하며 솔선수범하는 경영자, 아침마다 손수 걸레를 빨고 유리창을 닦고 바닥을 미는 간부들의 모습이 체면을 깎거나 부끄러운 행위가 아니라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보이는 풍토가 조성되고서야 비로소 혁신이 이루어지게 된다” 고 한다. 즉 ‘위로부터의 변화가 바로 혁신’ 이라는 생각에서 나왔다고 한다. 마지막 그는 사원 교육이 많은데 그는 이렇게 말한다. “다가오는 21세기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