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벤치마킹이란 무엇인가? ·············· 1


Ⅱ. 본 론


1. 벤치마킹의 목적 ·················· 1
2. 벤치마킹의 특성 ·················· 1

3. 벤치마킹의 방법 ·················· 2

5. 벤치마킹의 종류·················· 3

6. 벤치마킹 4단계 절차 ················ 4

7. 벤치마킹의 원리 ·················· 5


Ⅲ. 결 론

Ⅰ. 서론
본문내용

벤치마킹(benchmarking)이란 무엇인가?

다른 우량 기업의 장점을 도입하여 기준으로 삼는 경영 전략을 말하는것으로 자기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회사를 모델로 삼아 그들의 독특한 경영 비법을 배우면서 자기 혁신을 꾀하는 것이다.
미시적으로 보면 특정분야에서 우수한 대상을 찾아 성과 차이를 확인하고, 그 차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대상의 뛰어난 운영방식을 배우면서 자기혁신을 추구하는 기법이다. 이를 또한 거시적 관점에서 보면 선진 사례에 대한 전략, 업무 프로세스, 정보기술, 조직 등에 대한 정보수집 및 사례분석을 실시하고, 선정된 대상의 우수성과 자사간의 성과차이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중장기적인 경영계획 또는 정보화계획에 반영하는 업무라고 할 수 있다.

Ⅱ. 본론

1. 벤치마킹의 목적

탁월한 실행능력으로 잘 알려진 조직의 최선의 실무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을 응용함으로써 총체적 고객만족과 경쟁우위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 및 프로세스에 있어서의 획기적인 변화 및 지속적 개선 모두를 가능하게 할 기업변화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yesform.com , naver 지식인 , http://www.empas.com

- 6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의미, 벤치마킹의 분류와 벤치마킹의 기준, 벤치마킹의 작업과정 및 일본선진기업의 벤치마킹 사례로 본 벤치마킹의 성공 원칙 분석
  • 벤치마킹의 의미1. 벤치마킹의 목적벤치마킹은 조직의 성과를 (가장) 뛰어난 수준까지 향상시키기 위한 정보를 얻기 위해 수행된다.2. 벤치마킹의 주제 영역벤치마킹은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를 생산하는 업무 프로세스, 나아가 기업 전략에 대해서도 수행될 수 있다.3. 벤치마킹의 대상 범위벤치마킹은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 경쟁자뿐만 아니라, 동일 산업 내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가지는 기업이나, 산업에 관계없

  • 벤치마킹 레포트
  • 벤치마킹(benchmarking)I. 의의벤치마킹의 경영학은 기본적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데 필요한 의사결정(decision-making)을 지원하는 준거의 틀(criteria)을 연구하는 것으로 어느 특정 분야에서 우수한 상대를 찾아 성과차이를 확인하고, 그들의 뛰어난 운영 프로세스를 배우면서 부단한 자기혁신을 추구하는 기법이다. 기업경영에 있어서 의사결정은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라고 할만하다. 가변적인 외부환경에 대해서 최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 [독후감] `삼성처럼 경영하라`를읽고
  • 벤치마킹함으로써 또 다른 삼성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총 1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성의 역사부터 리더십, 시스템, 전략까지 삼성의 모든 것을 파헤쳤다. 그리고 삼성의 전략을 분석한 데서 그치지 않고, 그러한 삼성의 전략을 어떻게 이용하여 삼성을 따라잡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썼다. 또한 삼성 면접 체크리스트, 삼성 같은 회사를 만드는 워크숍 문제, 기업인 이야기, 이건희 경영철학, 이병철 경영철학 등도 제시했다.이 책

  • [품질경영] 벤치마킹
  • 벤치마킹, 리엔지니어링, 등등 생산운영 경영학원론에서 다루었던 내용을 주제로 두어 사례를 연구해 봄으로써 머릿속에서 지워졌던 경영의 한 분야를 다시금 재고하는 과제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벤치마킹을 토대로 하기로 하였다. 도서관에서 품질 경영의 여러 다른 책들을 접하면서 사례연구 조사를 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자료를 찾지를 못하였다. 인터넷에서도 중복된 부분이 많아서 타 학생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여러 도서 자료를

  • (효과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 대해서 조사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2) 정보의 공급 원천마케팅 조사자는 내적 ․ 외적 정보원천, 통계적 추론, 표본조사, 벤치마킹 등 여러가지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1) 내적 정보 원천마케터는 자신의 조직 내에서 내부적으로 형성된 자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다. 예를 들어 자사의 내부 자료에 기록되어 있는 판매기록은 어느 제품이 잘팔리고 어떤 층이 그것들을 구매하고 있는지를 알려준다. 회계자료는 어느 제충I가장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