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 개요 -
서론
1. 스타 마케팅이란?
본론
2. 스타 마케팅의 방법
2.1. PPL (Product Placement)
2.2. 연예인 의상 협찬
2.3. 초상권 관련 사업
3. 스타 마케팅의 특징
3.1. 기존 성공 사례 多
3.2. 마케팅 비용 절감
3.3. 스타와 브랜드 win-win 효과
3.4. 도 아니면 모
4. 성공 사례 분석
4.1. 협찬 스타의 브랜드화
4.2. 지속적인 수익성의 보장
4.3. 한류 열풍
5. 실패 사례 분석
5.1. 한 스타를 차지하기 위한 과다 경쟁
5.2. 협찬 브랜드 중복
5.3. 근시안적 계획으로 인한 실패
5.4. Risk 관리 실패
결론
6. 스타 마케팅의 성공 전략
6.1. 장기적인 안목
6.2. 스타 인큐베이팅
6.3. 브랜드에 맞는 스타 선택
6.4. Risk에 대비
- 본문내용
-
주제 설명
스타는 하나의 완전한 상품으로 기능함과 동시에 엄청난 경제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것이 바로 스타 마케팅(Star Marketing)이다. 스타 마케팅은 정치, 경제, 방송, 광고,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복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스타 마케팅은 잘하면 대박, 못하면 쪽박이다. 모델료 이상의 브랜드 홍보 효과를 내기도 하지만 브랜드 이미지를 망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스타들의 갑작스런 스캔들은 막대한 비용을 초래하기도 한다. 기업에게 스타 마케팅은 그만큼 리스크가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러한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은 스타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 그래서 저희 "뿌리만큼 거둔다 조"는 스타 마케팅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고, 스타 마케팅의 방법과 특징 및 다양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스타 마케팅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스타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서론
1. 스타 마케팅이란?
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 상품이다. 또한 스타는 사회적 권력자로 팬을 움직이고, 막대한 파생 상품을 만들어 낸다. 이제 스타 한 명이 국가 이미지를 개선할 수도 혹은 먹칠할 수도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반면 스타의 인기는 모래성과 같고 스타가 되려는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따라서 스타를 만들어 그들의 힘을 키우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스타 마케팅이 생겨났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져서 제품의 성능, 기능 면에서의 차별화에는 한계가 있다. 스타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게 되었다. 한마디로 스타 마케팅이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 하는 전략이다. 즉 스타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돈을 주고 사와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품을 알리는 것이다.
- 참고문헌
-
허행량 , 스타 마케팅 (2002)
http://www.libro.co.kr
http://www.seri.org
http://www.reportworld.co.kr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