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요 -


서론
1. 스타 마케팅이란?

본론
2. 스타 마케팅의 방법
2.1. PPL (Product Placement)
2.2. 연예인 의상 협찬
2.3. 초상권 관련 사업

3. 스타 마케팅의 특징
3.1. 기존 성공 사례 多
3.2. 마케팅 비용 절감
3.3. 스타와 브랜드 win-win 효과
3.4. 도 아니면 모

4. 성공 사례 분석
4.1. 협찬 스타의 브랜드화
4.2. 지속적인 수익성의 보장
4.3. 한류 열풍

5. 실패 사례 분석
5.1. 한 스타를 차지하기 위한 과다 경쟁
5.2. 협찬 브랜드 중복
5.3. 근시안적 계획으로 인한 실패
5.4. Risk 관리 실패

결론
6. 스타 마케팅의 성공 전략
6.1. 장기적인 안목
6.2. 스타 인큐베이팅
6.3. 브랜드에 맞는 스타 선택
6.4. Risk에 대비

본문내용
주제 설명
스타는 하나의 완전한 상품으로 기능함과 동시에 엄청난 경제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것이 바로 스타 마케팅(Star Marketing)이다. 스타 마케팅은 정치, 경제, 방송, 광고,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복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스타 마케팅은 잘하면 대박, 못하면 쪽박이다. 모델료 이상의 브랜드 홍보 효과를 내기도 하지만 브랜드 이미지를 망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스타들의 갑작스런 스캔들은 막대한 비용을 초래하기도 한다. 기업에게 스타 마케팅은 그만큼 리스크가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러한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은 스타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 그래서 저희 "뿌리만큼 거둔다 조"는 스타 마케팅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고, 스타 마케팅의 방법과 특징 및 다양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스타 마케팅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스타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서론

1. 스타 마케팅이란?
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 상품이다. 또한 스타는 사회적 권력자로 팬을 움직이고, 막대한 파생 상품을 만들어 낸다. 이제 스타 한 명이 국가 이미지를 개선할 수도 혹은 먹칠할 수도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반면 스타의 인기는 모래성과 같고 스타가 되려는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따라서 스타를 만들어 그들의 힘을 키우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스타 마케팅이 생겨났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져서 제품의 성능, 기능 면에서의 차별화에는 한계가 있다. 스타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게 되었다. 한마디로 스타 마케팅이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 하는 전략이다. 즉 스타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돈을 주고 사와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품을 알리는 것이다.
참고문헌
허행량 , 스타 마케팅 (2002)
http://www.libro.co.kr
http://www.seri.org
http://www.reportworld.co.kr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 마케팅 레포트
  • 목차1. 선택 배경 2p2. 스타 마케팅의 규모 및 크기 2p3. 조사 방법과 출처 3p1. 스타 마케팅이란? 3~5p- 스타 마케팅의 정의- 스타 마케팅의 발생 요인- 스타 마케팅의 충족 요건2. 스타 마케팅의 종류와 범위 5~7p3. 스타 마케팅 종류별 구체적 활용 7~9p- 간접 홍보 마케팅- 스타 창업- 프로모션4. 스타 마케팅 성공과 실패의 사례 10~11p5. 실제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스타 마케팅 12~13p- 현장 탐방을 통한 사진 자료6. 스타 마케팅의 효

  • 골든 스타 카지노(Golden Star Casino) 마케팅
  • 스타 카지노에서는 현금을 칩으로 교환하여 게임을 시작하여야 한다. 칩은 블랙잭, 바 카라 등의 카드 게임용과 룰렛용이 있고, 머신에는 한화 500원, 1000원, 5000원, 10000 원 권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한화가 아닌 경우에는 영업장내의 환전소에서 환전하여야 한 다. 카드 게임용 칩에는 플레이 칩과 머니칩, 마킹칩의 세 종류가 있다. 보통 룰렛에서 사 용되는 색깔있는 칩을 플레이칩이라고 하며, 블랙잭과 바카라 등에서 사용되는 칩을 머 니칩 이라고 한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스타 마케팅(7) 타겟 마케팅5. 애플을 부활시킨 창조혁신6. 경쟁사와의 비교 : 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1) IBM의 소개 (2) STP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5) IBM과 애플의 비교 7. 참고: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1. 문제점과 개선점(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마케팅은 많은 종류로 분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제 레포트를 쓰면서 전에 알지 못했던 사실들도 알게 되면서 쓰는 동안은 제 자신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은 시간이였습니다. 저의 미래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번 레포트를 쓰면서 스포츠마케팅의 종류도 알았고 스포츠에 대한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자료들을 보고 쓰면서 사례들도 알게 되어 정말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

  • 김치냉장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송광호 신은경 이미연 등의 스타급 연예인들을 광고에 등장시켜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4. 동원 김치 사와의 공동 마케팅: 김치냉장고를 팔면서 맛있는 김치와 좋은 용기를 공급한다는 발상으로 딤채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동원김치 교환권(5kg)을 증정하거나 김치 공장을 방문하도록 주선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5. On-line 마케팅: 딤채 클럽(www.dimchae.co.kr)을 오픈하여 소비자간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