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SM엔터테인먼트의 최근소식
2. SM엔터테인먼트의 BCG 매트릭스 분석
3. SM엔터테인먼트의 중국에서의 SWOT 분석
4. SM엔터테인먼트의 중국에서의 4P전략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중간보고서 및 사례분석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보아마케팅을 발표하였다. 처음에 발표할 기업을 선정할 때 고민을 많이 했다. 특정한 제품이 아닌 보아라는 문화상품에 대한 마케팅을 분석하고 발표한다는 것이 적정한 대상인지에 대한 고민도 있었고, 자료도 그리 많지 않아서 사례분석 및 사례작성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끝내 SM엔터테인먼트를 대상으로 한 이유는 SM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블루오션이론을 충실히 따라 국내 대중문화계에서 그 누구도 시도하지 못했던 해외진출을 시도하여 성공을 거두었고 지금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 이수만씨는 CT론을 주장하고 있다. CT론이란 culture technology의 약자로 앞으로 고부가가치의 산업으로서 문화산업이 그 중심에 설 것이라는 것이다. 지식 정보 산업 중에서도 문화산업은 우리나라가 충분히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산업으로서 문화 산업의 해외 진출은 그 자체로 인한 경제적인 이익보다 더 큰 파급효과를 가져온다. 국가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으며 다른 제품의 해외 진출 시에도 큰 효과를 발휘한다. 중국에서의 한류열풍 이후 중국시장에서 한국제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으며, 보아의 성공으로 일본에서 한국인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뀐 것이 그 예이다. 실제로 걸어 다니는 1인 기업이라고 불리는 보아가 일본에 진출하여 벌어들인 수익은 지금까지 1000억원이 훨씬 넘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