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서론

2. 본론
2-1) 코카콜라 소개

2-2) 815콜라 소개

2-3) 815콜라독립 배경

2-4) 815콜라의 전략 (4P전략)

2-5) 815콜라의 실패원인 (4P전략의 한계점)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세계 젊은층들이 가장 좋아하고 패스트푸드의 대표적인 음료인 콜라의 소량은 엄청나다. 현재 콜라시장은 세계적 기업인 코카콜라와 두 회사의 전쟁이라고 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그런 거대한 회사와 맞선 우리의 독창적인 기술로 만들어냈던 815콜라는 세계를 놀라게 하며 국내 시장에서 엄청난 점유율을 보이기도 하였다. 하지만 회사가 부도가 나면서 그 자취가 사라졌고 이제는 시골의 슈퍼에서 조차도 찾을 수 없는 그런 제품이 되었다. 이런 사라진 815콜라의 발자취를 찾아 가면서 마케팅 실패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2. 본론

1) 코카콜라 소개
코카ㆍ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S. 펨버튼 박사에 의해 제조되기 시작한 후 114년 동안 변함없는 모습과 상쾌한 맛으로 전 세계 200여개국의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 오고 있는 지구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청량음료 브랜드입니다. 코카ㆍ콜라사는 청량음료, 원액 그리고 시럽부문에 걸친 제조 및 판매부문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 음료 회사입니다. 세계적인 브랜드인 코카ㆍ콜라 를 비롯해 다이어트 코크(또는 코크 라이트), 환타, 그리고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 음료 중 4가지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유통망을 통해 200여개 국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이상의 코카ㆍ콜라사 제품을 즐기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한국 전쟁 당시인 1950년대초 미군들을 위한 음료로 한국에 들어와 첫 선을 보였지만 첫 보틀러인 한양 식품이 68년 제품 생산에 들어가면서 그 상쾌한 맛으로 인해 한국인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누려 왔습니다. 한국에서는 그동안 두산음료, 우성식품, 호남식품 및 범양식품에서 코카ㆍ콜라를 생산 및 판매를 담당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잘 활용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ny00***
    (2012.05.02 00:15: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자료감사홥니닼ㅋㅋ
  • fpzk8***
    (2011.11.09 23:37:2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815콜라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및 전략방안
  • 815콜라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및 전략방안**목차1. 콜라독립 815(주제 선정이유)㈜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3. 콜라독립 815 실패의 원인4. 콜라독립 815 성공전략 (전략방안제시)2. 콜라독립 815 실패사례 분석SWOT마케팅믹스와 제품포지셔닝Contents ㈜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콜라독립 815 실패사례 분석SWOT 분석마케팅 믹스와 제품 포지셔닝콜라독립 815 실패의 원인콜라독

  • 실패의_법칙_실패사례,3m,자일리톨,815콜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콜라콜라독립을 외치며 국산콜라를 생산.99년 500억의 매출과 콜라시장 점유율 또한 14%까지 끌어올리게 됨.HOW?가격 : 공급단가 낮춤 → 저렴한 가격거래처 확보 : 대리점과의 친밀도우호적 국민 정서 : IMF 파동으로 인한 ‘애국심’IMF 파동 ‘애국주의’ 슬로건 = 한국민의 애국심 자극 BUT, 815콜라 파산실패사례 - 815 콜라03실패사례-815콜라Why?1. 성급했던 고가전략2. 고정시키지 못한 탄산의 양3. 시기에 맞지 않게 계속된 ‘애국주의’마케팅

  • 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조사
  •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인 마케팅 믹스전략과 연결시키지 못하여, 두 전략 계획이 따로 분리되어 연결성이 없다. 대부분의 마케팅 전략계획에 있어서 제품, 상표, 모델 수준의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 전략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지 못하고있다. 그 결과 목표와 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이 별개로 제각기 실행됨으로써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이 불가능하다. ) 마케팅 전략의 실패 원인사례연구(8.15 콜라)서 론우리는 모두 콜라독립 815’

  • 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조사
  • ♡마케팅원론♡* 마케팅 실패사례 -815콜라(범양식품)< 마케팅이란 ?>‘마케팅은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이다’-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위의 정의처럼, 마케팅의 핵심은 바로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간다는 것에 있다.일반 고객의 5%를, 다시 찾아오는 고객으로 바꾸면 고객 당 평균 25%~100%의 이윤을 더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

  • [마케팅원론] 마케팅 실패사례 - 815콜라(범양식품)
  • 마케팅 실패사례 - 815콜라(범양식품)< 마케팅이란 ?>‘마케팅은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이다’-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위의 정의처럼, 마케팅의 핵심은 바로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간다는 것에 있다.일반 고객의 5%를, 다시 찾아오는 고객으로 바꾸면 고객 당 평균 25%~100%의 이윤을 더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만 능력을 최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