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산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게임 산업의 특징 및 분류


1. 게임 산업의 특징
2. 게임 산업의 분류
3. 게임 산업의 분야별 점유율 변화
4. 온라인 게임의 특징



Ⅱ. 세계게임 시장 현황 및 한국 게임 산업 현황



1. 세계 게임 시장 현황
2. 한국 게임 산업 현황


Ⅲ. 선정기업-위 메이드 엔터테인먼트

1.위 메이드 소개



Ⅳ. 중국 게임 시장

1. 중국의 게임시장
2. 중국 내 한국 온라인 게임의 영향력
3. 중국 게임 시장의 가치



Ⅴ. 한국 온라인 게임의 성공 요인

1. 중국에서의 한류 성공요인
2. 중국에서 한류 온라인 게임 성공요인



Ⅵ. 한국 온라인 게임의 문제점

1. 정책적 요인
2. 산업적 요인
3. 한국 게임 산업의 수익 구조 및 문제점
본문내용
Ⅰ. 게임 산업의 특징 및 분류


1. 게임 산업의 특징

게임 산업은 아이디어, 뉴미디어기술, 풍부한 게임 소재 등의 결정체로 대량의 원자재나 장비투자 없어도, 투입대비 산출 비율이 높은 부가가치 산업이라는 특징을 갖는다. 게임 산업의 특징은 크게 5가지로 대표된다.

(1) 다른 산업과 접목 가능한 산업

게임 산업은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지식기반 산업이며 소재의 다양성으로 인한 대량생산, 대량판매가 용이함에 따라 수익성이 높다. 게다가 학습 및 교육, 영화와 만화영화, 방송 산업(CF, CG, 캐릭터 등), 애니메이션, 일상생활과의 접목 등과 같이 다른 산업과 접목이 가능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2) 엔터테인먼트 산업

게임 산업은 다양한 기술이 결합된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게다가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3차원그래픽, 가상현실 등 첨단기술이 결합되면서 게임의 경제성과 상품성가치가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시장의 규모도 기술이 발달과 함께 증가하고 있다.

(3) 글로벌 경쟁력이 유리한 산업

게임 산업은 문자나 언어가 아닌 창의성이 부여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국경과 문화의 경계를 초월해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 온라인게임 `리니지`와 음란물을 중심으로 본 정보사회의 문제점
  • 게임 “리니지”의 사회적 문제점 ꡐ황금알을 낳는 거위ꡑ에 비유되는 국내 온라인 게임에 대해서 네티즌들의 불만이 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요금은 비싸고 서비스는 부실하다며 네티즌들이 모임을 만들어 조직적으로 반발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게임에 사용되는 소위 ꡐ아이템ꡑ의 현금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전문 판매조직까지 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업체들은 별다른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어 비난을 받고 있다. NC SOFT 라는 한 벤처

  • 4대 중독법(중독 예방,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안)을 둘러싼 논란에 대하여
  • 게임 과몰입군’과 ‘게임과몰입 위험군’은 각각 0.8%와 1.2%로 조사되었다. 청소년 중 게임이용이 문제를 보인 비율은 2%정도로 나타난 것이다. 한국 콘텐츠진흥원&한국 교육개발원 ,‘2012 게임 과물입 종합 실태조사’,2012.일반적으로 중독성은 ‘몰입할 만한 요소를 갖춘’이라는 뜻으로 쓰이기 때문에 과몰입으로 인한 폐해를 논하는 중독과는 다른 것이다. 둘째로는 게임산업이 무척 중요한 산업이라는 것이다. 연간 10만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연

  • 2020년 2학기 관광과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대중문화와 관광산업의 관계)
  • [글로벌 기업사례]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 -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 한국의 도시를 떠올릴 여지가 별로 없기 때문이다. 장기적인 기업의 홈베이스가 되어 국가 경쟁우위를 상승시키고 독일과 같이 새로운 개념의 랜드 마크 건물이나 도시를 내세운다면 세계적인 자동차 산업에 ‘대한민국’과 함께 선두반열에 오르지 않을까 조심스레 제네시스의 밝은 미래를 생각해 보며 레포트를 마친다. * 글로벌 기업사례 final report를 마치며 마이클 포터, 다이아몬드 모델 이번 학기에 내가 가장 많이 들었던 말들이며, 아마도

  • [기업경제학] 순차적 게임을 통한 KT와 삼성전자간의 갈등분석
  • 산업뉴스,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 이통사별 경쟁력http://www.ebn.co.kr/news/nview.html?id=436045EBN 산업뉴스,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 메이커별 경쟁력http://www.ebn.co.kr/news/nview.html?id=436041아이뉴스, 아이폰 때문에덕분에 울고 웃는 이통사들http://itnews.inews24.com/php/newsview.php?gserial=489659&gmenu=020300KBench, 옴니아 덕분! 삼성전자 휴대폰 점유율 50.7%! 하지만http://www.kbench.com/digital/?no=83848&sc=1 중앙일보, 2010-01-05, 아이폰 때문에 서먹해진 삼성전자K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