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산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게임 산업의 특징 및 분류
1. 게임 산업의 특징
2. 게임 산업의 분류
3. 게임 산업의 분야별 점유율 변화
4. 온라인 게임의 특징
Ⅱ. 세계게임 시장 현황 및 한국 게임 산업 현황
1. 세계 게임 시장 현황
2. 한국 게임 산업 현황
Ⅲ. 선정기업-위 메이드 엔터테인먼트
1.위 메이드 소개
Ⅳ. 중국 게임 시장
1. 중국의 게임시장
2. 중국 내 한국 온라인 게임의 영향력
3. 중국 게임 시장의 가치
Ⅴ. 한국 온라인 게임의 성공 요인
1. 중국에서의 한류 성공요인
2. 중국에서 한류 온라인 게임 성공요인
Ⅵ. 한국 온라인 게임의 문제점
1. 정책적 요인
2. 산업적 요인
3. 한국 게임 산업의 수익 구조 및 문제점
- 본문내용
-
Ⅰ. 게임 산업의 특징 및 분류
1. 게임 산업의 특징
게임 산업은 아이디어, 뉴미디어기술, 풍부한 게임 소재 등의 결정체로 대량의 원자재나 장비투자 없어도, 투입대비 산출 비율이 높은 부가가치 산업이라는 특징을 갖는다. 게임 산업의 특징은 크게 5가지로 대표된다.
(1) 다른 산업과 접목 가능한 산업
게임 산업은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지식기반 산업이며 소재의 다양성으로 인한 대량생산, 대량판매가 용이함에 따라 수익성이 높다. 게다가 학습 및 교육, 영화와 만화영화, 방송 산업(CF, CG, 캐릭터 등), 애니메이션, 일상생활과의 접목 등과 같이 다른 산업과 접목이 가능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2) 엔터테인먼트 산업
게임 산업은 다양한 기술이 결합된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게다가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3차원그래픽, 가상현실 등 첨단기술이 결합되면서 게임의 경제성과 상품성가치가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시장의 규모도 기술이 발달과 함께 증가하고 있다.
(3) 글로벌 경쟁력이 유리한 산업
게임 산업은 문자나 언어가 아닌 창의성이 부여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국경과 문화의 경계를 초월해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산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