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Starbucks의 한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Prologue


Ⅱ. Entry into Korea
1. 한국의 커피시장 진출 계기
◎기업 내부 전략적 방향
◎한국의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의 성장

2. Starbucks의 한국 진출 전략
◎ STARBUCKS EFFECT
◎ 현지화와 표준화의 동시 추구
-표준화-
(1) 한국의 시장 상황을 고려한 STP전략
(2) 대형 매장(mega shop)을 통한 인지도 상승
-현지화-
(1) 외관 이미지 및 내부 인테리어
(2) 직원에 대한 관리 및 자부심 부여

3. 향후 계획 및 전략
(1)맞 좋은 커피
(2)이미지

4.대체재

5. 스타벅스의 경쟁사
ⅰ.로즈버드
-소개 및 개요
-스타벅스와대비한 경쟁요소
-앞으로의계획

Ⅳ. CLOSING

Ⅴ. Reference
본문내용

I. PROLOG

한국에서커피 시장이 형성되기 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국내에서 커피 장사라는 것은 그저 물 장사의 일종으로 취급 되기 때문에 별로 대단하게 생각되지 않는 경향이 있어서인지, 사실 국내 커피 업체들의 규모도 그리 크다고 볼 수 없었다. 인스턴트커피에게 "커피" 라는 명칭을 빼앗기고 "원두커피" 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것도 우리나라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매우 특이한 현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인스턴트 커피에게 '원두커피'를 뒷전으로 밀어내고 널리 확산될 수 있었던 계기는 한국 전쟁 때문이었다. 그 후 1988년 열린 서울올림픽은 한국인의 커피 입맛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 올림픽 직후 서울에는 원두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들어섰다. 특히 압구정동, 대학로, 신촌 등 젊은이들이 몰려드는 곳에서는 커피메이커에서 커피를 추출해 내놓는 전문점들이 인기를 끌었다. '자뎅'과 '사카'란 이름의 원두커피전문점이 그 시대를 대표했다. 하지만 원두커피 전문점은 초기의 빠른 성장을 이어가지 못한 채 고전을 계속했다. 이미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길들여진 이른바 "다방커피"(인스턴트커피)를 밀어내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기호 음료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서구화의 경향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강해져 원두커피, 그 중에서도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다. 이런 국내 시장의 흐름에 의도적으로 발을 맞춘 것인지, 아님 우연의 일치인지 스타벅스(STARBUCKS COFFEE)는 국내에 에스프레소 커피의 유행을 일으키는 장본인이 되었다.
참고문헌
VI. REFERENCE
스타벅스社 관련 출처
1. 스타벅스 제 13호점(압구정역점) 매장 매니저 강동훈씨와의 인터뷰.
2.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 팀 자료

언론매체 및 서적
1. 한국경제신문
2. 매일경제신문
3. 외식경제신문
4. 경향신문


인터넷 사이트
http://www.starbucks.com/
http://www.iloveespresso.com/
http://www.daesang.co.kr/
http://www.prowstar.co.kr/
http://www.hollys.co.kr/
http://www.seattlesbest.com/
http://www.canterburycoffee.com/
http://rosebud.azione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스타벅스의 사명 - 스타벅스의 미션 (3) 스타벅스 명칭 및 로고의 기원 (4)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 회장의 경영철학(5) 스타벅스 본사의 연혁 Subject1. STARBUCKS 기업환경 분석2. STARBUCKS의내부역량(1) SWOT 분석(2) 내부역량 분석3. STARBUCKS의 제휴를 통한 전략4. STARBUCKS 품질경영 성공비결(1) 제품성공요인(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내부고객 만족경영(4) 마케팅 전략(5) 아이디어 전략 5. STARBUCKS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및 전략(

  • 스타벅스 경영전략과 사례연구
  • 스타벅스 경영전략 & 사례연구목차 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1 . 커피의 물결 스타벅스 (starbucks) 2.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제 2 장 스타벅스 기업이념과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1 . 스타벅스의 기업이념2 .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제 3장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1 . 제품성공요인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직원 만 족경영4 . 마케팅 전략5 . 아이디어 전략제 4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및

  •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로고변화 스타벅스 성공사례 SNS활용 마케팅 커피시장분석 감성마케팅
  • STARBUCKSSTARBUCKS마케팅 믹스 전략5PPeoplePricePlacePromotionProductSTARBUCKSSTARBUCKSProdoct대표상품- 에스프레소 시장 공략맞춤식 서비스-나만의 맞춤 커피 (주문에 따라 즉석 제조)오늘의 커피- 매니아층과 알뜰 구매자의 욕구 충족테이크 아웃- 스탠딩족의 확산새로운 아이디어-녹색 눈금프라푸치노스타벅스 더블샷스키니 라떼스타벅스 비아 레디 브루 커피스타벅스 리프레셔STARBUCKSPrice프리미엄 가격-음료, 부재료, 크기 선택에 따라 가격 변동고

  • 스타벅스,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REPORT주제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분석목 차1. 책 선정 목적 및 이유2. 스타벅스 소개3. 책 요약(1) 감성세대 잡기(2) 5P 전략(3) 감성 리더쉽 4, 스타벅스 경영전략(1) 표준화 전략(2) 현지화 전략1) 한국2) 영국3) 프랑스4) 중동5) 일본6) 중국7) 호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 6. 스타벅스 최근 동향 7. 앞으로 전략 및 발전방향8. 토의 및 정리 9. 출처 (Reference)1. 책 선정 및 내용요약 - 우리는 한번쯤은 보고 지나쳤거

  • 스타벅스 마케팅 StarbucksCoffee
  • Starbucks Coffee개 요▷ 1.스타벅스란?▷ 2.국내 커피시장분석/ 국내 진출 시기 전략▷ 3.스타벅스코리아에 대한 분석▷ 4.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5.국내경영마케팅 전략▷ 7.커피문화에의 혁신▷ 8.스타벅스 국내진출의 한계점▷ 9.개선방안모색▷ 6.판매 광고 홍보의 전략첫째, 스타 벅스란?1. 스타벅스란?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2. 경영이념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