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Starbucks의 한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rologue
Ⅱ. Entry into Korea
1. 한국의 커피시장 진출 계기
◎기업 내부 전략적 방향
◎한국의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의 성장
2. Starbucks의 한국 진출 전략
◎ STARBUCKS EFFECT
◎ 현지화와 표준화의 동시 추구
-표준화-
(1) 한국의 시장 상황을 고려한 STP전략
(2) 대형 매장(mega shop)을 통한 인지도 상승
-현지화-
(1) 외관 이미지 및 내부 인테리어
(2) 직원에 대한 관리 및 자부심 부여
3. 향후 계획 및 전략
(1)맞 좋은 커피
(2)이미지
4.대체재
5. 스타벅스의 경쟁사
ⅰ.로즈버드
-소개 및 개요
-스타벅스와대비한 경쟁요소
-앞으로의계획
Ⅳ. CLOSING
Ⅴ. Reference
- 본문내용
-
I. PROLOG
한국에서커피 시장이 형성되기 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국내에서 커피 장사라는 것은 그저 물 장사의 일종으로 취급 되기 때문에 별로 대단하게 생각되지 않는 경향이 있어서인지, 사실 국내 커피 업체들의 규모도 그리 크다고 볼 수 없었다. 인스턴트커피에게 "커피" 라는 명칭을 빼앗기고 "원두커피" 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것도 우리나라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매우 특이한 현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인스턴트 커피에게 '원두커피'를 뒷전으로 밀어내고 널리 확산될 수 있었던 계기는 한국 전쟁 때문이었다. 그 후 1988년 열린 서울올림픽은 한국인의 커피 입맛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 올림픽 직후 서울에는 원두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들어섰다. 특히 압구정동, 대학로, 신촌 등 젊은이들이 몰려드는 곳에서는 커피메이커에서 커피를 추출해 내놓는 전문점들이 인기를 끌었다. '자뎅'과 '사카'란 이름의 원두커피전문점이 그 시대를 대표했다. 하지만 원두커피 전문점은 초기의 빠른 성장을 이어가지 못한 채 고전을 계속했다. 이미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길들여진 이른바 "다방커피"(인스턴트커피)를 밀어내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기호 음료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서구화의 경향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강해져 원두커피, 그 중에서도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다. 이런 국내 시장의 흐름에 의도적으로 발을 맞춘 것인지, 아님 우연의 일치인지 스타벅스(STARBUCKS COFFEE)는 국내에 에스프레소 커피의 유행을 일으키는 장본인이 되었다.
- 참고문헌
-
VI. REFERENCE
스타벅스社 관련 출처
1. 스타벅스 제 13호점(압구정역점) 매장 매니저 강동훈씨와의 인터뷰.
2.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 팀 자료
언론매체 및 서적
1. 한국경제신문
2. 매일경제신문
3. 외식경제신문
4. 경향신문
인터넷 사이트
http://www.starbucks.com/
http://www.iloveespresso.com/
http://www.daesang.co.kr/
http://www.prowstar.co.kr/
http://www.hollys.co.kr/
http://www.seattlesbest.com/
http://www.canterburycoffee.com/
http://rosebud.azione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