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디즈니랜드 최근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디즈니랜드의 소개 및 해외진출방향
본론
1. 도쿄디즈니 랜드의 성공
2. 파리디즈니 랜드 실패와 위기 극복 방안
3. 개선에 따른 근래 현황
4. 홍콩 디즈니랜드 소개
5. 홍콩 디즈니랜드 SWOT분석
6. 홍콩 디즈니랜드 근래 현황
결론(시사점)
- 디즈니를 통한 문화적환경의 중요성
- 본문내용
-
서론
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어 만화영화나 캐릭터 상품뿐만 아니라 음악, 호텔, 테마파크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멘트 그룹이다. 그 중 테마파크는 월트디즈니의 수입의 70%를 차지할 만큼 수익률이 상당히 좋다. 디즈니랜드는 1955년 7월에 월트디즈니가 디즈니 영화의 역사, 미국 개척의 역사, 근대 과학 등을 기반으로 어린이에서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고 사랑과 꿈과 모험을 주는 대단위 놀이공원이다. 디즈니랜드는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가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디즈니사는 1971년에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를 개설했다. 국제적인 관광 명소가 된 디즈니랜드는 이러한 미국에서의 성공을 밑거름 삼아 해외 진출을 고려하게 된다. 먼저 소득수준이 높고 소비경행이 강하며 놀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경제적인 여유를 갖추고 있는 일본에 진출하여, 1983년에 도쿄 디즈니랜드를 개장하였다. 도쿄 디즈니랜드는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능가할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제 디즈니사는 유럽에 진출을 꾀하게 된다. 일본에 비해 시장의 위험도가 크기는 하였지만 매년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충분한 매력이 있음을 미루어 1992년에 유로 디즈니랜드를 개장했다. 그러나 예상과는 달리 유로 디즈니는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매년 적자를 기록하였다. 폐장 위기까지 맞았던 유로 디즈니는 디즈니랜드 파리로 이름을 바꾸고 수많은 노력 끝에 새롭게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5번째 디즈니랜드는 홍콩에서 태어나게 되었다. 2005년 9월에 개장한 홍콩디즈니랜드는 현재 홍콩디즈니랜드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과 홍보에 한창 열을 올리고 있다. 또한 중국 상하이에 6번째 디즈니랜드를 설립하고자 진행 중이나 홍콩디즈니랜드와의 마찰 때문에 협상이 지연되고 있다.
자료평가
- 참고할 만 하네요..
- wwwr***
(2012.03.23 10:58: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