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디즈니랜드 최근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디즈니랜드의 소개 및 해외진출방향


본론
1. 도쿄디즈니 랜드의 성공
2. 파리디즈니 랜드 실패와 위기 극복 방안
3. 개선에 따른 근래 현황
4. 홍콩 디즈니랜드 소개
5. 홍콩 디즈니랜드 SWOT분석
6. 홍콩 디즈니랜드 근래 현황


결론(시사점)
- 디즈니를 통한 문화적환경의 중요성
본문내용
서론
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어 만화영화나 캐릭터 상품뿐만 아니라 음악, 호텔, 테마파크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멘트 그룹이다. 그 중 테마파크는 월트디즈니의 수입의 70%를 차지할 만큼 수익률이 상당히 좋다. 디즈니랜드는 1955년 7월에 월트디즈니가 디즈니 영화의 역사, 미국 개척의 역사, 근대 과학 등을 기반으로 어린이에서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고 사랑과 꿈과 모험을 주는 대단위 놀이공원이다. 디즈니랜드는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가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디즈니사는 1971년에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를 개설했다. 국제적인 관광 명소가 된 디즈니랜드는 이러한 미국에서의 성공을 밑거름 삼아 해외 진출을 고려하게 된다. 먼저 소득수준이 높고 소비경행이 강하며 놀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경제적인 여유를 갖추고 있는 일본에 진출하여, 1983년에 도쿄 디즈니랜드를 개장하였다. 도쿄 디즈니랜드는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능가할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제 디즈니사는 유럽에 진출을 꾀하게 된다. 일본에 비해 시장의 위험도가 크기는 하였지만 매년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충분한 매력이 있음을 미루어 1992년에 유로 디즈니랜드를 개장했다. 그러나 예상과는 달리 유로 디즈니는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매년 적자를 기록하였다. 폐장 위기까지 맞았던 유로 디즈니는 디즈니랜드 파리로 이름을 바꾸고 수많은 노력 끝에 새롭게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5번째 디즈니랜드는 홍콩에서 태어나게 되었다. 2005년 9월에 개장한 홍콩디즈니랜드는 현재 홍콩디즈니랜드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과 홍보에 한창 열을 올리고 있다. 또한 중국 상하이에 6번째 디즈니랜드를 설립하고자 진행 중이나 홍콩디즈니랜드와의 마찰 때문에 협상이 지연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할 만 하네요..
  • wwwr***
    (2012.03.23 10:58:30)
회원 추천자료
  • 어뮤즈먼트산업 테마파크
  • 어뮤즈먼트산업 테마파크개 요제 1 장 일본 테마파크 업계의 현황1. 업계의 역사 및 발전배경2. 테마파크 업계를 둘러싼 시장상황제 2 장 테마파크의 연출마케팅1.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 2. 컨셉의 개발3. 집객력 확대를 위한 개발과 투자제 3 장 주요 테마파크의 성공사례1. 도쿄디즈니랜드의 어뮤즈먼트 연출 마케팅2. 새롭게 등장한 도시형 테마파크의 전략제 4 장 앞으로의 테마파크 업계< 개 요 >현대의 모든 산업이 엔터테인먼트성을 띄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Ⅰ. 서 론 1. 테마파크의 개념 및 특성 2.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분석 Ⅱ. 본 론1. 테마파크의 성공사례분석1 디즈니랜드 (1) 디즈니랜드 소개 및 특징 (2) 디즈니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디즈니랜드 SWOT 분석 (4)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2 에버랜드 (1) 에버랜드 소개 및 특징 (2) 에버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마케팅과 판매활동에 전적인 권한과 책임을 주면서 존사의 스태프진을 점차적으로 줄여나갔다. 이러한 추세는 1973년 까지 계속되어 오다가 1970년대 중반과 후반에 석유파동과 스태그네이션이 닥쳐오면서 그 추세는 다시 집권화된 통제체제로 전환되었으며, 이와 같이 마쓰시다 고노스케 회장은 환경변화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도록 조직구조를 조정해나갔다.3.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실패 사례1) 마케팅‧ 디즈니 랜드1988년에서 1990년 사이에 프

  • 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 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 기업선정배경세계시장을 둘러싼 국가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글로벌시대의 생존경쟁에서 기업, 산업 혹은 국가가 낙후를 모면할 수 있는 유일한 자구책은 국제경쟁력의 강화뿐이다. 특히 한 국가내의 특정지역 혹은 도시가 특정산업 집단의 국가경쟁력 강화에 아주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우리나라 또한 이러한 경쟁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관광 진흥을 위한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 그 입지를 확고히 하기엔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