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삼성 홈플러스 성공전략과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선정 이유
1. 대구점 삼성 홈플러스 회사 소개

Ⅱ. 본론
1.대구시 유통 시장
2.성공요인-배경
a.기본 컨셉트
b.4Ps 분석에 입각한 차별화 전략
c.SWOT분석
d.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3.환경분석-입점 위치
a.외부적 환경
b.내부적 환경
4.문제점
5.할인점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a.할인점의 유형
b.국내 유통산업의 현황과 특징.
c.사회ㆍ경제적 환경변화
d.할인점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미 이마트, 롯데마트, 까르푸, 월마트 등 4개의 국내외 대형할인점들이 시장선점을 위한 출점경쟁을 펼쳐 전국의 할인점 총수가 100개에 가까워지던 시기에 뒤늦은 진출은 무모한 발걸음 같았다.
하지만 1997년 홈플러스 1호점 대구점이 오픈하면서 2000년부터 2004년까지 매출이 연평균67% 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였다.
특히 대구점은 홈플러스 1호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98년 전국 할인점 단일점포 중 매출 순위 1위, 99년 상반기 전국 할인점 단일점포 중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였고 현재는 전국 할인점 중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는 할인점이 되었다.
이런 맥락에서 대구점은 의의가 있고, 이를 바탕으로 그 추진력의 바탕을 파악하고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대형 할인점의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기 위한 대안 마련에 초점을 두었다.
1.회사 소개.
매장면적 3,222평으로 점내와 점외 인원은 1700명, 그리고 초대형 주차시설(동시에 713주차 가능)을 가지고 있다. 창고형 할인점을 탈피한 세련되고 산듯한 시설 및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5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 1층과 2층은 초대형 식품과 생활 용품. 지상 1층은 의류, 건강, 미용, 공산품, 편의시설(약국등), 패스트 푸드점이 있고 지상2층에는 전문 특화 매장(가전, 스포츠용품, 서적, 음반, 안경등)과 식음 매장이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연령별 고객 구성은 30대 중반이 43%로 핵심적인 고객층이다. 이는 중심 고객층으로써 가족동반 쇼핑이라는 새로운 문화 형성에 기인했다.
상권의 분류는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한국 마케팅 연구원/21C 새통합 마케팅 전략 전술
윤명길ㆍ고창룡/할인점 경영과 실무
월간대구경제/2005년 9월호(제213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홈플러스 CRM 전략수립,홈플러스마케팅전략,홈플러스시장현황,CRM사례,CRM기업사례
  • 홈플러스의 SWOT74.1 강점 74.2 약점 94.3 기회 104.4 위협 10제 5 장 CRM관점에서의 SWOT분석-115.1 CRM관점에서의 SWOT 115.2 CRM관점에서의 TS 전략 125.3 CRM관점에서의 OS 전략 -12제 6 장 CRM관점에서의 개선방안 -13참고문헌 14제 1 장 홈플러스의 시장현황1.1 홈플러스의 기업비전삼성

  • 유통 레포트
  • 전략매장관리3. 유통전략물류센터시스템전략적 입지조건 다점포 시설관리운영 통합시스템(UFMS : Unified Facility Management System)유통정보시스템 (PMS : Product Management System) 벤더스 컨퍼런스 개최 3. 유통전략유통과정생산업체목천물류센터소 비 자생 산 자소 비 자성남물류센터공 산 품농수산물결론1. 홈플러스의 성공 비결 2. 문제점 및 대안설정1. 홈플러스의 성공비결차별화 된 가격정책고객을 위한 촉진전략차별화 된 직원관리와 협력

  • [생산운영관리] 삼성 홈플러스(homeplus) 재고관리 문제
  • 홈플러스도 생각했을 것이다. 하지만 실행하지 않는다면 실행불가능하거나 비용 상 문제가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대안으로 직송의 비율을 높이자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위의 비교 점에서도 볼 수 있듯이 현재 홈플러스의 직송 비율은 19%미만으로 이마트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이다. 재배하는 곳에서 물류센터로 배송하고, 또 다시 각 매장으로 배송된다면 함안에 (신선)물류센터가 있다 하더라도 그것은 이중으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사례조사-`유한킴벌리`의 인사제도 분석 및 보완점(A+리포트)
  • 성공하게 될 것 이고 궁극적으로 홈플러스 특유의 조직특성 이 생겨나 더욱 향상되고 최적화된 새로운 홈플러스 모델로 발전 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7. 성공적인 유한킴벌리 모델 도입을 위한 대안제시위와 같은 유한킴벌리 모델의 도입에 따른 가상시나리오를 살펴보면 각 기업에는 유한킴벌리 모델 도입 전에 모델 도입을 위한 선수작업이 이루어져야만 한다. 유한킴벌리 모델은 인간 존중의 이념을 바탕으로 예비조 투입으로 직원에게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분석 및 발전방안(A+리포트)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4) 삼성테스코 CEO2. 외부 환경 분석(1) 유통시장 분석1) 새로운 소비문화2) 기업형유통 시장의 확대와 과점화(2) 할인점 업계 현황분석1) 할인점 업계의 유형과 그 특성2) 할인점 업계의 매출과 점포수 현황3) 국내 적정 할인점 점포수 분석(3)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월마트3. 내부 환경 분석4.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전략도출 및 대안(1) 조직화 프로그램 분야 - 멘토링(Me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