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의 마케팅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회사소개
2. 연혁
Ⅱ. 본론
1. 시장환경
2. 소비자 선호도(설문조사)
3. 삼보 마케팅 전략
4. 삼보 마케팅 전략 분석
Ⅲ. 결론
1. 수익성 확보가 관건
2. 제품전
3. 시장 다각화 전략
4. 브랜드 파워 상승전략
- 본문내용
-
3.삼보컴퓨터 마케팅 전략
1) 저가 마케팅의 전락적 의미
삼보의 저가 전략을 보기에 앞서 전반적인 저기 마케팅의 의미부터 살펴보고자 한다.
저가 전략은 이윤보다는 점유율에서 기회를 찾고자 할 때 사용된다. 규모의 이점을 살릴 수 있을 만큼 시장이 크거나 낮은 판가를 극복할만한 생산효율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낮은 이윤으로라도 많이 팔아 합을 늘리는 것이 저가 시장이 갖는 가치의 전부라 할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기도 한다.
저 마진, 브랜드 이미지의 저하, 소모적인 가격 경쟁이라는 저가 시장의 위험 요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 시장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있다.
저가 마케팅의 세 가지 목표는 아래와 같다.
첫째는, 저가 마케팅은 바로 미래의 알짜 고객과 관계의 시작이다.
고객의 평생 구매기간 동안 기대되는 미래 수익 흐름의 현재가치를 고객 평생가치(customer lifetime value, CLV)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고객의 가치는, 한 번의 구매에 의한 것이 아니라 그 고객이 평생 동안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금액의 현재가치에 의해 평가된다. 기업에게 저가 제품은 미래를 위한 투자이다.
둘째는, 낮설어 하는 고객에게 다가서기가 용이하다.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거나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유형의 제품은 일단 고객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 경우에 기업들은 제공하는 가치에 못 미치더라도 고객의 사용 경험을 높이기 위해 종종 저가 전략을 사용한다. 향후 제품의 경쟁력이 시장에 충분히 인지된 후에 가치에 상응하는 가격을 받을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물론 저가만으로 인지도는 높일 수 있을지언정 구매가 늘어나는 것까지는 장담할 수 없다. 어떤 제품의 경우에는 가격이 제품의 가치를 상징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제품이 고객에게 제공해 주는 가치가 없다면, 그 제품은 더 큰 시장으로 발전할 기회도 없이 싸구려 제품으로만 남을 뿐이다.
셋째는, 군소 경잰자를 평정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