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의 마케팅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회사소개
2. 연혁

Ⅱ. 본론
1. 시장환경
2. 소비자 선호도(설문조사)
3. 삼보 마케팅 전략
4. 삼보 마케팅 전략 분석

Ⅲ. 결론
1. 수익성 확보가 관건
2. 제품전
3. 시장 다각화 전략
4. 브랜드 파워 상승전략
본문내용
3.삼보컴퓨터 마케팅 전략

1) 저가 마케팅의 전락적 의미

삼보의 저가 전략을 보기에 앞서 전반적인 저기 마케팅의 의미부터 살펴보고자 한다.
저가 전략은 이윤보다는 점유율에서 기회를 찾고자 할 때 사용된다. 규모의 이점을 살릴 수 있을 만큼 시장이 크거나 낮은 판가를 극복할만한 생산효율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낮은 이윤으로라도 많이 팔아 합을 늘리는 것이 저가 시장이 갖는 가치의 전부라 할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기도 한다.
저 마진, 브랜드 이미지의 저하, 소모적인 가격 경쟁이라는 저가 시장의 위험 요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 시장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있다.
저가 마케팅의 세 가지 목표는 아래와 같다.
첫째는, 저가 마케팅은 바로 미래의 알짜 고객과 관계의 시작이다.
고객의 평생 구매기간 동안 기대되는 미래 수익 흐름의 현재가치를 고객 평생가치(customer lifetime value, CLV)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고객의 가치는, 한 번의 구매에 의한 것이 아니라 그 고객이 평생 동안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금액의 현재가치에 의해 평가된다. 기업에게 저가 제품은 미래를 위한 󰡒투자󰡓이다.
둘째는, 낮설어 하는 고객에게 다가서기가 용이하다.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거나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유형의 제품은 일단 고객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 경우에 기업들은 제공하는 가치에 못 미치더라도 고객의 사용 경험을 높이기 위해 종종 저가 전략을 사용한다. 향후 제품의 경쟁력이 시장에 충분히 인지된 후에 가치에 상응하는 가격을 받을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물론 저가만으로 인지도는 높일 수 있을지언정 구매가 늘어나는 것까지는 장담할 수 없다. 어떤 제품의 경우에는 가격이 제품의 가치를 상징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제품이 고객에게 제공해 주는 가치가 없다면, 그 제품은 더 큰 시장으로 발전할 기회도 없이 싸구려 제품으로만 남을 뿐이다.
셋째는, 군소 경잰자를 평정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보컴퓨터 사례
  • 삼보컴퓨터 사례 발표프레젠테이션 목차1. 조원 소개2. 프로젝트 역할분담3. 프로젝트 수행일정4. 삼보컴퓨터 선정이유5. TG는 어떤기업인가?6. SWOT 분석7. BCG분석8. STP 전략9. 마케팅믹스(4P) 전략10. 실패요인11. 우리의 전략12. 결 과삼보컴퓨터선정이유급변하는 IT사회의 컴퓨터 업계를 주도하던 굴지의 대기업이 경영진의 마케팅 실패로 신용등급 하락에서 법정관리까지 들어가게 된 이유를 알아보고, 이 사례가 오늘날 마케팅활동에 어떠한 영

  • TG삼보 실패요인
  • 사례를 보더라 진로 뿐만 아니라 무리한 계열사 확장을 통해 위기를 맞은 기업들이 추구 할 수 있는 것은 계열사를 통폐합 하거나 매각 하여 슬림화 하는 것이다. Tg 삼보는 또한 계열사들은 매각하거나 통페합 하는 방법으로 해결 하려 했다. 현재 tg 삼보는 몸집을 줄인 후 블랙박스, tv 와 같은 새로운 분야로 진출 하고 있는 실정이다. 패인포인트인 무리한 계열사 확장을 극복 했다기 보단 과거의 실패를 스스로 해결해 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 스포츠마케팅-스타를이용한마케팅
  • 마케팅의 사례(1) 박찬호와 TG의 사례 1) 박찬호란 누구인가?우리나라 국민 중 박찬호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만큼 유명한 선수이고 많은 국민들이 박찬호의 활약상을 보며 기쁨을 느꼈을 것이다. 그는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풀타임 메이저리거로 뛰면서 한국인의 위상을 끌어 올렸다. 간단한 경력을 소개하자면1973년 충남공주에서 출생1980년 공주중동초등학교 입학 1986년 공주중학교 입학 1989년 공주고등학교 입학1992년 한양대학교

  • [기업][한국][일본][미국][핀란드][삼성][소니]한국 기업 TG삼보컴퓨터, 한국 기업 삼성(Samsung),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핀란드 기업 노키아 분석
  • , 2011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2012송지성 외 1명, Lab-top computer의 판매증진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TG 삼보컴퓨터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3신지숙,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삼성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사적 고찰, 한국경영사학회, 2009신설아 외 2명, 흑백의 기억, 캐논의 사례분석, 대한경영교육학회, 2011이호현 외 1명, IBM의 클라우드 컴퓨팅 동향 및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 [경영실패] TG삼보의 몰락
  • 삼보컴퓨터는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라인업을 적용, 글로벌 생산 및 판매 시스템을 확충했다. 아울러 에버라텍 노트북을 대 고객 서비스의 표준으로 삼고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체계를 확립했다. 컴퓨터 업계가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100만원이 안되는 노트북 컴퓨터를 내놓고 있어 삼보컴퓨터는 최근 2005년 TG 노트북 전략발표회에서 부가세를 포함해 가격이 100만원 이하인 신모델 에버라텍 5500을 선보였다. 다른 회사들은 가격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