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보국 웰리치 마케팅전략과 향후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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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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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Ⅱ. 대한민국 아파트 시장과
대구 아파트 시장의 동향 동향
1. 대한민국 아파트 시장의 동향
2. 대구 지역의 아파트 시장의 동향
Ⅲ. 보국건설의 마케팅 전략
1. 회사의 소개
2. SWOT분석
3. 4P 전략
Ⅳ. 향후 전략 수립
- 본문내용
-
Ⅰ. 서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상품 중에 최고가의 상품은 주택일 것이다. 고가의 비싼 자동차 제품과 고가의 미술품 등이 있지만, 평균적인 가격으로는 주택 그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인 상품이 아파트이다.
1958년 종암 아파트가 우리나라 최초로 건립된 이후에 아파트는 이후 고속 성장과 더불어 한국인의 대표적인 주거 형태로 자리 잡았다. 60년 ~ 70년대 아파트는 경제의 고속 성장과 더불어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선망의 대상이었다. 그후 80년대를 거치며 정부의 만성적인 주택난 해소를 위해 많은 아파트가 건설 되었고, 최근에는 아파트에도 명품 시대가 열려 분양가를 기준으로 1,000만원 이상의 고급 아파트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아파트를 건설하는 기업 중에서 대구 지역에서 새롭게 등장한 보국 건설의 "웰리치" 아파트를 중심으로 보국 건설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략에 관해 조사 연구해 보았다. 보국 건설은 대구 지방기업으로 아직 전국으로 알려져 있지 않은 기업이지만, 웰리치의 성공적인 런칭과 더불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 되는 기업이다.
급격하게 변하는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위해 보국은 현 건설업의 현황과 앞으로 경영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대한민국 아파트 시장과 대구 아파트 시장의 동향 동향
1. 대한민국 아파트 시장의 동향
1) 아파트의 명품화, 중대형화
최근 아파트 시장에서도 수요자의 욕구를 반영한 중대형화 및 그에 따른 고가의 명품화 경향. 도곡동 타워팰리스를 위시하여 목동의 트라팰리스 등 고급 수요자를 겨냥한 아파트의 공급이 이루어 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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