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보국 웰리치 마케팅전략과 향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Ⅱ. 대한민국 아파트 시장과
대구 아파트 시장의 동향 동향
1. 대한민국 아파트 시장의 동향
2. 대구 지역의 아파트 시장의 동향
Ⅲ. 보국건설의 마케팅 전략
1. 회사의 소개
2. SWOT분석
3. 4P 전략
Ⅳ. 향후 전략 수립
본문내용
Ⅰ. 서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상품 중에 최고가의 상품은 주택일 것이다. 고가의 비싼 자동차 제품과 고가의 미술품 등이 있지만, 평균적인 가격으로는 주택 그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인 상품이 아파트이다.
1958년 종암 아파트가 우리나라 최초로 건립된 이후에 아파트는 이후 고속 성장과 더불어 한국인의 대표적인 주거 형태로 자리 잡았다. 60년 ~ 70년대 아파트는 경제의 고속 성장과 더불어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선망의 대상이었다. 그후 80년대를 거치며 정부의 만성적인 주택난 해소를 위해 많은 아파트가 건설 되었고, 최근에는 아파트에도 명품 시대가 열려 분양가를 기준으로 1,000만원 이상의 고급 아파트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아파트를 건설하는 기업 중에서 대구 지역에서 새롭게 등장한 보국 건설의 "웰리치" 아파트를 중심으로 보국 건설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략에 관해 조사 연구해 보았다. 보국 건설은 대구 지방기업으로 아직 전국으로 알려져 있지 않은 기업이지만, 웰리치의 성공적인 런칭과 더불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 되는 기업이다.
급격하게 변하는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위해 보국은 현 건설업의 현황과 앞으로 경영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대한민국 아파트 시장과 대구 아파트 시장의 동향 동향
1. 대한민국 아파트 시장의 동향
1) 아파트의 명품화, 중대형화
최근 아파트 시장에서도 수요자의 욕구를 반영한 중대형화 및 그에 따른 고가의 명품화 경향. 도곡동 타워팰리스를 위시하여 목동의 트라팰리스 등 고급 수요자를 겨냥한 아파트의 공급이 이루어 지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라다이스 그룹의 호텔 및 카지노 마케팅 전략 분석
  • 웰리치파라다이스 그랜드외 7개 제주 카지노 향후전략방향Focus on Prestige Marketing!!* 경쟁업체 동향점차 대형화, 리조트화 추세로 나아간다. 카지노 사업 전문용어 설명- 콤프(COMP)콤프(Complimentary Service)의 활용과 평가: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수단 객관적인 콤프를 제공하기 위해, Floor Person이 이름, 회원번호, 선호게임, 칩교환액, 평균베팅

  • [비지니스 컨설팅] 메가박스 컨설팅
  • 방안 수립내부환경 분석* SWOT 분석* 재무분석(1) 메가박스 B/S, I/S(2) 메가박스 재무비율 VS 경쟁사(CJ CGV) 재무비율* 가치사슬(value chain) 분석(1) 가치사슬 분석을 통한 기업의 핵심활동 파악1) 본원적 활동(Primary Activities)2) 지원 활동(2) 기업의 강/약점 파악과 경쟁사 벤치마킹 (CGV 와의 비교로)* 핵심역량 분석경영전략* SWOT 전략* 메가박스 Identity 재정립 전략(1) Mission(2) 5 Values (3) Vision * 영화관 사업부 Strategy(1) 조달전략 (2) 마케팅전략 (3) HR전

  • 삼성에버랜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 전략으로 인한 에버랜드의 인지도 상승 효과 나타남직원의 기업 신뢰도 상승 효과 나타남5. 향후개선과제페스티발 월드의 테마별 분류모호->>재방문 유도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이 필요 한국적인 이미지를 가미한 테마파크로 세계화 시킨다.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공격적 마케팅 필요->>틈새시장에서의 주고객의 포지셔닝을 지방고객까지 확대시켜야 고객들에게 할인혜택이나 쿠폰 제공등으로 비용부담 줄여야 - 영상과 케릭터를 통한 엔터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향후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은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력이 좋고 새로운 곳에 여행 가고자 하는 열망을 지닌 2,30대 젊은 층들을 대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타임세일이나 선착순 할인 등과 같은 특가 이벤트를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그들과 상호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7. 참고자료 이환호,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환경변화와 우리나라의 대응방안 주혜진, 국내 대형 항공사 SNS 마케팅이 소비자 태도와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방안에 관한 연구-국내 Y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양 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국원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이에 의한 이미지 비교연구-국내 이동통신회사 3사를 중심 으로, 서강대 영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김원경, 메세나 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무용공연을 중심으로, 순천향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김연기, 기업의 전략측면에서 본 사회공헌활동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삼성그룹 사례를 중 심으로, 한양대 산업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