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매운맛 떡볶이 `신떡`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민화, 그는 누구인가?
빨간 전쟁에서 승리하다 - ‘신떡’
1)상표등록과 로고사용
2)조리법의 차별화 시도
3) 소규모 점포 마케팅
4)떡볶이 업계의 혁명 ‘배달 서비스’
5)고객 세분화를 통한 메뉴개발
6)고객 지향적인 인터넷 마케팅
- 본문내용
-
이민화, 그는 누구인가?
"고춧가루 국물에 양배추랑 떡만 동동 떠있고 맵기만 한 이런 떡볶이를 팔아도 되는 겁니까?"
나이 지긋한 할아버지가 떡볶이를 먹다가 냅다 호통을 쳤다. 이민화(31) 사장은 눈물이 핑 돌았다. '근 1년을 고심해 개발한 떡볶이인데…'. 그랬던 할아버지가 며칠 뒤 다시 왔다. "그 매운 맛이 잊혀지질 않아 다시 왔다고 하시더군요. 그분은 지금까지 6년째 단골입니다."
경일대 건축학과 93학번인 이 사장은 대학 재학 중이던 1999년 떡볶이 사업을 시작했다. 대기업 건설회사에 합격은 했지만 내 일을 하고 싶고 내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입사를 포기했다.
치밀한 분석 끝에 떡볶이를 사업 아이템으로 정했다. 소비층이 두터운 업종이고, 계절 영향을 덜 타며, 가격이 저렴한데다 창업비용이 적다는 게 매력이었다. 차별화를 위해서는 고객의 기억에 남을 만한 맛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떡볶이 소스 개발에 주력했다. '떡볶이는 달착지근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매운 맛으로 승부를 건 것이다. 종자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