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매운맛 떡볶이 `신떡`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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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이민화, 그는 누구인가?
빨간 전쟁에서 승리하다 - ‘신떡’
1)상표등록과 로고사용
2)조리법의 차별화 시도
3) 소규모 점포 마케팅
4)떡볶이 업계의 혁명 ‘배달 서비스’
5)고객 세분화를 통한 메뉴개발
6)고객 지향적인 인터넷 마케팅
본문내용
이민화, 그는 누구인가?

"고춧가루 국물에 양배추랑 떡만 동동 떠있고 맵기만 한 이런 떡볶이를 팔아도 되는 겁니까?"
나이 지긋한 할아버지가 떡볶이를 먹다가 냅다 호통을 쳤다. 이민화(31) 사장은 눈물이 핑 돌았다. '근 1년을 고심해 개발한 떡볶이인데…'. 그랬던 할아버지가 며칠 뒤 다시 왔다. "그 매운 맛이 잊혀지질 않아 다시 왔다고 하시더군요. 그분은 지금까지 6년째 단골입니다."
경일대 건축학과 93학번인 이 사장은 대학 재학 중이던 1999년 떡볶이 사업을 시작했다. 대기업 건설회사에 합격은 했지만 내 일을 하고 싶고 내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입사를 포기했다.
치밀한 분석 끝에 떡볶이를 사업 아이템으로 정했다. 소비층이 두터운 업종이고, 계절 영향을 덜 타며, 가격이 저렴한데다 창업비용이 적다는 게 매력이었다. 차별화를 위해서는 고객의 기억에 남을 만한 맛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떡볶이 소스 개발에 주력했다. '떡볶이는 달착지근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매운 맛으로 승부를 건 것이다. 종자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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