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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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BEAN POLE 소개.
2.BEAN POLE SWOT 분석.
3.BEAN POLE 경영실적 & 향후 전망.
4.결론.
본문내용
BEAN POLE 소개

○ BEAN POLE의 등장

1989년 국민소득 1만달러 – 경제성장기


▶▷▶

빈폴은 “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 라는 문구로 소비자들에게 등장.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 모직은 빈폴을 런칭하여 세계 일류

브랜드인 폴로 브랜드를 경쟁 상대로 선정해 글로벌 경쟁에 정면으로 부딪쳐

폴로의 시장 독점을 타파하면서 시장성장의 잠재력을 확신 .


사전적 의미: 콩줄기

콩이 많이 생산되는 미국 보스턴 지역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함축.

☆ 미국 동부 보스톤 지역의 전통적인
아이비 리그(ivy league) 패션 스타일.


3. BRAND SYMBOL

☆ .진웹스터의 소설 키다리 아저씨가

마차시대의 신문물인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심볼로 하여 가슴이 따듯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를 상징


.
.
.
BEAN POLE ??
파격적인 노 세일 결정, 까다로운 품질관리와 애프터 서비스, 가슴을 파고드는 광고전략!!

▶▷
1.해외시장 진출에 앞서 국내수요와 더불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여야 한다.
2.고가격 정책의 지속적 유지를 위해 대응책 마련하여야 한다.
3.서브브랜드 확장은 좀더 점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4.기존의 유통망 외의 여타 유통망을 통해 잠재된 고객 수요의
창출을 도모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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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그렇네요~ 모델도 바뀌었는데.... 최근 자료지만 본인이 직접 다시 자료찾고 추가할 사항 추가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네요~ 불편합니다 참조하세요~
  • ccini***
    (2007.10.29 22:3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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