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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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서론
*기업소개
-역사
-매출액 변화
-로고 소개

*나이키의 광고전략
-성별 Target광고
-원칙과 상식을 거부하는 광고
-스타 마케팅
-제품별 광고전략
-광고 캠페인

*글로벌 광고전략과 로컬화 광고전략

*시사점



본문내용
History
기업이념 :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최고의 제품을 생산

1957년: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 (Bill Bowerman)에서 나이키가 시작됨

1964년: 각각500달러씩을 투자하여 [BRS(Blue Ribbon Sports)]라는 회사를 설립    
 
1971년: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나이키 브랜드 만듦. 이때 스워시 로고가 만들어짐

1972년: 스워시 로고 단 상품 첫 판매. 회사 이름을 나이키로 바꿈

1979년: 스포츠 시장 매출액의 50%점유

1990년: 30억 달러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가진 반론의 여지가 없는 세계 넘버원스포츠 기업으로 자리잡음

2003년: 나이키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이외 지역의 매출이 미국 내 매출을 앞지름


About Brand Name…

니케(NICHE)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날개가 있는 승리의 여신

전투에서 승리를 안겨주는 상징으로 사용되었음


LOGO - Swoosh
Designed by Carolline Davidson 1971

그리스의 여신인 나이키의 날개를 상징


Advertise Strategy of NIKE
광고 캠페인 - Just Do IT
Target 광고
원칙과 상식을 거부하는 광고
스타 마케팅(Star Marketing)
제품별 광고전략

참고문헌

이명천 (2002, 09, 15). 15장 국제 광고,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Wikipedia (2006, 03). NIKE, http://en.wikipedia.org/wiki/Nike,Inc

The Nike Inc.(2006,03). About Nike, http://www.nike.com

The china daily.(2004,12). Designer sues Nike,
http://www.chinadaily.com.cn

William F.Arens, 리대룡(2002,12,15). 마케팅과 광고 전략의 계발,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기타 요소들과 광고의 통합,현대 광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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