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토로라 레이져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모토로라 RAZR 소개
모토로라 RAZR 장단점
모토로라 RAZR 4P분석
모토로라 RAZR STP전략
모토로라 RAZR 효과
휴대폰 구매 후 소비자 만족도
컬러 마케팅


본문내용
모토로라 RAZR

2004 startac 후속 모델
면도날 뜻하는 ”razor” 에서 유래
CDMA 2000 1X방식
블랙 실버 라임 핑크
세로98mm x 가로53mm
두께14.5mm 무게98g
안테나 밑부분에 설계
항공기용 알루미늄 메탈


RAZR기기의 장단점
장점
디자인의 세련됨
웰빙폰-다이어트 지압기능
전자책 기능 (tat.파일호환)
다양한 외관상의 컬러
슬림한 디자인
기존 모토로라의 고급적인 이미지





단점
타사 제품130만화소 보다 화질이 떨어짐
키패드의 문자가 잘 지워짐
내장메모리가 없어 mp3의 저장공간 미흡
A/S 관련 서비스 미흡

모토로라 RAZR STP전략

시장 세분화 20~30대 주력의 인구통계적 고려
가치 있고 개성이 뛰어난 라이프 스타일 고려
개성이 뚜렷하고 상대적으로 비싸지 않은 합리적인 제품을 원하는 구매 행동적 고려

타게팅 카메라, MP3의 기본구성 갖춤
실용성과 세련됨을 원하는 20~30대
젊은 직장인, 대학생

포지셔닝 전 모델의 스타택 고급스런 이미지 유지
타인에게 보여지는 것을 중시하는 개성적인 소비자에게 맞추어진 포지셔닝 전략고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상세설명부족
  • gudals***
    (2007.10.08 00:56:3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론] 모토로라의 광고전략과 사례
  • 사례결론 모토로라 시장은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이뤄냈고, 아시아에서도 지지를 받고 있다.국가마다 사용하는 모토로라 핸드폰 기종들이 다르고, 또 신기종이 한국가에서는 소비되고 있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여러 요인들 때문에 판매되지 않는다.다른 국가에서 만들어진 신기종이 우리나라에 도입 되었을 때, 그 제품을 어떠한 전략방식으로 광고를 해야 할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또한 영향을 미칠 환경적인 요인들이나 내부 요인들을 고려

  • [국제광고론] 모토로라 광고 분석
  • 모토로라의 스타택은 배터리 포함 무게가 88g 에 불과한 초경량 모델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초창기 모델과 비교하면 무게는 8분의 1수준으로 줄었다. 89년 5월 국내 첫 휴대폰 개발에 성공한 삼성전자는 94년부터 애니콜 브랜드로 처음 소개한 모델로 한국지형에 강하다는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모토로라의 아성을 무너뜨렸으며, LG 전자도 98년 6월 싸이언 디지털로 브랜드를 통합하고 초경량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였다. 출시 당시 100g 대로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 수상을 비롯해 각종 광고상 휩쓴 애니콜 캠페인휴대폰을 구입할 때 가장 강력한 구매지표가 되는 통화성공률을 소구점으로 삼아 ‘휴대폰=모토로라’라는 기존 인식을 깨뜨린 ‘애니콜’광고는 그 카피처럼 “휴대폰의 신화”를 이룩하며 한국 광고사에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사례로 남았다. 1995년, 마켓수요가 급성장한 광고에 수여하는 한국광고대상 마케팅부문 금상을 수상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 휴대폰의 자존심”을 살린 “애니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 성공사례_민들레영토
  • 사례로 ‘모토로라 레이져 폰’ 을 들 수 있겠는데요, 다른 제품들이 고가의 신기술을 탑재한 제품으로 경쟁할 때 오히려 기능을 축소시켜 초 슬림 디자인과 특이한 색깔로 승부를 봐서 성공한 케이스 입니다.이 제품 같은 경우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2006 한국색채대상 수상작에 선정될 만큼 색깔을 활용한대표적인 감성마케팅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감성마케팅의 종류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하는마케팅기업이 문화를 광고, 판촉 수단으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신제품 출시 성공사례 VS 실패사례 비교분석(A+리포트)
  • 성공1976년 한국진출무선호출기 및 휴대전화시스템 국내최초 도입스타텍(STARTAC) 의 성공스타텍 이후 신제품 및 대표상품 부재2004년 1월 레이저 초슬림 휴대폰 출시2005년 1분기 약 120만대 판매세계시장점유율 1.4% 상승e-Business 구현 단계Fulfill Demand1 신제품 성공 vs 실패사례WIN1-1 성공사례 : 모토로라 레이져단점장점혁신적 디자인MOTO 캠페인감성호소 마케팅시장적폰카메라 화질저장공간부족키패드 지워짐 문제기술적기술적A/S 서비스 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