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닛산 까를로스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원소개
리더쉽 개념
Carlos ghosn의 이력
닛산의 연혁
닛산의 부활, 기적 그리고 Carlos ghosn(1)
닛산의 부활, 기적 그리고 Carlos ghosn(2)
성공비결
Carlos ghosn의 리더쉽
맺음말


본문내용
리더쉽의 개념

<리더쉽의 어원>
- 여행 중인 사람들을 안내하는 것을 의하는 ‘leader’라 는 앵글로 색슨의 어원에서 유래
- leader + ship = 배를 목적지까지 도달하게 하는 능력

<리더쉽의 개념>
- 리더쉽이란 조직목표 달성을 위하여 자발적, 적극적 행동을 유도, 촉진하여 조정하는 영향력, 능력, 기술
- 누군가가 원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하도록 만드는 능력
- 사람들을 동기부여시켜 일을 잘 처리하도록 하는 것
- 비전을 제공


Carlos Ghosn의 이력

1954년 브라질 포르투벨류 태생. 레바논에서 성장

1978년 미쉐린 타이어 입사. 최연소 공장장

1985년 남미 사업 총괄자 (31세)

1989년 북미 미쉐린 CEO (35세)

1996년 르노‘부사장’으로 스카우트 (42세)

1996년 6월닛산이르노에 인수되면서 닛산의 COO(업무 최고 책임자) 취임

2001년 닛산 사장 겸 CEO

2004년 외국인 경영자로서 처음으로 일본 정부로부터 ‘남수포장’ (공공의 이익을 만들 사람에게 주는 훈장) ’수상

* 2000년 말 타임지와 CNN이 공동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EO>



닛산의 부활, 기적 그리고 Carlos Ghosn(1)

성공비결

1. 과감한 자산매각 통해 빚 줄여
2. 단일가격 체제로 이익률 높여
3. 부품업체 육성해 비용 삭감
4. 핵심인력의 외부영입
5. 파벌주의의 극복
6. 부서간 장벽의 파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일본 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티니와 닛산(NISSAN) 부활의 신화와 CEO 카를로스 곤 PPT
  • 닛산)의 CEO 별명: 세븐일레븐(7시부터 11까지 업무)미쉐린(타이어업체)입사 24세북미 미쉐린 CEO 31세르노 부사장 1996닛산 CEO 2000르노 CEO 2005 카를로스 곤의 리더십국제적인 감각 다양한 문화환경에서 경영을 경험한 사람 철저한 성과주의 성과주의 경영을 지향하고 회사가 직면한 문제를 분석해 명확히 설명할 수 있는 사람 장기적인 목표를 염두에 두면서 단기적인 목표를 지향하고 조직의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 끊임없는 위기의식문

  • [조직행동이론] 닛산자동차 사례
  • 리더십닛산의 부활. 지난 10여 년 동안 수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 누구도 이룰 수 없었던 닛산의 재건을 카를로스 곤이 해낸 것이다. 그렇다. 그것은 기적이었다. 곤이 항상 강조하고 있는 커미트는목표달성을 책임지는 것 또는 약속하는 것을 의미하고, 커미트먼트는 꼭 달성해야 할 목표를나타낸다. 이것은 닛산 리바이벌 플랜에서 닛산자동차 직원자신의 위치를 발견하고 꼭 해야만 하는 일이 확실해지면서 현장 직원들이 활기차게 움직일

  • 닛산,자동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닛산의 혁신전략Contents기업소개닛산의 혁신전략닛산의 조직문화 및 리더십현재 닛산의 위치와 전략결론닛산 자동차 소개일본에 본사를 둔 다국적 자동차 회사.소형승용차 닷산(Datsun)과 차량부속품의 생산업체로서 출발한 일본의 자동차제조회사.회사의 글로벌 본사는 니시 구, 요코하마에 위치닛산 자동차는 미국 자동차 시장이 3대 회사로 구성되었을 때 혼다, 도요타와 함께 미국 시장을 잠식한 아시아에 기반을 둔 대표적인 자동차 대기업.

  • [국제경영] 닛산의 혁신전략
  • 닛산의 혁신전략Contents기업소개닛산의 혁신전략닛산의 조직문화 및 리더십현재 닛산의 위치와 전략결론닛산 자동차 소개일본에 본사를 둔 다국적 자동차 회사.소형승용차 닷산(Datsun)과 차량부속품의 생산업체로서 출발한 일본의 자동차제조회사.회사의 글로벌 본사는 니시 구, 요코하마에 위치닛산 자동차는 미국 자동차 시장이 3대 회사로 구성되었을 때 혼다, 도요타와 함께 미국 시장을 잠식한 아시아에 기반을 둔 대표적인 자동차 대기업.

  • [경영학] 닛산의 G-R, K P-I 경영사례 연구
  • 닛산의 문화(I) 경영(1) Commitment의 중시(2) Speed 경영(3) 능력주의・성과주의(4) 다양성을 강조한 문화 융합2. 닛산 G-R/K・P-I의 역동성가. 닛산 역동성의 현재 모습(1) 닛산의 G- R/K・P-I의 현재모습(2) 역동성의 엔진 – 곤의 리더십나. 닛산 역동성 제고 방안 (1) 복잡계이론과 균형론으로의 회귀(2) 닛산의 균형적 G-K・R・P-I를 위한 각 요소의 보완Ⅲ. 결론참고자료. 복잡계이론(1) 복잡계의 정의(2) 복잡계이론의 대표적인 개념들Ⅰ. 서론1. 닛산의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