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글로벌소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아웃소싱의 정의
아웃소싱의 목적
아웃소싱의 범위와 대상
아웃소싱의 발전단계
아웃소싱의 효과(긍정적, 부정적)
아웃소싱 시 고려할 점

Ⅱ.본론
< 아웃소싱의 성공사례-Nike >
Nike의 연혁
Nike의 아웃소싱 도입배경
Nike의 생산방식
Nike, 아웃소싱의 위기
Nike의 사례가 주는 시사점

Ⅲ.결론
성공적인 아웃소싱을 위한 7가지
본문내용
아웃소싱의 정의
종래 가지고 있거나 혹은 새롭게 시작할 기능과 업무를 외부화
하는것.
해당 기능이나 업무의 설계,기획,관리,운영까지
공급업체가 담당하는것.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데 매우 강력하고도 결정적인 요인
하나의 전략으로서 기업의 이익이 되어야 함.
기업의 역량을 강화시켜 줌.


아웃소싱의 긍정적 효과
1. 기업의 우수한 인력과 제한된 내부자원을 꼭 필요한 업무에 집중하여
활용할 수 있으므로, 내부자원에 대한 수익을 극대화함으로써 전략적
우위를 신속하게 확보

2. 과다한 비용이 소요되는 업무를 외주함으로써 비용절감의 효과
_ 기존에 비해 적게는 20%에서 많게는 40%까지의 비용절감

3. 외부공급자의 투자나 기술혁신의 성과, 전문적인 능력을 최대한 활용

4. 급속히 변화하는 시장이나 기술 환경변화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
- 특정 서비스에 대한 수요변동 폭이 크거나, 그 서비스와 관련된 기량이
나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
- 설비, 인력 등 고정비용으로 인한 재무적 위험을 회피 가능
(고정비 성격의 설비투자를 변동비 성격으로 바꾸어 줌.)

5. 기업 자체의 능력 있는 전문 인력이 더 가치 있는 활동을 하도록 유도

아웃소싱의 부정적 효과
1. 조직축소와 인력 감축 및 재배치나 전환조치가 불가피해지면서
고용불안이 심화

2. 기업문화를 와해시켜 임직원들의 사기저하와 회사에 대한 충성심을
약화시킬 수 있음.

3. 공급업체의 품질 하락과 납기지연으로 생산에 차질을 가져올 수
있으며, 아웃소싱의 가격의 상승으로 제품의 원가 상승 요인이 됨.

4. 저원가만을 추구하는 아웃소싱은 기술력 상실로 연결 될 위험성
- 표준화된 저부가가치 제품의 경우에도 외주나 아웃소싱을 장기화
하다 보면 고부가가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이 소멸

5. 핵심부문을 아웃소싱할 경우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것이 어려움.
- “IBM”의 경우, 핵심부품(인텔)과 운영체계(MS사)를 아웃소싱하는
실수를 저질렀음.
참고문헌
www.naver.com
아웃소싱 - 한국능률협회
최고는 무엇이 다른가 - 윌리엄오닐
www.goog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소싱과 생산방식
  • 글로벌소싱과 생산방식목차글로벌소싱과 생산방식Ⅰ. 글로벌소싱의 의의Ⅱ. 아웃소싱과 기업구조의 변화Ⅲ. 글로벌 연구개발-제조네트워킹Ⅳ. 적시조달 시스템Ⅴ. 전사적 자원관리Ⅵ. 생산라인의 변형글로벌소싱과 생산방식I. 글로벌소싱의 의의소싱(sourcing)이란 경영자원, 즉 토지, 건물, 기계, 공구, 비음 등 설비의 구입, 원재료 및 부품의 매입, 노동력, 자본의 조달 등의 구매활동을 말한다. 하지만 기계설비의 구입은 생산관리, 자본조달은

  • 글로벌소싱과 생산방식
  • 글로벌소싱과 생산방식목차글로벌소싱과 생산방식Ⅰ. 글로벌소싱의 의의Ⅱ. 아웃소싱과 기업구조의 변화Ⅲ. 글로벌 연구개발-제조네트워킹Ⅳ. 적시조달 시스템Ⅴ. 전사적 자원관리Ⅵ. 생산라인의 변형글로벌소싱과 생산방식I. 글로벌소싱의 의의소싱(sourcing)이란 경영자원, 즉 토지, 건물, 기계, 공구, 비음 등 설비의 구입, 원재료 및 부품의 매입, 노동력, 자본의 조달 등의 구매활동을 말한다. 하지만 기계설비의 구입은 생산관리, 자본조달은

  • 글로벌 아웃소싱 결정시 검토사항
  • 글로벌 아웃소싱 결정시 검토사항목차글로벌 아웃소싱 결정시 검토사항I. 요소비용II. 운송비용III. 현지국의 환경IV. 시장 진입V. 외국환* 참고문헌글로벌 아웃소싱 결정시 검토사항다양한 소싱의 유형 중 특정 소싱의 전략을 선택했다면, 그 다음으로 소싱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소싱계획을 수립할 때는 앞서 기술한 글로벌소싱의 문제와 관련된 요인을 검토한다.I. 요소비용소싱 대상국으로서 토지, 인건비, 원재료, 자본비용 등의 생산요소비

  • 나이키의 글로벌 소싱 전략 & 새로운 전략의 수립
  • 기존의 나이키 글로벌소싱 전략과 새로운 전략의 수립『목 차』Ⅰ. 서론1. 나이키 기업의 선정 이유1) 기업소개Ⅱ. 본론1. 나이키의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1) 나이키 아웃소싱 도입 배경2) 나이키 아웃소싱의 생산방식3) 나이키의 생산 물류 네트워크4) 아웃소싱 전략의 장단점5) 나이키 아웃소싱의 위기사례2. 경쟁사분석1) 아디다스의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3. 새로운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Ⅲ. 결론나이키 사례가 주는 시사점참고문헌Ⅰ. 서

  • 글로벌소싱전략의 개념
  • 글로벌소싱전략의 개념아웃소싱이라는 용어는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초에 걸쳐 페로(R. Pero)가 설립 한 EDS(Electric Data System)사가 자사가 운영하고 있면 정보시스템 업무에 외부로부터 업무수탁을 받아 높은 성장 ․ 발전을 하는 과정에서 유명해졌다. 그로 인하여 정보시스템분야에서는 위탁(또는 수탁)이 보편화되었고, 다른 경영관리분야에도 위탁(또는 수탁)이 확산됨은 물론 저부가가치 업무의 외부화에도 아웃소싱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되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