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숙취해소 음료 여명808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배경

2. 여명 808 개요

3. 시장 상황 분석


4. 지금까지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5. 여명808의 새로운 서비스 마케팅 전략

6. 결론 및 기대효과
본문내용
1. 조사배경
최근 사회의 가장 큰 트랜드 중 하나는 “웰빙(well-being)문화”의 확산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건강한 몸과 마음에 관심을 갖고 이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사람들의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하나의 문화코드로서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이다.
음료 시장에서도 이를 반영하듯 기존 음료 시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 기능성 음료” 시장은 지속적인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의 증가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숙취음료 시장은 가장 큰 시장 규모(약 800억)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여명 808”은 타 경쟁제품에 비해 뛰어난 효능과 만족도가 높다는 강점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 책정과 세련되지 못한 디자인, 폭 넓지 못한 수요층 등의 요소로 기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가 낮으며, 브랜드 이미지 또한 그 다지 좋지 않아 향후 업계 시장 접유율의 안정적인 유지와 성장을 위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개선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2. 여명 808 개요
1) 기업 소개
주식회사 그래미는 21세기 세계인류의 건강문화를 창달하기 위하여, 세계 제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제 발명 특허를 다수 획득하여 인류 생명 연장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세계와 함께하는 국제 발명전 10회 연속 그랑프리 및 금상을 수상한 저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함께하며 고객이 감동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숙취해소 음료시장에서 그래미의 성공사례분석과 기업분석
  • 경영학원론숙취해소음료 시장에서 (주)그래미의 성공사례분석과 기업분석목 차1. 서론기업선정이유2. 본론산업분석-숙취해소음료시장숙취해소음료란?숙취해소음료시장 규모 추이숙취음료시장 제품별 시장점유율 및 인지도숙취해소 제품 분석(주)그래미 소개기업 소개그래미란?그래미 비젼경영 이념연혁조직도CEO 소개여명 808 소개제품 특징 (맛, 원료, 가격, 복용방법, 효능)매출액추이마케팅 특징 (주)그래미 분석BCG 매트릭스SWOT분

  • [재품분석]숙취해소음료 여명808의 마케팅전략분석
  • 여808명여명 808Ⅰ. 시장 상황( 숙취 음료 시장 )시장의 과거 현재 미래여명 808* 숙취 해소 음료 시장 규모 변화 추이2001 2002 2003 200420.4 27.4 90 20.430.6 38.6 34.6 31.6400 550 600 700몿Î騈참조: 월간 마켓 보도자료상품별 시장 점유율여명 8082001 2002 200375 75 8020 19 165 6 4졔兆뢩㣭㠰엢¸참조: 서울 경제 신문 한국일보2001~3년 보도자료 시사점여명 808꾸준한 시장성장세에도 불구하고 여명 808의 시장 점유율은 컨디션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새로운

  • (주) 그래미 여명 808 마케팅전략
  • 명808’이란 신제품을 가지고 숙취해소 음료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던 ㈜CJ의 컨디션이라는 제품과 어떻게 경쟁, 그리고 차별화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는지 사례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10여년이 지난 현 시점에서 점유율이 정체된 채 2위의 자리에만 유지되고 있으므로 앞으로 ㈜CJ의 컨디션을 제치고 좀 더 높은 점유율을 이룰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상해 보고자 한다.Ⅰ. 기업분석 ▶ 1996년 주식회사

  • [마케팅분석] `컨디션`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전략
  • 제목 : 숙취 해소 음료 컨디션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전략 과목명 : 마케팅 원론제출일 : 2003年 5月 15日< 개요 >1. 서론2. 상황분석(1) 거시적 환경분석① 인구, 사회적 환경분석② 경제적 환경분석③ 법률적 환경분석④ 기술적 환경분석(2) 미시적 환경분석① 산업내의 기존 경쟁 업체②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 ③ 공급업체와 구매자의 교섭력④ 대체재의 출현 가능성3. 마케팅 전략(1) 경영전략① 기업전략② 사업부전략(2) 표적시장전략과 포

  • [글로벌마케팅전략](주)그래미 여명808 국제마케팅
  • 숙취해소 음료시장 활성화• 사회,문화적 환경 ; 위스키 판매, 송년회와 연말성수기④ Threaten • 사회,문화적 환경 ; 술문화의 변화(즐기는 문화)건강을 중요시 하는 풍토(순한술의 판매 증가)• 치열한 경쟁, 포화된 시장5. 해외활동① 해외활동의 계기정식적으로 해외수출되는 제품은 숙취해소음료 중에서 여명 808뿐이다. 국내시장에서 컨디션(효능이 입증된 바가 확실하지 않음)이 제일제당의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한 마케팅을 펼치자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