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넘어.위대한 기업으로제 1장.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요약‘죽음을 그토록 어렵게 만드는 것, 그것은 채워지지 않는 호기심이다.’라는 메릴 마크햄의 서부의 밤을 1장의 첫머리에 써놓은 작가의 의도는 호기심이라는 출발점 아래서 연구팀이 출발했음을 그 연구결과가 이 책이라는 것을 더욱 명료히 하기 위해서라 여겨진다. 작가는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한 기업들을 살피기 위한 첫 번째 노력으로 업계와 독립적으로
1-1. 제 목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1-2. 저 자 : 짐 콜린스1-3. 출판일 : 2002. 6. 20. 1-4. 저자 소개 : 이 책의 저자는 짐 콜린스 이다. 그는 미국에서만 1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 트셀러로 불명의 성공기업들을 파헤친 명저, 의 공저자이다. 그는 영속하는 위대한 기업들의 연구 자이며, 기업과 사회 각 분야 지도자들의 조언자 이다. 스탠퍼드대학 석사과정(경영학)을 마친 뒤 HP와 매킨지에
을 떠나야 한다.5. 많은 것을 시도하며, 잘 되는 것을 계속하라.6. 회사의 핵심이념에 몰두한 사람만이 승진한다.7. 만족은 없다. 끊임없는 개선을 추구한다.그리고, 마지막으로 결론을 제시한다.8. 회사의 핵심이념 및 비전하에 회사의 모든 요소들이 함께 조화를 이루어 움직인다.명시적 표현은 없지만 이 책 제목이 의미하는 8가지가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과 관련된 짐 콜린스의 책으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가 있다. built to last가
경영자가 되는 꿈을 꾸어 볼 것이다. 한 회사의 총 책임자기 되어, 계획을 세우고 , 세운 계획을 통해 무언가를 이루어 가고 물론 나 자신도 가끔씩은 CEO가 된 나를 상상해 보곤 한다. 특히 신문이나 방송에서 성공한 여러 CEO들이 나와서 그들이 꿈꿔왔던 세상을 자신의 신념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을 볼 때면 나도 모르게 가슴이 뛰는 것을 느낄 때가 많다 그들이 이야기하는 최고 경영자 이야기는 누구라도 관심을 가질 정도로 흥미롭다 기업의 목표는
질레트의 마케팅전략 - 목 차 -1. 기업선정동기2. 질레트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기업현황3) 기업 설립 및 유래4) 기업문화5) 주요 경쟁사3. 질레트의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유통전략3) 촉진전략4. 결 론1. 기업선정 동기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이 책은 지금까지 내가 접해왔던 성공기업사례들로부터 얻은 보편적인 상식을 깼다. 이 책이 선정한 11개의 위대한 기업은 어떤 전환점이후 15년 동안 전체 시장의 최소 3배의 총 누적 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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