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마케팅] 블루 클럽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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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리컴의 연혁
2. 블루클럽 개업당시의 마케팅환경
3. 마케팅믹스분석
4. 블루클럽의 마케팅시스템
5. 블루클럽의 STP전략 분석
6. 블루클럽의 현대적 마케팅 개념분석
7. 블루클럽의 글로벌 마케팅
8. 블루클럽의 재포지셔닝 방안
본문내용
블루클럽 유통망의 최대특징은 본사와 그 외의 완전한 프랜차이즈로 구성된다는 점이다. 즉 블루클럽을 개설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블루클럽에 자본만을 대면 본사에서 나머지 시장조사와 입지조사를 하여 지점의 입지를 선정하고, 그 이후 개점까지 점포 인테리어와 광고, 헤어 디자이너 수급문제에서 오프닝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대행해주는 구조로 되어있다. 이런 구조는 블루클럽 본사로서는 최초 점포 개설에 필요한 자본을 마련할 필요가 없고 점포 개설에 따르는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점포 개설을 원하는 사람은 자본만을 대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다는 효익이 있다. 이런 이유로 IMF 이후 경제 위기 상황에서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블루클럽을 비교적 확실한 사업아이템으로 평가하고 프랜차이즈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 결과 2001년에는 최단기간에 많은 가맹점을 확보한 것으로 기네스북 기록에 오르는 결과를 가져왔다. 현재 전국 60여개 도시에 3백 3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회원 1백60만명)한 것으로 추정된다.
참고문헌
블루클럽 http://www.blueclub.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한국아이닷컴 http://www.hankooki.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국민일보 http://www.kmib.co.kr/
이코노미스트 http://www.econopia.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뉴시스 http://www.newsis.com/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뉴스메이커 http://newsmaker.khan.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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