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과 국내 포지셔닝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형 포지셔닝 정리
2. 처음처럼, 소주의 역사를 새로 쓰다
3. 떠먹는 요구르트의 󰡒원조󰡓빙그레 요플레
4. 전국은 지금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열풍♪
5. 다음 광고를 기대하게 만드는 현대카드' '
6. 어느날 우연히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렸을때 준을 만났다 ¿
본문내용
1. 한국형 포지셔닝 정리
마케팅에 관한 단행본은 처음이라서 조금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 외로 많이 어렵지 않아서 이해가 잘 갔다. 역시나 마케팅을 담당하시는 교수님이라 그런지 부제도 마음에 들었다. ‘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를 ‘심는다’는 발상은 어디서 나온 걸까? 첫 장을 넘길 때부터 빨리 읽고 싶어졌다.
책은 총 3부로 나뉘는데 1부에서는 포지셔닝의 기본적인 내용들이 있었고, 2부에서는 그 내용들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이론들이 있었고, 마지막 3부에서는 그 이론들에 대한 다양한 한국형 사례들이 있었다.
1부에서 ‘한국 소비자 마음속에 브랜드 심기’는 포지셔닝에 대한 전반적인 얘기가 나왔는데 소비자들의 숨겨진 니즈라는 문단이 눈에 들어왔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본래 자신의 본마음을 잘 숨기고, 도덕적인 대답을 하려는 성향이 그 어느 나라보다도 더 높다. 안 그래도 소비자들은 진심을 잘 대답하지 않는데, 이런 성향까지 있다면 소비자를 조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것 같다. 포지셔닝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장에서는 체험과 관계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과 더 가까워져 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키고, 실제 경험들을 통해
참고문헌
한국형 포지셔닝 저자 구자룡 출판사 원앤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국내 1위 지키겠다”유라시아 벨트 구축‘아시아 최고의 제과업체’ 의지 표명롯데제과의 해외진출시도가 성공적으로 이뤄져가며 관련업체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롯데제과는 9월13일(현지시각 월요일 오전 11시-오후1시30분) 러시아에 초코파이 공장을 세우고 준공식을 가지며 러시아시장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그룹 신동빈 부회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 경영자들과(김상후 사장, 이철우 사장, 좌상봉 사장, 박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 감상문과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부속적인 것, 즉 회사가 주는 프리미엄 또한 가져가게 되는 마케팅. 동남아시아나, 종교인들의 성지 순례를 위한 여행처럼 나라 천체를 ,또는 지역전체를 브랜드화 시키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제품 자체에 국한 되는 브랜드 마케팅 말고 이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소비자를 만족 시켜야 한다. 이것이 이 책을 읽은 나에게 남겨준 가장 선명한 교훈이다. 참고자료한국형 포지셔닝(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구자룡 원앤원북스 2003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 독후감과 국내기업 마케팅 사례
  • 한국형 포지셔닝’은 마케팅 중에서도 어떻게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는가에 대해 어렵지 않게 다가가서 관찰하여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었다. 마케팅에 대해 전혀 무지한 사람도 빠르게 이해가 갈 수 있도록 많은 사례와 사진자료를 함께 기술하여 책을 읽고 있는 사이에 있을 무료함을 달래주었다. 또한 이러한 사례를 정리․분석하여 국내 포지셔닝의 성공 요인과 보안해야 할 사항을 알 수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은 2003년에 발행된 책으로써

  • [기업경영]삼성그룹의 경영전략 및 사례
  • 포지셔닝을 위해 나만이 느끼는 행복이 있다에서 행복이라 불리는 작품으로 바꾸었다. 셋째, 고객관리를 강화했다. 지펠 구매고객에 대한 사후 서비스를 강화하여 사용가치를 극대화하도록 했다. 정기 해피콜을 실시하고 있으며, 차후 Member-Magazine을 운영할 계획이다. 넷째, 해외 수출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브랜드로 만족하지 않고 세계 초일류 브랜드로 키워갈 계획이다.삼성 반도체의 성공사례(원가우위)1. 계획(1) 생성1968/12/

  • 코스트코 vs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한국진출실패사례,코스트코 한국진출 성공사례연구 PPT
  • 성공과 실패의 차이점으로 파악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글로벌표준화 전략)(현지화 전략)(표준화 중심으로 현지화 시도)구분구색다양가격저렴매장편리교통편리셔틀버스접근성주차편리비율67.355.527.716.619.619.62.9자료 : 디스카운트 머천다이저, 현대증권 자료 인용 (2001)‘비율’은 복수 선택 (단위 : %)우리나라 고객들은 할인점 본래의 핵심 가치에 집중하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