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과 국내 포지셔닝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국형 포지셔닝 정리
2. 처음처럼, 소주의 역사를 새로 쓰다
3. 떠먹는 요구르트의 원조빙그레 요플레
4. 전국은 지금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열풍♪
5. 다음 광고를 기대하게 만드는 현대카드' '
6. 어느날 우연히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렸을때 준을 만났다 ¿
- 본문내용
-
1. 한국형 포지셔닝 정리
마케팅에 관한 단행본은 처음이라서 조금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 외로 많이 어렵지 않아서 이해가 잘 갔다. 역시나 마케팅을 담당하시는 교수님이라 그런지 부제도 마음에 들었다. ‘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를 ‘심는다’는 발상은 어디서 나온 걸까? 첫 장을 넘길 때부터 빨리 읽고 싶어졌다.
책은 총 3부로 나뉘는데 1부에서는 포지셔닝의 기본적인 내용들이 있었고, 2부에서는 그 내용들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이론들이 있었고, 마지막 3부에서는 그 이론들에 대한 다양한 한국형 사례들이 있었다.
1부에서 ‘한국 소비자 마음속에 브랜드 심기’는 포지셔닝에 대한 전반적인 얘기가 나왔는데 소비자들의 숨겨진 니즈라는 문단이 눈에 들어왔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본래 자신의 본마음을 잘 숨기고, 도덕적인 대답을 하려는 성향이 그 어느 나라보다도 더 높다. 안 그래도 소비자들은 진심을 잘 대답하지 않는데, 이런 성향까지 있다면 소비자를 조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것 같다. 포지셔닝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장에서는 체험과 관계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과 더 가까워져 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키고, 실제 경험들을 통해
- 참고문헌
- 한국형 포지셔닝 저자 구자룡 출판사 원앤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에게 보여주려고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독후감, 쇼펜하우어)
- 오페라 감상문 -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 재심영화감상문
- 기억 전달자-로이스 로우리
- 정재승의+과학콘서트(1)
- 정재승의 과학콘서트[정재승] A+ 자료[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 및 교훈, 시사점, 적용 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생각에 대한 이유[Why?],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독후감 /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목차별 요약과 줄거리 /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책 비판과 읽고나서 느낀점
- 독서 감상문 톨스토이 단편선
- 관계를 망치지 않는 대화법 독후감
- 굿윌 헌팅 영화감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