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의 사업부분별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개 요

1. 제일제당 사업부문별 현황


(1) 사료 부문


(2) 육가공 부문


(3) 의약품 부문


(4) 조미료 부문


(5) 사업부문별 경쟁사간 매출액 비교
II.
제일제당 사업부별 BCG MATRIX분석

1. 사업부문별 시장성장율 및 시장점유율

2. 제일제당의 사업부문 BCG Matrix

3. BCG Matrix 분석
III.
전략 목표 설정
Ⅳ.
전략 수립

본문내용
I. 개 요
1. 제일제당 사업부 현황
(1) 사료부문
제일제당의 사료부문 사업은 생산농가에는 양질의 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깨끗하며 기능적인 축산물을 제공하며, 나아가 해외 축산기술 수출의 확대를 사업목표로 설립되었다.
- 연구개발팀은 축종별 전문가를 중심으로 신제품 개발과 사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중앙분석실은 사료원료와 배합사료의 정밀분석과 질병 진단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 시험농장은 전 축종을 갖추어 신제품의 출시, 검증 뿐만 아니라 농가에서 일어 나는 문제점을 진단․지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 연구 실적
- 국가 공인 연구소 등록: 1998년 7월
- 국내 최고 효율의 양돈제품 개발 : 1998년
- 국내 최고 산유량에 도전하는 낙농제품(아미노텍) 개발 : 1998년
- 기능성이 가미된 특수 계란 ( SS란 등) 개발 : 1999년
- 낙농 사양가를 대상으로 가축 건강진단 서비스(MUN,BUN) 개시 :1999년
- 양계 사양가를 위한 농장관리전산프로그램(에그마스타,브로마스타) 개발:2000년
- 국내 최고 효율의 양돈제품 개발(뉴피그마스타): 2000년 3월
- 스트레스파이터 개발: 2000년 6월
- 돈돈IGY 개발: 2000년 10월
- 카르니틴 강화 브랜드 우유(연세박사우유) 특허 기술 개발 생산 : 2000년
• 연구 현황
- 환경 친화 사료 개발
- 특수란 사료 개발(기능성 축산물 개발 연구)
- 면역 기능 강화 축산물 개발
-계란품질개선 사료개발

(2) 육가공부문
시판용, 원료용 축용 구매 및 판매를 사업 분야로 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시장분석, 오랜 사업 활동과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구매력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축산물을 보다 좋은 조건으로 구매하여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취급품목
- 국내산 돈육 : 삼겹, 어깨등심, 갈비, 갈매기
지정농장에서 선발된 돼지만을 가공하여 품질관리를 하고 있으며 2일전 주문된 제품만을 사용하여 신선하고 위생적이다.
- 수입산 : 돈육, 우육
- 육가공 원료육 (돈육) : 전지, 후지, 등심, 안심, 모돈전지, 모돈후지, 계정육

(3) 의약품부문
1953년 국내 최초로 설탕을 생산해낸 제일제당은 반세기동안 우리나라의 식탁과 생활문화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제일제당의 이러한 노력의 중심이 바로, 󰡒종합기술원󰡓. 제일제당의 종합기술원은 1978년 창립된 이래로 꾸준한 확대, 재편을 거쳐 현재 160여명의 전문두뇌집단으로 구성되었으며 연간 150억원 연구비를 투입, 4000억원의 매출효과를 거두고 있다. 제일제당의 종합기술원은 제약 및 발효기술 연구에 주력하여 7-ACA, 핵산, 라이신 분야에서 제일제당이 세계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었고, 80년 후발 주자로 참여한 제약시장에서 경쟁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 앞으로 제일제당의 종합기술원은 G-CSF, 녹농균 백신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연구 성과를 상품화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CJ 제일제당의 행복한 콩 마케팅 전략
  • 분석- 경쟁사분석- SWOT 분석3. STP 전략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4. 4P 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5. 경쟁업체의 마케팅 비교6. 결론7. 시사점8. 참고문헌 1. 주제 선정 사유참살이 열풍에 힘입어 건강식품으로서 두부는 큰 각광을 받게 되었다. 그 이후 두부시장은 꾸준히 성정해왔고 그 중 단연 포장두부시장은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다. 사실 두부시장에서 오랜 기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은 단연 풀무원이다. 하지만 2005년 CJ

  • [마케팅] CJ오쇼핑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분석(1) 산업부분별 개황1) TV쇼핑1995년 시작된 케이블TV산업은 현재 약 243여개의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185개 프로그램 공급자(PP : Program Provider), 100개의 케이블TV방송국(SO : System Operator), 파워콤 등의 전송망사업자(NO : Network Operator)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케이블TV 시청 가입자는 약 1,536만이다. 여기에 위성방송 가입자 210만과 IPTV 가입자 173만을 포함하면 TV쇼핑 프로그램을 시청 가능한 가입자는 총 1,919만에 달합니다. TV쇼핑 회사로는 GS홈쇼핑과 CJ오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사업부를 재정리하여 중요도가 높은 일본, 중국, 미국 시장에서 각 시장에 맞도록 생산, 유통,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개편하여, 기존의 내수시장위주와 편향된 해외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던International sratery를 지양하고, 글로벌통합과 현지화를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한다. 다만, 현지화 정도에 있어서 김치고유의 맛과 기능을 살리기 위해서 Complex global에 가까운 Simple Global전략을 취하고자한다.제품의 특수성이나 회사의 규모면에서 사업부분별 R

  • [사업계획서] 남성전용 뷰티 샵
  • 전략을 실행한다. 연간 1인 매출액의 통계 분석 자료를 활용하여 우수고객에게는 각종 할인 혜택과 무료 서비스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VIP만을 위한 라운지를 운영하고 VIP 초청행사를 진행하여 매출에 큰 역할을 하는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각종 이벤트와 행사는 각종 클럽 및 파티를 주관하고 그루밍족을 위한 시연회 및 초청행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소비자에게 좀 더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가면서 홍보 효과를 노린

  • [인터넷쇼핑몰] LG홈쇼핑 로지스틱스분석과 SWOT분석 및 전략
  • 전략이라 볼 수 있다. 또한 반품된 물품은 반품 사유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이후 이를 활용하고 있다. 3. 경쟁력 분석 1. 경쟁업체 분석 CJ39쇼핑LG홈쇼핑의 주요 경쟁업체 95년 24시간 종일 방송을 실시(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신개념 쇼핑문화 선도)∙업계 최초 ‘30일 취소반품 서비스’를 실시주요 사업영역 :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 샵 등00년 6월 제일제당 39쇼핑 인수, CJ39쇼핑으로 새로 출범우리홈쇼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