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의 사업부분별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개 요
1. 제일제당 사업부문별 현황
(1) 사료 부문
(2) 육가공 부문
(3) 의약품 부문
(4) 조미료 부문
(5) 사업부문별 경쟁사간 매출액 비교
II.
제일제당 사업부별 BCG MATRIX분석
1. 사업부문별 시장성장율 및 시장점유율
2. 제일제당의 사업부문 BCG Matrix
3. BCG Matrix 분석
III.
전략 목표 설정
Ⅳ.
전략 수립
- 본문내용
-
I. 개 요
1. 제일제당 사업부 현황
(1) 사료부문
제일제당의 사료부문 사업은 생산농가에는 양질의 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깨끗하며 기능적인 축산물을 제공하며, 나아가 해외 축산기술 수출의 확대를 사업목표로 설립되었다.
- 연구개발팀은 축종별 전문가를 중심으로 신제품 개발과 사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중앙분석실은 사료원료와 배합사료의 정밀분석과 질병 진단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 시험농장은 전 축종을 갖추어 신제품의 출시, 검증 뿐만 아니라 농가에서 일어 나는 문제점을 진단․지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 연구 실적
- 국가 공인 연구소 등록: 1998년 7월
- 국내 최고 효율의 양돈제품 개발 : 1998년
- 국내 최고 산유량에 도전하는 낙농제품(아미노텍) 개발 : 1998년
- 기능성이 가미된 특수 계란 ( SS란 등) 개발 : 1999년
- 낙농 사양가를 대상으로 가축 건강진단 서비스(MUN,BUN) 개시 :1999년
- 양계 사양가를 위한 농장관리전산프로그램(에그마스타,브로마스타) 개발:2000년
- 국내 최고 효율의 양돈제품 개발(뉴피그마스타): 2000년 3월
- 스트레스파이터 개발: 2000년 6월
- 돈돈IGY 개발: 2000년 10월
- 카르니틴 강화 브랜드 우유(연세박사우유) 특허 기술 개발 생산 : 2000년
• 연구 현황
- 환경 친화 사료 개발
- 특수란 사료 개발(기능성 축산물 개발 연구)
- 면역 기능 강화 축산물 개발
-계란품질개선 사료개발
(2) 육가공부문
시판용, 원료용 축용 구매 및 판매를 사업 분야로 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시장분석, 오랜 사업 활동과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구매력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축산물을 보다 좋은 조건으로 구매하여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취급품목
- 국내산 돈육 : 삼겹, 어깨등심, 갈비, 갈매기
지정농장에서 선발된 돼지만을 가공하여 품질관리를 하고 있으며 2일전 주문된 제품만을 사용하여 신선하고 위생적이다.
- 수입산 : 돈육, 우육
- 육가공 원료육 (돈육) : 전지, 후지, 등심, 안심, 모돈전지, 모돈후지, 계정육
(3) 의약품부문
1953년 국내 최초로 설탕을 생산해낸 제일제당은 반세기동안 우리나라의 식탁과 생활문화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제일제당의 이러한 노력의 중심이 바로, 종합기술원. 제일제당의 종합기술원은 1978년 창립된 이래로 꾸준한 확대, 재편을 거쳐 현재 160여명의 전문두뇌집단으로 구성되었으며 연간 150억원 연구비를 투입, 4000억원의 매출효과를 거두고 있다. 제일제당의 종합기술원은 제약 및 발효기술 연구에 주력하여 7-ACA, 핵산, 라이신 분야에서 제일제당이 세계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었고, 80년 후발 주자로 참여한 제약시장에서 경쟁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 앞으로 제일제당의 종합기술원은 G-CSF, 녹농균 백신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연구 성과를 상품화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