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쓴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체 요약.
2. 5가지 포지셔닝 방법.
1) 잠재 고객의 마음속에 먼저 들어가기
-Life is wonderful: KT의 브랜드 포지셔닝
2) 열려있는 틈새시장에 후발로 들어가기
-World Best Value Retailer : 홈플러스의 유통 포지셔닝
3) 움직이는 소비자의 마음 빼앗기
-Think Benefit: 삼성카드의 소비자 이익 포지셔닝
4) 소비자의 마음속에 들어가기
-Just do it! : NIKE의 브랜드, 유통 포지셔닝
5) 감성시대에 맞는 브랜드 관계 구축하기
-사람과 사람 사이 따뜻한 소통이 있는 세상: 싸이월드의 감성 마케팅

3. 마치면서.
본문내용
1. 전체요약
먼저 전체적인 책의 내용을 읽어보았다.
1부에서는 전략적으로 어떻게 소비자에게 포지셔닝을 하는지에 대한 것을 다루고 2부에서는 좀더 구체적으로 포지셔닝을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고 3부에서는 한국에 맞는 포지셔닝을 다룬 사례들을 나열해서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왔다.
가장먼저 읽기에 앞서 포지셔닝에 대한 개념을 잡지 않으면 전체의 줄거리를 이해할 수 없을 것 같아 ‘80:20의 법칙’에 의거, 20%의 중심이 되는 포지셔닝에 대한 개념부터 정립하기로 했다.
1부에서는 ‘한국 소비자들의 숨겨진 마음 읽어내기’에서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정말 원하는 것들을 잘 파악하는 것과 문화가 브랜드 이미지와 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다양한 공급자가 있는 현대 소비사회에서 각각의 소비자의 마음속에 들어가기는 어려워도 나오기는 쉽다는 말이 공감이 되었다. 대체재가 많아진 가운데 꼭 그 것이어야 하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소비자에게 기업들은 꼭 그것이어야만 하는 이유를 만들어내야 하는데 그 것이 바로 브랜드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성공적인 포지셔닝을 위한 전략포인트’에서 전략적인 포지셔닝 계획에 따라 장기적으로 추진하라는 말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계속적으로 신제품이 나오는 시장에서 과연 적합한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들었는데, 설명대로 잘 생각해본 결과 소비자에 마음에 드는 브랜드를 가치창출 했는데 굳이 없애는 것 보다는 그 것을 유지하고 더 지속 발전시키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를 들어 현대의 ‘소나타’나 ‘그랜져’와 같은 차량이 바로 브랜드 이미지는 그대로 가지고 있되, 지속 발전한 케이스라고 설명되어진다고 할 수 있다.
2부에서는 좀더
참고문헌
한국형 포지셔닝 구자룡 원앤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포지셔닝 되었으며, 그것이 장기적으로 어떠한 이익이 될 것인지 하는 것이다. 문화마케팅의 경우는 더욱더 그렇다. 단발 적으로 효과가 나타나기는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성과를 측정하고 장기적으로 효과가 나타날 것인지에 대해 조사하고 변화해야 한다. 투자비용에 근거한 지속적인 성과 측정을 통해 이미지와 브랜드를 끊임없이 쇄신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둘째, 전략을 세우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전략을 설정해야 한다. 앞에서

  • [디지털미디어] 블로그에 대하여 - 싸이월드 사례
  • 쓴 콘텐츠와 글을 보고 답글을 남기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Ⅴ. 결론1. 인터넷 신기술(1) 그리드 컴퓨팅TCP/IP 중심의 인터넷은 기술적으로 보완돼야 할 점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에 의해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공동체적인 기술로서 인터넷은 사실상의 표준으로 자리잡으며 활용도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차세대 인터넷 기술인 그리드는 앞으로 더 놀라운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 IBM은 웹 기술이 발전한 것처럼 그리드 기술도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쓴다, 조선일보, 10.10.29 STX, 러시아 조선산업 진출 본격화, EBN산업뉴스, 10.07.29 웅진, 이란에 정수필터 공급, 매일경제, 2010.06.10 - 투자대상국의 현지기업과의 투자GS샵, 태국 홈쇼핑 시장 진출, 조선일보, 2010.08.18 웅진에너지, 217억 태양광 웨이퍼 수주, 매일경제, 2010.09.10 S&T모터스, 인도시장 본격 진출, 아시아경제, 2010.10.28 CT&T, 中에 전기차 합작법인 설립, 조선일보, 2010.08.20 파워인터뷰 주진우① 한국, 수산자원 개발 등한시, 조선일보, 2010.08.19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경영 강의를 처음 접하는 나에게 “한국형 포지셔닝”은 제목부터 생소했다. 마케팅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는 나에게 포지셔닝이라는 낮선 단어까지. 눈앞에 캄캄했다. 마케팅은 그저 ‘상품을 잘 팔기위한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던 나에게, 이 책은 포지셔닝을 통해 마케팅이 무엇인지까지도 감을 잡게 해준 계기가 되었다.자고 일어나면 수많은 상품이 출시되는 치열한 무한경쟁 속에서 포지셔닝은 상품의 운명을

  • [독후감]독서감상문(독후감)의 정의와 장점, 독서감상문(독후감)의 중요성, 독서감상문(독후감)의 형식과 실제, 독서감상문(독후감)의 작성요령, 작성방법, 지도방법 및 독서감상문(독후감)의 지도 시 유의점 분석
  • 감상문 쓰기에서부터 출발한다. 독서감상문 쓰기는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조직하고 정리하여 구조화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독서감상문 쓰기는 바로 논술력 배양의 첫 걸음인 것이다. Ⅱ. 독서감상문(독후감)의 정의와 장점1. 독서감상문의 정의독서감상문란 책을 읽고 나서의 느낌을 적는 글이다. 책의 줄거리만 쓰고 느낌을 쓰지 않는다거나, 느낌을 끝에 몇 줄만 쓰는 것은 독서감상문가 아니다. 말 그대로 독서한 후의 감상을 쓴 글이 독서감상문(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