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생산관리의 목표와 Trade of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생산 관리의 목표를 Trade off전략을 통해 분석해놨습니다..A+받은 자료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생산목표 2. Trade off
Ⅲ. 사례
1. 효율성과 형평성
2. 서비스와 운송, 재고 비용의 Trade off
3. 미사일 개발과 Trade off
Ⅳ. 논의
Ⅴ. 결론
Ⅵ. 참고문헌
Ⅶ. 부록 (주석)
1. UAV 2. MTCR
- 본문내용
-
1. 생산목표 생산관리란 생산시스템을 계획 조직 지휘 통제 조정함으로써 고객이 요구하는 양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기에 적량을 적가로 생산 공급하기 위한 일련의 관리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생산관리의 목표는 특정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한 때에 최소의 비용으로 생산하고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이다. 생산관리 목표를 더 세분화하여 5가지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생산관리는 품질을 결정할 때 고급 양질의 품질 수준을 계획 설계하고, 일관된 품질수준을 유치하려고 한다. 둘째, 생산관리는 제품의 원가를 최대한으로 낮추어 생산자와 소비자의 가격부담을 줄이려고 한다. 셋째, 생산관리는 납기기일을 준수하고 수요자에게 빠르게 조달하며, 신제품 개발속도를 빠르게 하여 새로운 제품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을 목표로 한다. 넷째, 생산관리는 제품의 디자인을 다양화 ․ 차별화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을 목표로 한다. 다섯째, 생산관리는 생산현장에서 생산량에 신축성을 가지고 수요에 대히하며 제품생산 라인의 유연성을 유지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을 목표로 한다. 2. Trade off 상호이율배반 또는 일치(一致)되지 않는 관계란 뜻으로 한 부문의 비용절감이 다른 부문의 비용증가를 나타나는 현상이다. 즉, 한 부문의 목적을 보다 많이 달성하려면 다른 쪽의 목적 달성에서 일부분이 희생되어지는 관계를 Trade off 라 한다.
1. 생산목표
생산관리란 생산시스템을 계획 조직 지휘 통제 조정함으로써 고객이 요구하는 양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기에 적량을 적가로 생산 공급하기 위한 일련의 관리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생산관리의 목표는 특정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한 때에 최소의 비용으로 생산하고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이다.
생산관리 목표를 더 세분화하여 5가지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생산관리는 품질을 결정할 때 고급 양질의 품질 수준을 계획 설계하고, 일관된 품질수준을 유치하려고 한다.
둘째, 생산관리는 제품의 원가를 최대한으로 낮추어 생산자와 소비자의 가격부담을 줄이려고 한다.
셋째, 생산관리는 납기기일을 준수하고 수요자에게 빠르게 조달하며, 신제품 개발속도를 빠르게 하여 새로운 제품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을 목표로 한다.
넷째, 생산관리는 제품의 디자인을 다양화 ․ 차별화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을
목표로 한다.
다섯째, 생산관리는 생산현장에서 생산량에 신축성을 가지고 수요에 대히하며 제품생산
라인의 유연성을 유지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을 목표로 한다.
2. Trade off
상호이율배반 또는 일치(一致)되지 않는 관계란 뜻으로 한 부문의 비용절감이 다른 부문의 비용증가를 나타나는 현상이다. 즉, 한 부문의 목적을 보다 많이 달성하려면 다른 쪽의 목적 달성에서 일부분이 희생되어지는 관계를 Trade off 라 한다.
- 참고문헌
-
진형인, 2002, 국제물류의 이해, 박영사
Lee J. Krajewski; Ritzman, Larry P, 1997, 생산관리: 전략과 분석, 석정
김길선, 2001, 생산관리, 법문사
정충영, 1985, 생산관리론, 무역경영사
이명호, 2003, 생산관리,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