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6(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1. 북미 시장으로
2. 불리한 조건에서 경쟁
전략 1) 우수한 대리점을 선정
전략 2) 집중적인 광고
전략 3) 한 마음 현대가족으로
전략 4) 고객제일 서비스, 좋은 제품
전략 5) 부품의 공급 보장
3. 신화가 시작되다.
4. 더욱 넓은 곳으로

Ⅰ. 서 론

Ⅱ. 현대 자동차 개요
1. 그룹의 'CI'
2. 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Ⅲ. 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
1. 초 기
2. 1970년대
3. 1980년대
4. 1990년대

Ⅳ. 경영환경 분석
1. 자동차 산업의 특성
2. 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
3. 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
4. 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
1) SO(강점/기회)전략
2) ST(강점/위협)전략
3) WO(약점/기회)전략
4) WT(약점/위협)전략
5. 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
6. 핵심 경쟁전략

Ⅴ. 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
1. 캐나다 시장 진출
2. 미국 시장 진출

Ⅵ. 국제 시장 진입 방법
1. Car 개발
2. 니치 마켓의 공략

Ⅶ.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
1. 시장기회 요인
2. 가격 우위
3. 비용 우위
4. 시장 진출 전략
5. 독자 모델 개발
1) 당시의 환경
2)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
3) 독자 모델 개발

Ⅷ. 현대의 국제화 노력
1. 해외 현지 판매
2. 연구 활동의 세계화
3. 해외 생산의 확대

Ⅸ. 향후 과제
1. 환경의 변화
1) 지원 정책의 한계
2) 경쟁 환경의 변화
2. 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

한 장의 짧은 전문이 밤잠을 설치게 했다.
「OCT, 82 AS Y ASSIGNDF CANADA PROJ. PLS R TN SEL THS WK. RGDS」
지난 수년간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체화해 오던 북미시장 진출계획이 드디어 확정되었다는 통보였다.
내수시장의 한계성과 국제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사적인 갈망이 「북미시장으로의 진출」이라는 돌파구를 찾아낸 것이다. 더구나 캐나다는 바로 자동차의 황금시장인 미국의 전진기지요, 이곳의 성공여부가 곧 미국의 성공여부와 직결되는 것이니, 어쩌면 필요에 의한 당연한 귀결인지도 모른다. 더구나 최근 들어 일본업체가 수출대수 상한선을 자율 규제한 이후 그들이 대형화·고급화를 추진해 오므로, 소비자들이 일본차와 같은 수준의 소형차를 갈망해 오던 터였다.
캐나다는 인구 약 2천 5백만에 차는 2.3명당 1대가 있으며, 수입차는 신규등록차량 연 70만대 중 26%를 차지한다. 이 중 일본차는 20%마켓을 점유하고 있으며, 혼다, 도요다가 연 5만대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시장이다. 아직까지 영국의 자치령 냄새가 물씬 풍기는 보수적인 나라이지만, 소련의 LADA, 체코의 SKODA도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나라이다.
현대는 기존수입상을 통한 단순수출 혹은 합작 등 여러 가지 진출방법을 모색해 왔으나 여건이 적합하지 못하였고, 또한 현지판매를 극대화하기에는 현대가 직접 현지법인 형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는 목표를 세우는 한편, 캐나다 상업의 중심지인 온타리오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좋은 자료내요~ 잘봤어요~
  • sosyh1***
    (2009.11.20 17:44: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 보았습니다 감사
  • burger***
    (2009.10.29 23:56:4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잘 봤습니다.
  • dlgml***
    (2008.05.18 01:16:21)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
  • ska1***
    (2006.12.24 11:22:53)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자료 아주 좋네요
  • psoon1***
    (2006.11.11 03:29:55)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정말 훌륭한 리포트이군요. 길지만 끝까지 관심있게 읽어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 win05***
    (2005.09.06 16:46:5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초 기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경영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
  •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초 기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경영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 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 캐나다 진출
  •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초 기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경영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의 중요성,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의 현지화
  • 국제적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며, 세계적인 제품라인을 유지하고 적절한 경영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는 공통적인 특성을 갖고 있다.현지-세계 균형전략에 대한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자회사수준에서의 기업가정신은 과거에 제시되었던 역할보다도 훨씬 폭넓은 지역적 반응성(local responsiveness), 전세계적 학습(worldwide learning) 그리고 세계적 통합(global integration) 등과 같은 역할을 제고할 잠재력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Birkinshaw, 1997). 또한 그는 각각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목 차Ⅰ.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연혁 4.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1) 해외의 현대자동차 부문별 진출 현황 (2) 지역별 전략 Ⅲ.본론 1.중국시장(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4) SWOT분석 (5) STP 전략(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2. 미국시장 (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3) 소비자 분석 (4) SWOT분석 (5) STP 전략 (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3. 인도시장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