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자고 일어나면 수많은 상품이 출시되는 치열한 무한경쟁 속에서 포지셔닝은 상품의 운명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일 것이다. 기업내에서 하루에 수십,수백의 아이디어가 쏟아지고 그중에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듯’ 극소수의 아이디어만이 상품으로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이러한 상품들 중에도 대부분은 시장에서 사장이 된다.
이 책은 이러한 상품들이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포지셔닝을 취해야 할지 구체적이면서도 쉽고 편안하게 설명하고 있는것 같다.
수많은 관찰과 분석, 치밀한 계획을 통한 성공적인 포지셔닝은 마케팅에 대하여 ‘우물 안 개구리’같은 생각을 갖고 있던 나에게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주었다.
마케팅과 포지셔닝, 아무런 기본적인 배경지식이 없던 나에게 편안한 설명과 구체적 사례를 통한 분석은 친근감과 흥미를 갖고 본 과목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그런데, 책을 읽고 난 후 한 가지 의문점(?)이 생겼다. 성공적인 포지셔닝의 사례 중에 윤리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것들은 없었을까? 현대산업은 정보전이라고도 불리는데, 제품출시나 마케팅에 관계하여 윤리적 문제가 되었던 사례는 없었는지 궁금하다. 또한 포지셔닝도 마케팅의 일환이니까, 자칫 약간의 차이로 거짓이나 허구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에서 다루려면 문제의 소지(?)가 있어서 저자(교수님^^)께서 다루기가 힘들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포지셔닝의 성공적인 사례 뿐 아니라 실패사례와 그 밖의 문제가 되었던 점들은 앞으로 내가 탐구해야할 과제라고 생각이 된다.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시장을 선점한 “대상 클로렐라”
청정원으로 잘 알려진 주식회사 ‘대상’. 대상 클로렐라는 클로렐라의 선점브랜드이다. 내수침체 속에서 틈새시장을 노려 탄생한 히트상품이라서 그 가치는 더욱 돋보이게 평가되고 있다.
물론 불황기에 히트상품을 탄생시키려면 뛰어난 품질과 변화무쌍한 소비패턴을 꿰뚫어 읽어내는 제품 전략, 그리고 발빠르고 차별화된 마케팅 노력이 뒷받침돼야 한다.
기업들은 특색 있고 아이디어가 번득이는 상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안간힘을 쏟는다. 새로 탄생한 제품을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도 각별하다. 불황기 히트상품을 탄생시킨 환상의 드림팀과 그들만의 노하우, 성공전략 등을 살펴보자.
- 참고문헌
-
한국형 포지셔닝(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구자룡 원앤원북스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바깥은 여름[김애란] A+ 자료[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 및 교훈, 시사점, 적용 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생각에 대한 이유[Why?],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영화 올드보이에 대한 장르적비평
- 스토너
- [독후감] 스토너 (존 윌리엄스) - 평범한 삶 속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찾고 행복을 추구하다
- 장 자크 루소의 사회계약론 독후감
- [영화감상문] 언터처블 1%의 우정을 보고
- [영화 감상문] - 장애인 복지론 - 언터처블 1%의 우정
- 라이언 일병 구하기 감상평
- 자유론 독후감 레포트
- 사랑의기술 독후감(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