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고 일어나면 수많은 상품이 출시되는 치열한 무한경쟁 속에서 포지셔닝은 상품의 운명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일 것이다. 기업내에서 하루에 수십,수백의 아이디어가 쏟아지고 그중에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듯’ 극소수의 아이디어만이 상품으로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이러한 상품들 중에도 대부분은 시장에서 사장이 된다.
이 책은 이러한 상품들이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포지셔닝을 취해야 할지 구체적이면서도 쉽고 편안하게 설명하고 있는것 같다.
수많은 관찰과 분석, 치밀한 계획을 통한 성공적인 포지셔닝은 마케팅에 대하여 ‘우물 안 개구리’같은 생각을 갖고 있던 나에게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주었다.
마케팅과 포지셔닝, 아무런 기본적인 배경지식이 없던 나에게 편안한 설명과 구체적 사례를 통한 분석은 친근감과 흥미를 갖고 본 과목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그런데, 책을 읽고 난 후 한 가지 의문점(?)이 생겼다. 성공적인 포지셔닝의 사례 중에 윤리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것들은 없었을까? 현대산업은 정보전이라고도 불리는데, 제품출시나 마케팅에 관계하여 윤리적 문제가 되었던 사례는 없었는지 궁금하다. 또한 포지셔닝도 마케팅의 일환이니까, 자칫 약간의 차이로 거짓이나 허구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에서 다루려면 문제의 소지(?)가 있어서 저자(교수님^^)께서 다루기가 힘들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포지셔닝의 성공적인 사례 뿐 아니라 실패사례와 그 밖의 문제가 되었던 점들은 앞으로 내가 탐구해야할 과제라고 생각이 된다.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시장을 선점한 “대상 클로렐라”
청정원으로 잘 알려진 주식회사 ‘대상’. 대상 클로렐라는 클로렐라의 선점브랜드이다. 내수침체 속에서 틈새시장을 노려 탄생한 히트상품이라서 그 가치는 더욱 돋보이게 평가되고 있다.
물론 불황기에 히트상품을 탄생시키려면 뛰어난 품질과 변화무쌍한 소비패턴을 꿰뚫어 읽어내는 제품 전략, 그리고 발빠르고 차별화된 마케팅 노력이 뒷받침돼야 한다.
기업들은 특색 있고 아이디어가 번득이는 상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안간힘을 쏟는다. 새로 탄생한 제품을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도 각별하다. 불황기 히트상품을 탄생시킨 환상의 드림팀과 그들만의 노하우, 성공전략 등을 살펴보자.
참고문헌
한국형 포지셔닝(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구자룡 원앤원북스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에 대한 분석
  • 마케팅 한국형 포지셔닝에 대한 분석목차1. 전략적 포지셔닝2. 브랜드 포지셔닝3. 마케팅 사례- VK코리아- 네이버 가격비교- GS홈쇼핑- 현대카드- LG텔레콤한국형 포지셔닝 - 한국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갑자기 생각나는 책이 있었다. 혹시나 해서 책장에 가보니 다행이 아직 먼지를 뒤집어 쓴체 그대로 꼿혀 있었다. ‘가슴이 따뜻한 사람과 만나고 싶다.’ 라는 책이었다. 1990년에 나온 책. 그때는 그냥 TV에서 보는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 독후감과 국내기업 마케팅 사례
  • 한국형 포지셔닝’은 마케팅 중에서도 어떻게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는가에 대해 어렵지 않게 다가가서 관찰하여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었다. 마케팅에 대해 전혀 무지한 사람도 빠르게 이해가 갈 수 있도록 많은 사례와 사진자료를 함께 기술하여 책을 읽고 있는 사이에 있을 무료함을 달래주었다. 또한 이러한 사례를 정리․분석하여 국내 포지셔닝의 성공 요인과 보안해야 할 사항을 알 수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은 2003년에 발행된 책으로써

  • 독후감 마케팅 포지셔닝을 읽고
  • 마케팅 포지셔닝을 읽고솔직히 말해 이 책 제목을 듣고 나서 두 가지 생각이 들었다. 하나는 ‘독후감 쓰기 어렵겠구나.’ 다른 하나는 ‘그래도 읽으면 재미있겠다.’ 라는 생각이다. 왠지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나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나도 크면 한 기업체의 사장이 될 것이라는 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라도 내 머릿속에서 마케팅 구상을 해야 한다. 그래서 지금 작은 것이지만 학술부의 부원으로써 아직 미숙하지만 마케팅을 배우고

  • [독후감] 마케팅 포지셔닝을 읽고
  • 마케팅 포지셔닝을 읽고솔직히 말해 이 책 제목을 듣고 나서 두 가지 생각이 들었다. 하나는 ‘독후감 쓰기 어렵겠구나.’ 다른 하나는 ‘그래도 읽으면 재미있겠다.’ 라는 생각이다. 왠지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나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나도 크면 한 기업체의 사장이 될 것이라는 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라도 내 머릿속에서 마케팅 구상을 해야 한다. 그래서 지금 작은 것이지만 학술부의 부원으로써 아직 미숙하지만 마케팅을 배우고

  • 독후감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 5 를 읽고
  • 나한테 도움이 된것 같고 기업경영이 별 어려움이 없을 것 같고 마케팅방법들이 한정되어있다고 생각했었던 내 자신이 부끄러워졌었다.요즘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다시 시작하게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계속 내 머리를 멤돌았던 것 같다.그리고 오랜만에 책을 읽은 것이 재미로만 가득한 책이 아닌 나에게 도움이 되는 책을 읽어서 더욱더 보람차고 뿌듯했지않나하는 생각이 든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