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마존 닷컴(Amazon.com)의 SWOT와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 서론
ll. 본론
1. 기업 소개 및 현황
2. 성공요인
3. SWOT 분석
4. 4C 분석
5. 대안과 대안의 평가
lll.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ll. 본론
1. 기업 소개 및 현황
닷컴신화의 상징이자 대명사가 된 아마존닷컴은 제프 베조스와 그의 친구들에 의해 1995년 7월 시애틀에서 시작되었다. 인터넷 서점에서 출발한 아마존닷컴은 2006년 현재 책뿐만 아니라 CD, DVD, 생활용품, 전자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이 거래되는 거대한 온라인 쇼핑몰로 변모했다. 세계적 쇼핑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지난 1998년 10월 영국과 독일을 시작으로 프랑스, 일본, 캐나다, 중국에 진출했다. 아마존닷컴은 미국 최대의 인터넷 의약품 및 기능성 식품 쇼핑 업체인 drugstore.com, 인터넷을 통해 고가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Ashford.com, 전 세계의 독특한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eZiba.com등을 인수함으로써 사업다각화를 추진했다. 또한 LiveBid.com을 인수하면서 온라인 경매 쪽으로도 진출함으로써 종합 인터넷 상거래 회사로 발전하였다. 아마존은 2006년 2월 27일 명품 여성의류 판매업체인 Shopbop.com을 인수, 온라인 명품시장으로도 진출했다. 아마존닷컴은 1995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하고 있다. 2005년 말 기준으로 매출액은 약 90억 달러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 지속적인 매출성장에 비해 경영 실적을 나타내는 순이익에서는 적자 상태였다가 2003년에 처음으로 흑자로 전환되었으며 현재까지 흑자경영을 하고 있다.

2. 성공요인
1). 유통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최적의 입지조건
인터넷 비즈니스를 얘기할 때 자주 무시되지만 인터넷 비즈니스에  있어서 지리적 위치는 매우 중요하다.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 닷컴을 미국 어디에나 세울 수 있었지만 최적의 조건을 갖춘 시애틀에 자리를 잡았다. 시애틀은 기술적인 인프라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ext channel에서의 갈등 연구
  • .com/http://www.bkstore.com/.http://www.mcgrawhill.comhttp://www.nacs.org/public/research/higheredretail.asphttp://hbs.bkstore.com/default.asp?m=0804http://www.kungree.com/kreye/kreye250.htmhttp://www.kungree.com/kreye/kreye59.htmhttp://www.donga.com/docs/magazine/weeklydonga/news203/wd203ff010.htmlhttp://www.swlearning.com/marketing/zikmund/zikmund7e/onlinequestions.htmlhttp://www.kungree.com/kreye/index.htmhttp://gatorlog.com/mt/archives/001821.htmlhttp://www.bowker.com/press/20040603bowker.htmhttp://www.nacs.org/public/research/higheredretail.asphttp://www.washingtonp

  • [인터넷마케팅] 아마존닷컴의 과거와 현재
  • Amazon.comZshop 고 객123Amazon.com의 Zshop 웹 사이트에서 고객이 주문Amazon.com의 주문 처리 및 Zshop 상점에 대한 통지Zshop의 상점은 고객에게 직접 제품 배달SWOTSWOTStrength♣ 규모 경제의 수익성♣ 회사 인지도♣ 새로운 기술기반 차별화 서비스제공(one – click 기술특허, 지속적 web개발)♣ 컨텐츠의 다각화♣ 소규모 제휴업체 많음♣ 일괄 쇼핑의 편리성♣ 고객 점유율 높음♣ 축적된 고객 데이터 베이스 backWeakness♨ 비제조업체로서 공급망 확보

  • [A+] 아마존닷컴 amazon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아마존 경영전략, 아마존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아마존 한국진출 전략제안과 향후전망
  • -목차1.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소개2. 아마존의 성공전략 3. 아마존닷컴 수익모델분석4. 아마존 SWOT분석5. 아마존 경영전략 사례(1) 유통,물류전략(2) 가격전략(3) 차별화된 전략(4) 고객맞춤경영(5) 사업다각화 전략 6. 아마존의 마케팅전략 사례(1) 퍼미션 마케팅(2) 오프라인 광고전략(3) 서비스마케팅 전략(4) 저가마케팅7. 아마존 한국시장 진출전략 제안 8. 결론 및 향후전략1.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소개아마존은 1994년 월가의 펀드매니저이던

  • [아마존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SWOT분석,성공요인분석과 아마존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일본,중국) 사례연구및 시사점
  • AMAZON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Amazon 아마존 기업소개2. 아마존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위협)3.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4. 아마존의 경영전략(1) 아웃소싱전략(2) 하이브리드 전략(3) 레버리지 전략(4) 다각화 전략 5. 아마존 일본진출 성공사례(1) 아마존 일본진출배경 (2) 일본 진출과정 및 결과(3) 일본진출 성공요인(4) 일본진출 마케팅 4P전략6. 아마존 중국진출 사례연구7. 결론 및 향후시사점1. A

  • [아마존닷컴 마케팅사례 PPT]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아마존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와 아마존 향후시사점 연구
  • 아마존닷컴전략사례발표1.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아마존닷컴의 시작(2) 경영철학과 비전2. 아마존닷컴 SWOT분석3. 아마존닷컴 SCM 도입사례4. 아마존닷컴 CRM전략5. 마케팅전략 사례(1) 마케팅 사례(2) 마케팅믹스 4P전략6. 아마존닷컴 글로벌 진출전략(1) 일본진출 전략사례(2) 중국진출 전략사례7. 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 전략의 문제점(2) 해결방안제안8. 결론 및 향후방향제안CONTENTS1.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아마존닷컴의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