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의 큰 고려대상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물론 의류나 미술품 등도 생각해볼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우리 그룹 멤버들 대부분이 20대 초반인 만큼 기본적 미를 위한 도구인 화장품에 관심이 많기도 하였다. 그래서 긴 토의 끝에, 생활건강용품 전반을 다루고 있으면서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유명한 기업인 P&G와 국내 최대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 퍼시픽이라는 강한 경쟁사를 지니면서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 점유율 2위, 또 해외 시장으
목 차Ⅰ. 기업분석기업소개 및 연혁기업이념 및 비전국제사업 현황주력제품소개(LANEIGE)Ⅱ. 산업분석화장품 시장의 환경분석산업매력도 분석 화장품 시장의 변화화장품 시장의 전망경쟁사분석Ⅲ. 마케팅분석4P’s분석SWOT 분석 SWOT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분석 Ⅳ. 경쟁사분석기업소개 및 연혁주력제품 소개3. 매출액분석 비교4. SWOT분석 비교5. 4P’s 분석 비교6. 핵심역량분석 비교Ⅴ. IMC관리촉진조직촉진예산광고판매촉진상호작용-인
기업최근연혁일자내용2002. 7.0상하이 공장 준공2002. 3.0AMORE PACIFIC2001.10.0L.A 현지법인, 뉴저지 현지법인에 흡수합병2001.09.0기술연구원 증축(Health 연구동 신축)2000.11.0중국 아모레 화장품(상해)사 설립1998.0.0화장료용 이중캡슐 및 이를 함유하는 화장료의 특허취득(국내, 미국)1996.0.0아미노프로판인산의 제조방법 및 이를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의 특허출원 및 취득(미국, 일본등)1995.12.0김천 원료합성공장 준공2. 기업이념 및 비전(1) 기업이념
마케팅2. 게릴라 마케팅의 발생배경3. 게릴라마케팅의 장점 및 활용방안4. 게릴라 마케팅의 유사 개념(1) 앰비언트 광고 (2) 슬림마케팅5. 게릴라 마케팅의 유형(1) 마케팅 전략에 따른 분류① 스텔스 마케팅 ② 래디컬 마케팅 ③ 앰부쉬 마케팅 (2) 형태에 따른 분류① 옥외광고 설치형 ② 게릴라 이벤트형 ③ 그 외Ⅲ.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경기불황으로 고객들의 소비 심리가 낮아지고 있다. 불황으로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기업은 마케팅 비용
아모레퍼시픽 해외 성공사례 조사 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선정동기아모레퍼시픽은 해외진출에 성공한 사례로 삼성이나 현대, LG와 같이 금방 머릿속에 떠오르는 기업은 아닐지 모른다. 그러나 어머니의 화장대에 올려진 기초화장품을 떠올리거나 옅게 화장을 한 여대생이 화장품 로드샵에 들어가는 모습을 떠올렸을 때, 앞서 말한 기업만큼이나 더 실생활 속에 녹아들어 있는 기업일지도 모른다.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전적은 화려하다. 일반 대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