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정보화사회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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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1-1. 마케팅의 정의

1-2. 시대에 따른 마케팅관리 철학의 변천

2. 본 론

2-1. 정보화 사회 특성으로 본 마케팅 방법
2-1-1. 시장의 세분화
2-1-2. 소비자의 정보이용, 관계구축
2-1-3. 소비자의 참여
2-1-4. 감성적 소비자

2-2. 뉴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방법
2-2-1.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방법
2-2-2.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2-2-3. 케이블 TV를 통한 마케팅

3. 결 론
본문내용
1-2. 마케팅 관리 철학의 변천


■ 생산개념 [Production Concept] ~ 1910년

■ 제품개념 [Product Concept] 1910 ~ 1930년

■ 판매개념 [Selling Concept] 1930`~ 1950년

■ 마케팅개념 [Marketing Concept] 1950 ~ 1980년

■ 사회지향적개념 [Societal Marketing] 1980 ~ 2000년

■ 고속정보망지향마케팅개념 [Electronic-oriented Marketing]

2000 ~ 현재
참고문헌
- 이해석/ 웹사이트 기획을 하기 위한 15가지 이야기/ 비비컴/ 2001

- 이연수/ 2006. 01. 18 LG경제연구원 LG주간경제

제867호 연속간행물

- 문은아/ 문화콘텐츠 산업의 상품화에 감각적 체험 마케팅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비쥬얼디자인학회/ 2004  


전옥표/ 디지털유통에 있어 주문 과정 만족의 결정요인/

연세대 경영대학원/ 2000

- www.marketingpow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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